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민 B마트, 어디까지 써봤니? (Bmart 팁, 쿠폰)


배달의민족이 운영하는 음식배달몰 비마트.

서울 1호점 오픈때부터 지금까지 이 비마트를 아주 잘 이용하고 있습니다.

바이민의 가장 높은 멤버십 등급, 자연스러운 매치는 Bmart 가입으로 유지되나요?


즉, Bmart에서 한 달에 15~20회 정도만 주문합니다.

쿠팡 로켓와우 회원 탈퇴하고 비마트에서만 주문한 찐 비마트 팬의 후기를 알려드립니다.

일단 비마트가 뭔지도 모르는 분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주변 사람들에게 무엇을 사고 어디서 사느냐고 말하면 대부분 비마트에 대해 잘 모른다.

제 기억으로는 2019년 말에 강남에서 봉사를 시작한 것 같은데 벌써 3년이 넘었습니다.

인식의 측면에서 아직 갈 길이 멀다고 생각합니다.

처음에는 엄청난 할인과 쿠폰에 매우 만족했던 기억이 나네요…

또한 Bmart의 특징은


이상하게 달콤한 냄새가 나는 생분해성 비닐 봉지에 물건이 있다는 것도 이상했습니다.

지금은 그 당시의 할인과 쿠폰은 사라졌지만,

보다 다양한 제품과 맞춤형 서비스로 시장을 공략하고 있습니다.

더 이상 고민하지 않고 Bmart를 주문합시다.


먼저, B마트는 배달의민족 앱 첫 화면에 B마트 상품이 나와야 주문이 가능하다.

주문하시는 곳의 주소에 따라 상품이 전혀 나오지 않는 곳이 있는데 그곳에서는 Bmart를 이용하실 수 없습니다.

2023년 3월 기준 Bmart 서비스 지역다음과 같이.

서울 – 전 지역

경기남부 평택, 안산, 안양, 동탄, 용인, 오산, 수원, 시흥, 부천, 김포, 분당, 성남, 하남, 군포

경기북부 – 의정부, 파주, 일산, 구리

인천 – 연수, 청라, 부평, 남구

부산 – 신사

대구-수성,달서,중구,북구

대전-중구 유성

울산 남구

청주 – 싱더, 상당

천안

서울이 전역을 덮고 있고, 경기 남부와 대구도 거의 전역을 덮고 있다.

부산은 지난해부터 진구와 연길 일부 지역에 서비스를 제공하기 시작했다.

지점에 따라 지역 내에서 배달하지 않는 곳과 지역 외에서 배달하는 곳이 있으니 주소를 입력하시면 정확히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배민 앱에 Bmart 카테고리가 뜨면 바로 주문이 가능합니다.


첫 번째 창은 이렇게 생겼습니다.

저는 보통 여기 상단에 있는 거의 모든 배너를 확인하고 식료품점에 가기 전에 그날 받을 수 있는 쿠폰과 특전을 쇼핑합니다.

일반적으로 Bmart는 매월 또는 매주 쿠폰을 제공합니다.


이렇듯 매월 주문금액별 쿠폰은 항상 2개씩,


이와 같이 특정 급여로 지불할 때 사용할 수 있는 쿠폰은 거의 항상 있습니다.

보통 카카오페이, 네이버페이, 토스페이가 랜덤하게 나옵니다.

주문 직후 중복할인이 많아 대부분 월간쿠폰과 합산됩니다.

반품,


이 귀여운 캠페인 쿠폰도 2~3주마다 나옵니다.

국가행사, 체육대회, 계절행사를 기준으로 만들어서 최대 2만원까지 챙겼습니다.

또한 카테고리별 쿠폰은 항시 상시 준비되어 있으니 홈페이지 상단 배너를 확인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참고로 비마트는 쿠폰할인 적용 시에만 가격경쟁력이 있고 배송팁 이상은 받지 않습니다.

빠르게 주문할 수 있는 소량을 고려하면 이것만으로는 경쟁력이 없어 보입니다.

Bmart는 앱의 사용자 친화적인 부분을 칭찬해야 합니다.



첫 화면에서 카테고리 화면으로 바로 이동하면

기획전시, 인기상품, 신상품, 할인상품, 즉시접수,

종류별 카테고리는 쇼핑하기에도 좋습니다.

모호한 것조차도 “내가 찾고 있는 것이 어디 있지?”라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개체가 여러 클래스를 공유하기 때문입니다.

Bmart를 처음 사용하기 시작했을 때 분류되지 않은 것이 많았고, 검색 기능도 없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이제 배민이 Bmart에 얼마나 투자했는지 확인할 수 있는 부분입니다.

그것은 또한 자신이 기술 회사라고 자랑스럽게 말하는 우아한 형제/우아한 젊은이들의 잠재력을 이해하는 것의 일부이기도 합니다.


이 밖에도 비마트도 자체 PB 상품이나 전용 상품이 꽤 많다.

PB 제품치고는 품질이 생각보다 훨씬 좋습니다.

쿠팡이나 다른 쇼핑 앱보다 정말 훨씬 좋다고 생각하는 부분은 리뷰 시스템입니다.


가장 인기 있는 댓글 유형 중 하나는 댓글 추가에 너무 집착하기 때문에 이 댓글입니다.

분명히 댓글은 달고 있지만 경험 없이 미리보기를 이용하는 그런 사람들인 것 같다.

우선 이런 종류의 해설이 놀라운 점은 메인 게임을 하고 돈을 조금 받았다고 해서 많이 노출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샘플이 아직 작기 때문에 아무도 무료로 제품과 리뷰를 지원하지 않는 것 같습니다.


이 리뷰에 대해,

많은 좋아요를 받으면서 많은 댓글을 쓰는 것만이 아닙니다.

그들만의 알고리즘이든 평가기준이든 그들이 ‘꿰뚫어보고’ 선택한다는 것을 분명히 느낄 수 있어서 신뢰한다.

사실 나도 한 번 평가왕으로 뽑힌 적이 있다.

그때는 제가 리뷰왕이 되어야 한다는 말보다 정말 여러 카테고리의 상품에 푹 빠져서 다양한 상품을 사보고 써보고 SNS에 올렸습니다.

그런 다음 그는 검열의 왕으로 선택되었습니다.

그래서, 당신은 충분한 신뢰가 있습니까?

암튼 이렇게 후기보고 좋은상품으로 골랐어요


장바구니에 추가하고 결제를 진행합니다.

Bmart는 이제 Apple Pay도 지원합니다.

특히 서울 지역에서 팁을 줘야 한다면!

품절 처리 방법에서는 품절 확인 시 무조건 모든 상품을 취소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아주 긴급한 상품이 있고 꼭 수령해야 하는 경우가 아니라면요.

이유는 내 뇌

비마트는 주문 단가가 5만원을 넘으면 전체 주문을 취소한 걸 후회하는 모양새다.

그래서 이렇게 확인해보면 해당 상품이 품절인 경우

대부분의 경우 원래 배송 위치가 아닌 근처에 재고가 있는 다른 위치에서 배송됩니다.

이 과정에서 소비자는 금액을 부담할 필요가 없고, 주문거리도 소폭 늘어나 배송속도가 바이민1보다 빠르다.

제 경우에는 5만원 이상 주문시 단 한건의 배송도 취소하지 않고 전체취소를 확인했습니다.

나는 주문이 분배된 위치와 라이더가 실제로 식사를 픽업하는 위치를 매번 확인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제 경우에는 집에서 가까운 용산한남점으로 1차 배정을 받았고,

몇 분 뒤 성동 옥수와 중구 명동에 실질 수주가 배정됐다.

그 지점은 일반적으로 선택을 할 수 없거나 할 수 없는 곳입니다.

아마도 단가가 높은 주문의 경우 이체를 통해 발주까지 시도하는 것으로 보인다.

따라서 모든 취소는 재고가 없을 때 확인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쿠폰을 제공하고 결제하면 주문이 완료됩니다.


주문을 받은 지점의 위치를 ​​표시합니다.

그런데 실제로 가보면 Bmart가 있는 곳을 찾을 수 없습니다.

오프라인 매장이 아니라서 지나가다 보면 드러나지 않을 것 같아요.

다만 아침에는 비마트를 잡으려는 라이더들로 북적거렸고, 담배냄새와 담배냄새가 심해서 꽤 나빴습니다.

이 부분은 매장 운영을 담당하는 우아한 젊은 직원들이 있는 것 같지만 아직 많이 개선되지 않았습니다.

그래도,


이렇게 귀여운 캐릭터는 기수가 총을 지휘하도록 배정되면 나를 향해 달려오곤 했다.

참고로 B마트는 배민1이나 쿠팡이츠와 달리 한 집씩 배달을 하지 않는다.

내 스펠 라이더가 돌아올 때도 몇 번 있습니다.

다만, 냉장이나 냉동의 경우 대부분 바로 오며, 오븐에 되돌리면 식거나 녹는 일이 없다.

여기 Bmart에 대한 나의 연민은

냉장보관이 필요 없는 상품의 경우 상온으로 배송됩니다.

예를 들어 저온 살균 우유는 항상 차갑게 배달되는 반면 저온 살균 우유나 통조림 음료는 일반적으로 따뜻하게 배달됩니다.

이것은 적어도 5개 위치에서 주문한 경험에서 항상 그랬습니다.

냉장 물류창고는 원가 절감의 일환일 수 있지만, 대형마트와 달리 일부 제품은 바로 소비하기 위해 냉장 보관한다.

따라서 코카콜라나 포카리 스웨트와 같은 즉각적인 시원한 음료를 원한다면 Bmart가 조금 더 가볍습니다.


마지막으로 Bmart는 친구를 초대할 때마다 항상 쿠폰을 줍니다.

초대 코드를 입력하려면 입력하십시오.

전반적으로 지금은 Bmart에 없는 물건만 쿠팡에서 주문합니다.

받아보고 리뷰를 보니 로켓보다 빠르고 깨끗하고 가격도 비슷합니다.

상품의 다양성과 반품 및 교환의 편의성은 쿠팡을 따라가지 못하지만.

그리고 비마트의 경쟁자는 쿠팡이 아니다.


비마트에 이어 음식배달 시장에 진출한 편의점도 경쟁자다.

하지만 편의점은 소규모 점포 내 상품 구색 면에서 비마트를 따라잡지 못하고 있다.

Yogiyo는 최근 Yomart를 출시했기 때문에 Bmart와 직접 경쟁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그러나 이미 시장을 장악한 Bmart는 사용자 친화적인 인터페이스와 리뷰 시스템을 갖추고 있습니다.

쉽게 풀어낼 수 있을지 모르겠습니다.

요마트도 먹어보려고 했는데 괜찮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