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3.1 한국인이 일장기를 게양(?)

어제 3.1절에서는 세종시의 한 아파트 베란다에 일장기가 걸려 있었던 사건이 연일 화제가 되었습니다.

처음에는 안 된다고 생각했는데, 한국에 살고 있는 한 교포가 자기 집 베란다에 태극기 대신 일장기, 일장기를 꽂고 있었습니다.

섹션 3.1(3일)

우리 민족이 일제 강점기에 항거하여 독립을 선언하고 일본뿐만 아니라 세계에 한국의 독립 의지를 알린 날을 기념하는 대한민국의 국경일입니다.

1920년 임시정부는 3월 1일을 ‘광복절’이라고도 하는 국경일로 지정했습니다.

활동 개요

세종시 한 아파트에 걸린 일장기 이야기가 세종시 온라인 커뮤니티에 빠르게 퍼졌다.

태극기를 가장 먼저 발견한 사람은 태극기를 달고자 했으나 일장기를 꽂았다고 이웃들이 말했다.

초기 웹상에서는 합성이라며 부인하는 분위기였지만, 언론보도나 각종 언론보도 등의 기사가 나오며 아닌 것으로 확인됐다.

또한 아파트 관리사무소는 아파트 입주민들의 신고를 받고 입주민을 수차례 방문했지만 어느 당사자도 응하지 않았다.

사실 일장기를 게양하는 행위가 현행법에 위반되는 것은 아니지만, 도덕적으로나 국가적으로도 해서는 안 될 행위이기 때문에 관리사무소도 가족을 찾아간 것으로 보인다.

그러나 이웃들도 찾아와 종을 치고 일장기 하강을 요구했지만 관계자는 “나는 일본인이다”, “나는 한국이 너무 싫다”고 주장했다.

그는 다른 주민들에게 ‘조센징’, ‘우리는 돈을 더 많이 벌고 재산세를 더 많이 낸다’고 말했다.

세종시 관계자에 따르면 주민등록증에는 한글로 표기돼 있다.

그리고 사건이 발생한 3.1절 당일 16시에 일장기가 하양되었다고 합니다.



국적은 한국, 일본 상관없습니다.

3.1 날은 대한민국의 공휴일입니다.

3.1절에서 한국이 감히 일장기를 게양한 징조가 무엇인지 매우 궁금하다.

관리사무소의 체류카드에는 한글 정보가 기재되어 있어 지금까지 한국인으로 인정되어 왔다.

3.1절에서 조선인들이 일장기를 들고 일본인이라고 말하는 것은 심각한 심리적 문제로 보인다.

한일 관계를 다른 나라와 비교할 수는 없지만, 세상에 이런 상황이 있을까 싶다.

점점 더 혼란스럽고 가증스러운 사회에서 자신이 누구이며 무엇을 하는지를 인식해야 하는 또 다른 이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