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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축철학 | 건축철학

DRAWING WORKS는 밀집된 도시 건축과 자연환경, 궁극적으로 공기가 통하는 자연에 대한 인상에 숨어있는 어렴풋한 흔적을 재해석하고자 하는 건축적 실천입니다.

사무실은 주로 공공 디자인에 중점을 두고 주거, 상업 및 상업 여부에 관계없이 건축 콘텐츠와 장소를 신중하게 고려합니다.

설치미술, 전시, 공공디자인 등 다양한 분야에 관심을 갖고 있으며, 건축 외에도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 및 협업 디자이너들과 함께 상황에 맞는 유연한 관리 시스템에 따라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즉흥적인 건축 아이디어에 의존하기보다는 사이트의 고유한 잠재력을 활용하고 워크플로우에 맞게 현지화합니다.

DRAWING WORKS는 건축이 예술만큼 창의적이며 추상적인 개념을 풀어나가는 과정이라고 믿습니다.

막연한 예술의 본질에 비해 건축은 사실적이어서 초기 구상과 실제 과정의 간극은 더욱 커진다.

따라서 대부분의 아키텍처 프로세스에서 “개념” 단계는 많은 경우에 소모되고 제거됩니다.

이는 현실에 대한 회한을 불러일으키므로 건설 작업을 강조하기 시작하는 창작의 출발점은 다른 예술과 똑같다.

즉, 건축으로서의 예술에 대한 개념을 다양하게 풀어내고 풀어나가는 것이 포인트이다.

그렇기 때문에 DRAWING WORKS는 건축과 인테리어 디자인의 경계가 없다는 메인 컨셉을 인테리어 분위기로 표현하고자 합니다.

또한 모든 건축가는 지속 가능한 건물을 달성하는 데 역할이 있다고 말합니다.

이를 위해 책임은 우리가 제안하는 지속 가능한 건물을 달성하기 위한 필수 조건입니다.

마을에 집을 지으면 건물만 생각해서는 안 된다.

대신 건축가는 마을의 역사를 책임지고 고려해야 지속적인 분위기를 조성할 수 있습니다.

DRAWING WORKS가 이끄는 지속가능한 건축은 지역적 사유와 먼 미래에 대한 예측을 바탕으로 새로움을 더한 건축, 궁극적으로 공동체와 공존하고 공유하는 건축이다.

프로젝트가 진행됨에 따라 주요 관심사는 각 인공물에 DRAWING WORKS 일관된 색상을 적용하는 방법입니다.

이는 DRAWING WORKS의 방향성과 현장과 매장에서 여러 건물주와 함께 일해야 하는 많은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뒤돌아보지 않고 모험을 실행하자는 메시지를 담고 있기 때문이다.

DRAWING WORKS는 책임을 지고 과거와 미래를 생각하며 자연과 소통하고 대중에게 공헌하는 디자인 스튜디오로 “지속가능한 건축”의 방향으로 나아가겠습니다.

드로잉웍스는 밀집된 도시의 빌딩과 자연환경의 인상에 숨어있는 희미한 흔적들을 자연을 불러일으키는 것을 목표로 재해석하여 구현하는 건축기반 디자인오피스입니다.

건축 외에도 설치미술, 전시, 공공디자인 등 다양한 분야에 관심을 갖고 있다.

떠오른 건축적 아이디어에 의존하기보다 대지의 고유한 가능성을 발견하고 지역적 맥락에 따라 극대화하기 위해 노력했다.

Drawingworks의 이론은 건축이 예술과 마찬가지로 창의성과 추상화를 풀어내는 작업이라는 것입니다.

다소 모호할 수 있는 예술과 비교할 때 실제 건축에서는 원래의 개념과 실제 구현 사이의 간극이 더 벌어질 수밖에 없습니다.

결과적으로 대부분의 아키텍처 관행에서 “개념” 단계는 종종 소진되거나 심지어 버려집니다.

이러한 현실을 안타까워하면서 나는 건축의 사상의 시작이 다른 예술과 다르지 않다는 사실에 주목하기 시작했다.

즉, 예술이지만 그것을 건물로 드러내는 것에 주목하고, 개념에 주목하고, 다양한 방식으로 풀어나가는 것이다.

그렇기 때문에 드로잉웍스는 건축과 인테리어를 막론하고 초기에 설정한 컨셉을 실내 분위기로 끌어들이기 위해 노력합니다.

또한 지속가능한 건축을 위해 노력하는 것은 모든 건축가의 몫이라고 합니다.

따라서 우리가 제안하는 지속 가능한 건물은 책임감이 있어야 합니다.

마을에 집이 지어지더라도 건축가는 단순히 건축만 생각하는 것이 아니라 역사를 창조하고 마을 분위기의 지속을 책임져야 한다.

새로운 것을 더할 때 먼 미래를 예측하는 지역적 사고를 바탕으로 건축과 주변 환경이 공존하고 공유하는 드로잉웍스가 제시하는 지속가능한 건축입니다.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동안 가장 큰 고민은 Drawingworks의 일관된 색상을 각 작품에 통합하는 방법이었습니다.

그것은 우리가 다른 소유주, 다른 장소, 그리고 다가오는 많은 도전과 함께 우리의 모험을 멈추지 않는다는 것을 의미하기 때문입니다.

자연과 소통하고 공공에 기여하는 아트 스튜디오 드로잉웍스는 과거와 미래를 염두에 두고 “지속가능한 건축”의 여정을 이어갑니다.

수상 내역| 수상 내역

미래 모빌리티를 위한 모듈식 시스템 경쟁, 승자 / 2021 퓨처 모빌리티 모듈러 시스템 노미네이트 대회

청량리역 리모델링 설계 제안 공모전, 지하철 1호선 청량리역 리모델링, 입상, 2020

전시회 | 전시회

미래 모빌리티를 위한 모듈식 시스템 전시회 / 미래 모빌리티를 위한 모듈러 시스템, 현대 남양연구소, 2021

숨은 건축가들 / 숨은 건축가를 밝히다, 서울시와 건축관, 2021 +

청베이 기록전, 청베이 기록전 “공통 기억: 신시관 시장”, 2018 +

보도 자료 | 보도

건축탐방관, 고라미의 집 / EBS 건축탐구단, 고라미 하우스, 2022 +

KJMBC re.PLACE, 리틀 아시시 / 광주 MBC 리플레이스, 리틀 아시시, 2021 +

(아름다운 건축) 내러티브와 건축, 대전일보, 작은 아시시, 2021 +

동아일보 아시시 / 동아일보 아시시 2021 +

나는 뉴스, 흐름을 지배한다 풍경-전망대 / 경남 도민일보-바다가 보이는 전망대, 2020 +

SBS 영화, 호마데렐라 / 호머 델라 삽화 방송리틀 아시시, 2020 +

연합뉴스, 흐르는 풍경-천문대/연합뉴스-거제 9경 ‘여차홍포’ 한눈에… 천문대 신설, 2019 +

WIDE AR ​​63 – Emerzing Architect 03 / 김영배, Wide AR 2018년 9월-10월(63권), 2018 +

강의 | 연설

조경학 강의 제180호, “자연에 의한 건축”, 2022 +

‘목요일 오후’, 성북동 공유주방 ‘리틀 아시시’, 2021

고정정 의원과 함께’높은 수업‘, 202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