치매예방, 비타민D의 효능


햇빛에 노출되면 비타민 D가 생성된다는 사실을 알고 계셨습니까? 한국인은 세계에서 가장 비타민 D가 부족하다고 합니다.

주로 실내 생활과 자외선 차단제 사용의 두 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이때 비타민D가 부족하지 않도록 잘 관리하는 지혜가 필요하다.

이를 수행하는 가장 쉬운 방법은 워킹 라이트로 정기적으로 햇볕을 쬐는 시간을 갖는 것입니다.

하지만 이 방법이 어려운 분들은 우유나 시리얼 등 비타민D가 풍부한 음식을 드시면 됩니다.

과거에는 비타민 D 결핍으로 인해 구루병이 발생했는데, 이는 주로 어린이에게 영향을 미치고 뼈를 약하게 만듭니다.

구루병은 20세기 초, 특히 아이들이 종종 햇빛과 적절한 영양이 부족한 산업화된 도시에서 주요 문제였습니다.

20대에 연구자들은 자외선(햇빛)에 노출되면 구루병을 치료할 수 있다는 사실을 발견했습니다.

대구 간유 및 기타 비타민 D 보충제는 이 질병을 예방하고 치료하는 데 널리 사용되었습니다.

우유 및 기타 식품에 비타민 D 강화 식품을 제공함으로써 세계 여러 지역에서 구루병 발병률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비타민 D의 효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비타민 D의 주요 기능은 다음과 같습니다.

비타민 D는 신체가 칼슘과 인을 흡수하도록 도와 건강한 뼈와 치아를 유지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는 필수 영양소입니다.

비타민 D의 주요 기능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뼈 건강

비타민 D는 장에서 칼슘 흡수를 촉진하고 신장에서 칼슘 손실을 줄여 뼈 건강을 유지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비타민 D를 충분히 섭취하지 않으면 뼈가 부드럽고 가늘고 부서지기 쉽습니다.

성인에서는 골다공증, 소아에서는 골연화증이라고 합니다.

2. 면역 체계 조절

비타민 D는 감염과 싸우는 데 도움이 되는 항균 펩타이드의 생성을 자극하여 면역 체계를 조절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낮은 비타민 D 수치는 호흡기 감염, 자가면역 질환 및 기타 면역 관련 질환의 위험 증가와 관련이 있습니다.

3. 암 예방

일부 연구에 따르면 적절한 비타민 D 수치는 유방암, 결장암 및 전립선암을 포함한 특정 유형의 암 위험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비타민 D는 세포 성장과 분화를 조절하여 암세포의 통제되지 않은 성장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4. 심혈관 건강

낮은 비타민 D 수치는 심장 마비, 뇌졸중 및 기타 심혈관 질환의 위험 증가와 관련이 있습니다.

비타민 D는 염증을 줄이고 혈압을 낮추며 인슐린 감수성을 개선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으며, 이 모든 것이 심장 건강에 기여합니다.

5. 우울증과 치매 예방

일부 연구에 따르면 비타민 D가 우울증과 치매를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낮은 비타민 D 수치는 노인의 우울증, 계절성 정서 장애(SAD) 및 인지 기능 저하(치매)의 위험 증가와 관련이 있습니다.

다음은 특정 숫자 5의 효능에 대한 최근 발표된 기사를 소개합니다.

연합의 다음 기사는 캐나다에서 발표된 새로운 연구 결과를 제시합니다.

치매 예방에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다음 기사를 읽는 것이 좋습니다.


<韩联社报道> 2023-03-02 07:41 (서울=연합뉴스) 이주영 기자

영국-캐나다 연구팀은 10년 동안 12,000명의 노인을 추적합니다.

“인지 기능 저하가 시작되기 전에 가장 잘 복용”

연구에 따르면 골다공증 예방에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영양소인 비타민 D 보충이 치매 예방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캐나다 캘거리대와 영국 엑시터대 연구팀이 미국 노인 1만2000명 이상을 대상으로 한 연구 결과를 의학저널 ‘알츠하이머병과 치매: 진단, 평가, 질병 모니터링’에 2일 게재했다.

연구. D 보충제 섭취와 치매의 관계에 대한 연구는 이러한 사실을 뒷받침합니다.

이번 연구에서는 국립알츠하이머병조정센터에 참여한 노인(평균나이 71세) 1만2388명을 대상으로 비타민D 보충제를 복용한 사람이 4637명, 치매치료를 10년 동안 하지 않은 사람이 7751명이었다.

질병의 시작을 추적합니다.

비타민 D 보충제를 섭취한 사람들은 치매에 걸리지 않고 더 오래 살았고, 연구 기간 동안 보충제를 복용하지 않은 사람들보다 치매 진단을 받을 확률이 40% 낮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10년 동안 총 2,696명(21.8%)이 치매 진단을 받았다.

이 중 2,017명(75%)은 치매 진단 전에 비타민 D 보충제를 복용한 적이 없었고, 679명(25%)은 조사 시작 이후 비타민 D 보충제를 복용했습니다.

비타민 D는 모든 인구에서 치매 예방에 효과가 있지만 남성보다 여성에서 더 효과적인 것으로 나타났으며, 경도인지장애(MCI)가 발병하기 전에 비타민 D를 복용하기 시작한 사람들에서 치매의 예후 증상.

이번 연구에서는 알츠하이머병의 위험인자로 알려진 변이유전자(APOEe4)가 없는 사람에서 비타민D의 치매 예방 효과가 특히 크다는 사실도 밝혀졌다.

이전 연구에 따르면 비타민 D 수치가 낮으면 치매 위험이 높아집니다.

비타민 D는 알츠하이머병의 특징 중 하나인 아밀로이드를 뇌에서 제거하는 데 관여하고 치매를 유발하는 것으로 알려진 타우 단백질 축적으로부터 뇌를 보호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우리는 비타민 D가 뇌에 영향을 주어 치매를 감소시킬 수 있는 잠재력이 있다는 것을 알고 있지만, 연구 결과는 상충되는 결과를 낳았습니다.

특정 층의 치매 예방에 효과적일 수 있음을 시사합니다.

“이러한 결과는 비타민 D 보충이 전반적인 인지 기능 저하 전에 복용했을 때 치매 예방에 특히 효과적일 수 있다는 증거를 제공합니다.

”라고 그는 덧붙였습니다.

공동 연구원인 Byron Dr. Critz 교수는 “전 세계적으로 5천만 명 이상의 사람들이 치매를 앓고 있고 이 숫자는 2050년까지 세 배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는 점을 고려할 때 치매의 발병을 예방하거나 지연시키는 것이 중요합니다.

”라고 말했습니다.

“결과 연구는 비타민 D 섭취가 정확히 이러한 효과를 나타낼 수 있음을 시사합니다.


비타민 D의 기능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