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바타 SF 영화, 소개

1. 아바타 프로필

Avatar는 James Cameron이 감독한 2009년 SF 액션 영화입니다.

인간의 그리움과 자연 보호를 주제로 한 영화는 현실과 가상 세계의 경계를 모호하게 만드는 아바타 프로그램이다.

펼쳐지는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영화의 주인공 잭 샐리(샘 워딩턴 샘 워딩턴 분)는 전직 해병대원이었지만 신체 장애가 있어 다리를 사용할 수 없었습니다.

그의 쌍둥이 형제가 죽었을 때, 그는 자신의 몸을 대체 에너지원을 채굴하려는 인류의 탐구인 아바타 프로젝트에 연결했습니다.

자연 행성 판도라에서 새로운 삶을 시작하세요.

인간의 의식으로 원격조종할 수 있는 새로운 생물인 아바타 프로젝트에 참여하여 자신의 아바타를 이용해 판도라를 조종한다.

현지 Na’vi 마을에 잠입하십시오. 인간이 무분별하게 자원을 착취하는 것을 막으려는 나비족에게 자신의 신분을 숨기고 임무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훈련하는 동안 Jack은 천천히 Neville 전사인 Neytiri(Zoe Saldana)에 대한 사랑을 발전시키기 시작합니다.

동시에 그는 Na’vi족을 강제 이주시키려는 개발 회사와 군대의 안내자 역할도 할 운명입니다.


출처: 구글

영화는 판도라의 아름다운 자연과 나비족의 문화, 인간의 탐욕과 파괴로 인한 생태계 파괴를 그린다.

잭 설리는 나비족과 함께 살면서 자신의 욕심과 이기심을 깨닫고 마침내 인류의 멸종을 막기 위해 자연을 보호해야 한다는 사실을 깨닫는다.

영화의 시각 효과와 3D 기술은 당시 최고 수준이었습니다.

특히 판도라의 자연세계와 나비족 문화에 대한 세밀한 묘사가 인상적이어서 관객들을 심오한 세계관으로 이끈다.

그러나 영화는 자연과 인간의 갈등을 그리지만 인간을 극도로 타락한 존재로 묘사하지 않고 인간의 탐욕과

이기심으로 인한 생태계 파괴와 그에 따른 책임에 대해 생각하게 한다.

이 정보는 현재 지구 환경 문제와 관련이 있으며

매우 일관되게 영화가 개봉된 이후 인본주의적 가치와 환경 보호에 대한 많은 이야기를 불러일으켰습니다.

2. 종합평가

Cameron의 아바타에 대한 해석은 기본적으로 서양과 공상 과학의 융합입니다.

나비족은 서부영화에 등장하는 아메리카 인디언의 모습과 문화를 이 영화에서 보여준다.

이야기의 골격은 Edward Zwick의 “The Last Samurai”, Roland Joffe의 “Mission”, Kevin Costner의 “Dances with Wolves”입니다.

그것은 영화와 함께 제공됩니다.

외계 생명체의 동기를 움직이기 위해 자신의 몸의 운동 에너지를 사용할 수 없는 남자는 폴 앤더슨의 소설 “콜 미 조”와 비슷합니다.

Hell Revelations의 Kilgore 대령은 헬리콥터 폭격을 명령하는 호전적인 Quaritch 대령의 원형이었습니다.

영화 ‘아바타’는 자연과 인간 본성의 갈등을 충격적인 시각효과로 그려내며 시사하는 바가 많은 환경보호 작품이다.

우리는 자연에 대해 생각하고, 생태계 파괴에 대해 생각하고, 인간이 생태계와 공존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야 한다고 생각하면서 영화를 봅니다.

또한 영화는 인간과 자연의 조화로운 공존을 꿈꾸는 나비족의 문화를 그리고 있다.

또한 서로 다른 문화를 존중하고 화해하는 것의 중요성을 알리는 메시지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그러나이 영화는 특정 Na’vi 문화를 낭만적으로 묘사했다는 비판도 받았습니다.

게다가 이 영화는 자본주의 이데올로기

할리우드 작품이기 때문에 대규모 환경파괴를 인간이 바꿀 수 있는 것으로 표현하는 등의 한계도 있다.

전반적으로 영화 ‘아바타’는 시대를 초월한 작품으로, 자연과 인간의 관계와 환경 문제의 심각성을 일깨워주는 작품이다.

높은 영상미와 더불어 영화의 가치에 대해 생각해 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아바타>에서 늘 새로운 한계를 시도했던 제임스 카메론은 본격적으로 인체를 지우기 시작했고,

한계에 정면으로 도전하는 작품이다.

Jack은 불행한 다리 절름발이 몸보다 자신을 아바타로 선호합니다.

아바타 임무를 완수하고 자신의 몸으로 돌아왔을 때 자신의 단점을 더욱 느끼게 됩니다.

그는 꿈에서 깨어나고 싶지 않고 아마도 아바타로 영원히 살고 싶을 것입니다.

이렇게 아바타는 영화적 매체의 속임수처럼 환상적 형상에 자신을 맡긴다.

* 아바타 : 인간의 DNA와 ‘나비’를 결합하여 만든 아바타로 커넥션룸을 통해 인간의 의식으로 원격 조종이 가능하다.

새로운 생명체

error: Alert: Content selection is disabl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