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1위 멀티미디어 엔터테인먼트 OTT 기업인 넷플릭스가 제공하는 서비스, 경쟁사와의 차별화 및 향후 전망

넷플릭스

Netflix는 전 세계 고객에게 비디오 스트리밍 서비스를 전문으로 하는 미국 엔터테인먼트 회사입니다.

이 회사는 1997년 DVD 우편 서비스로 설립되었으며 2007년 온라인 스트리밍 서비스를 시작했습니다.

오늘날 Netflix는 190개 이상의 국가에서 2억 명 이상의 가입자를 보유하고 있는 세계 최대의 비디오 스트리밍 서비스 중 하나입니다.

Netflix는 자체 제작한 원본 콘텐츠를 포함하여 다양한 TV 프로그램, 영화 및 다큐멘터리를 제공합니다.

이 회사의 가장 인기 있는 오리지널 시리즈로는 “기묘한 이야기”, “더 크라운”, “나르코스”, “오렌지 이즈 더 뉴 블랙”, “하우스 오브 카드”가 있습니다.

그는 결혼 이야기와 로마를 포함하여 관객과 비평가 모두에게 찬사를 받은 여러 오리지널 영화를 제작했습니다.

재무 성과 측면에서 Netflix는 최근 몇 년 동안 고성장 회사였습니다.

회사의 매출은 2013년 13억 6000만 달러에서 2020년 250억 달러로 증가했으며 사용자 기반은 2013년 3300만 명에서 2020년 2억 명 이상으로 증가했습니다.

그러나 이 회사는 스트리밍 시장, 특히 Disney+ 및 HBO Max와 같은 신규 진입자와의 치열한 경쟁에 직면해 있습니다.

Netflix는 경쟁 우위를 유지하기 위해 2020년 예산 170억 달러 이상으로 콘텐츠 제작에 지속적으로 많은 투자를 하고 있습니다.

이 회사는 또한 다양한 시장을 위한 국내 콘텐츠 개발에 중점을 두고 국제적인 입지를 확장했습니다.

또한 Netflix는 구독자를 유치하고 유지하기 위해 새로운 가격 책정 모델 및 기타 혁신을 실험하고 있습니다.

전반적으로 Netflix는 비디오 스트리밍 시장의 주요 업체이며 지속적인 성공은 경쟁에서 앞서 나가고 혁신하는 능력에 달려 있습니다.

우리가 제공하는 서비스

Netflix는 고객에게 다양한 TV 프로그램, 영화 및 다큐멘터리에 대한 액세스를 제공하는 구독 기반 비디오 스트리밍 서비스입니다.

이 회사는 1997년 DVD 메일인 서비스로 설립되었지만 이후 주력 제품이 된 온라인 스트리밍으로 초점을 옮겼습니다.

Netflix에서 제공하는 주요 기능 및 서비스는 다음과 같습니다.

구독 요금제: Netflix는 가격과 기능에 따라 다양한 구독 요금제를 제공합니다.

기본 요금제를 사용하면 고객이 한 번에 한 화면씩 표준 화질(SD)로 무제한 TV 프로그램 및 영화를 시청할 수 있습니다.

Standard 요금제를 사용하면 고객이 동시에 두 개의 화면에서 고화질(HD)을 시청할 수 있습니다.

프리미엄 요금제는 최대 4개의 화면을 동시에 제공하며 UHD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오리지널 콘텐츠: Netflix는 독점 서비스인 오리지널 TV 프로그램, 영화, 다큐멘터리 제작에 막대한 투자를 합니다.

가장 인기 있는 오리지널 시리즈로는 “기묘한 이야기”, “더 크라운”, “나르코스”, “오렌지 이즈 더 뉴 블랙”, “하우스 오브 카드”가 있습니다.

그는 “스토리”와 “로마”를 포함하여 비평가들의 극찬을 받은 여러 영화를 제작했습니다.

제3자 콘텐츠: Netflix는 원본 콘텐츠 외에도 주요 스튜디오 및 네트워크의 히트작을 포함하여 다양한 제3자 TV 프로그램 및 영화를 제공합니다.

광고 없음: 기존 TV 채널과 달리 Netflix는 콘텐츠를 스트리밍하는 동안 광고를 표시하지 않습니다.

고객은 좋아하는 프로그램과 영화를 중단 없이 시청할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 Netflix를 통해 고객은 특정 TV 프로그램 및 영화를 다운로드하여 오프라인으로 볼 수 있습니다.

이는 인터넷 연결 없이 콘텐츠를 시청하려는 고객에게 특히 유용합니다.

자녀 보호: Netflix에는 부모가 등급, 콘텐츠 유형 및 특정 제목에 따라 특정 콘텐츠에 대한 액세스를 제한할 수 있는 자녀 보호 기능이 내장되어 있습니다.

맞춤형 추천: Netflix는 기계 학습 알고리즘을 사용하여 고객의 시청 기록과 선호도를 분석하여 고객이 좋아할 만한 새로운 TV 프로그램과 영화를 추천합니다.

전반적으로 Netflix는 가입자에게 다양한 고품질 TV 프로그램 및 영화를 제공하는 인기 있고 잘 검토된 스트리밍 서비스입니다.

스마트폰, 태블릿, 스마트 TV, 게임기 등 다양한 디바이스에서 서비스가 제공되어 고객이 언제 어디서나 필요한 콘텐츠를 쉽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경쟁사와의 차별화

Netflix는 비디오 스트리밍 시장에서 유사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여러 주요 경쟁업체와 치열한 경쟁에 직면해 있습니다.

다음은 Netflix와 경쟁사 간의 몇 가지 차이점입니다.

콘텐츠: Netflix와 경쟁업체의 가장 큰 차이점 중 하나는 그들이 제공하는 콘텐츠입니다.

Netflix는 독창적인 콘텐츠 제작에 막대한 투자를 하여 다른 스트리밍 서비스에 비해 고유한 이점을 제공합니다.

Disney+ 및 HBO Max와 같은 경쟁사도 오리지널 콘텐츠를 제작하지만 Netflix만큼 방대한 콘텐츠 라이브러리를 보유한 업체는 없습니다.

가격: Netflix는 선택한 요금제에 따라 여러 가지 가격 옵션을 제공합니다.

이를 통해 회사는 다양한 시장 부문을 대상으로 더 넓은 범위의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Disney+와 같은 일부 경쟁업체는 더 낮은 가격 옵션을 제공하지만 이는 콘텐츠 라이브러리가 더 작기 때문입니다.

개인화: Netflix는 시청 기록을 기반으로 시청 내용을 개인화하기 위해 알고리즘에 많은 투자를 했습니다.

이는 고객이 원하는 콘텐츠를 찾을 가능성이 더 높고 다양한 옵션 라이브러리에 압도당할 가능성이 적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Amazon Prime Video와 같은 일부 경쟁사도 개인화 추천을 제공하지만 Netflix의 알고리즘만큼 발전하지는 않습니다.

국제적 확장: Netflix는 190개 이상의 국가에 가입자를 보유하고 있는 강력한 국제적 입지를 갖추고 있습니다.

이것은 회사에 주로 미국 시장에 초점을 맞춘 경쟁사에 비해 고유한 이점을 제공합니다.

Disney+와 같은 경쟁사는 해외 진출을 확대하고 있지만 많은 시장에서 Netflix와 같은 존재감을 갖고 있지는 않습니다.

전반적으로 Netflix는 비디오 스트리밍 시장에 몇 개의 경쟁자가 있지만 독창적인 콘텐츠 제작, 개인화된 권장 사항 및 국제 확장에 중점을 두어 주요 스트리밍 서비스 공급자 중 하나로서의 위치를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전망

Netflix는 2021년 4분기 현재 전 세계적으로 2억 1,400만 명 이상의 유료 가입자를 보유한 세계 최고의 스트리밍 엔터테인먼트 콘텐츠 제공업체입니다.

회사의 성장은 기술 및 배포 인프라에 대한 지속적인 투자뿐만 아니라 광범위한 청중에게 어필하는 고품질 콘텐츠를 제공하는 능력에 힘입어 이루어졌습니다.

Netflix의 향후 전망에 대한 주요 동인 중 하나는 콘텐츠 라이브러리의 확장입니다.

이 회사는 오리지널 TV 시리즈, 영화, 다큐멘터리, 스탠드업 코미디 스페셜을 포함한 새로운 콘텐츠를 제작하고 획득하는 데 막대한 투자를 합니다.

이 콘텐츠는 Netflix가 충실한 구독자 기반을 구축하고 플랫폼에서 참여를 유도하는 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콘텐츠 라이브러리를 확장하는 것 외에도 Netflix는 국제 시장에서 입지를 확장하고 있습니다.

이 회사는 여러 지역의 현지 콘텐츠에 투자했으며 새로운 시장을 포착하기 위해 국제적 입지를 빠르게 확장해 왔습니다.

2021년 4분기 현재 Netflix는 미국 외 지역에 1억 9천만 명 이상의 가입자를 보유하고 있으며 이는 엄청난 성장 기회를 나타냅니다.

또한 Netflix는 핵심 스트리밍 서비스 이외의 새로운 수익원을 실험하고 있습니다.

이 회사는 새로운 수익원을 창출하고 제품을 다양화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는 머천다이징, 게임 및 라이브 이벤트를 탐색해 왔습니다.

넷플릭스의 탄탄한 가입자 기반, 콘텐츠 라이브러리 확대, 해외 진출 등을 감안할 때 전반적으로 전망이 밝다.

그러나 여느 사업과 마찬가지로 다른 스트리밍 서비스와의 경쟁, 새로운 콘텐츠 제작 비용, 변화하는 소비자 선호도 등 항상 위험과 불확실성이 존재합니다.

error: Alert: Content selection is disabl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