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간판 탈출증을 예방하는 올바른 자세 건강관리법

잘못된 자세로 인해 현대인에게 가장 흔한 질병 중 하나는 디스크 탈출증입니다.

허리디스크는 치료가 어렵고 수술이 어려울 수 있기 때문에 올바른 자세를 유지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추간판 탈출증을 예방하기 위한 올바른 자세와 요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추간판 탈출증을 예방하는 올바른 자세 건강관리법

Herniated 디스크의 원인

현대인에게 가장 흔한 질병 중 하나는 디스크 탈출증입니다.

허리와 다리에 갑작스런 통증이 발생하고 일상생활에 제한을 받으며 지속적인 통증으로 인해 정신질환으로까지 이어질 수 있는 무서운 질병입니다.

허리 디스크는 나쁜 자세로 하루 종일 컴퓨터 앞에 앉아 있거나 장거리 운전을 할 때 발생합니다.

같은 자세로 가만히 앉아 있거나 서 있는 것은 필연적으로 디스크 탈출증, 척추 협착증과 같은 척추 질환으로 이어지게 됩니다.

-- 글중간 광고 -->

요즘은 스마트폰 사용을 좋아하시는 분들이 많아져서 허리를 굽히거나 잘못된 자세로 인해 목디스크가 발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정상적인 경추는 C자 모양의 만곡이어야 하는데 변형되어 목이 높은 목 증후군, 척추 측만증 등의 척추 질환이 발생하게 됩니다.

평소 운동을 하지 않는 사람들이 과로나 스트레스로 인해 육체적, 정신적으로 지치게 되면 추간판이 점차 약해지면서 척추에 긴장과 퇴행성 변화가 나타나게 됩니다.

이러한 변화는 만성 척추 질환으로 이어집니다.

추간판은 척추 사이에서 스펀지와 같은 완충 역할을 하는데, 퇴행이 장기간 지속되면 탄력을 잃고 수핵이 튀어나와 척추신경 압박으로 인한 요통이나 다리 통증 및 기타 질환이 발생하게 됩니다.

특히 앉아 있는 것은 서 있는 것보다 허리에 2배 이상의 스트레스를 가해 허리디스크가 생길 확률이 높아진다.

무거운 물건을 들 때 강한 신체충돌이 발생하고 허리에 압박이 가해지는 경우가 흔하지만, 최근에는 직장인과 주로 앉아서 생활하는 사람들 사이에서 추간판 탈출증 환자의 비율이 크게 늘었다.


허리 통증

척추 건강을 위한 올바른 자세 운동

올바른 앉은 자세는 척추와 관절에 가해지는 압력을 30% 이상 줄일 수 있습니다.

앉는 자세는 엉덩이를 등받이에 대고 등을 곧게 펴고 무릎을 90도로 구부린 상태로 깊숙이 앉습니다.

앉아 있을 때 가장 나쁜 습관은 다리 꼬기입니다.

오랫동안 다리를 꼬는 습관이 생기면 허리나 골반 주변에 통증이 생겨 척추 변형이 발생하게 됩니다.

무거운 물건을 들 때 주의하십시오. 허리를 굽혀 들어올릴 때 허리가 아프기 쉽기 때문에 들어올릴 때는 무릎을 구부리고 앉아서 발로 등을 받치고 몸통과 다리의 힘으로 무릎을 곧게 펴서 허리에 무리가 가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등 관절.

-- 글중간 광고 -->

잠자는 자세도 중요하다.

너무 푹신한 매트리스를 사용하는 것보다 약간 딱딱한 이불을 사용하여 엉덩이가 1~2cm 가라앉도록 하는 것이 좋다.

너무 높거나 낮지 않고 목 위 어깨 높이 정도의 낮고 부드러운 베개를 사용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목과 허리의 스트레스를 줄여줍니다.

척추 건강을 위해서는 장시간 앉거나 서 있는 것을 피하는 것이 중요하며, 50분 앉아 있으면 10분 정도 휴식을 취해야 합니다.

앉아있는 경우 목을 좌우로 부드럽게 이완하거나 몸통을 돌리면서 스트레칭을 하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앉아 있는 동안 한쪽 다리의 무릎을 펴고 발목을 위로 올리면 종아리 근육과 햄스트링 근육이 자극되어 허리와 다리 건강에 좋습니다.

또한 가능하면 앉아 있는 시간을 줄이고 활동을 늘리고 걷는 데 최대한 많은 시간을 보내십시오. 걷기 운동은 척추와 허리 강화에 도움이 되며, 주 3회 이상 40~60분씩 걷는 것이 허리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걸을 때는 등을 최대한 펴고 턱을 안으로 당기고 어깨는 곧게 펴는 것이 좋습니다.


허리 통증

좋은글 잘보고갑니다

허리 디스크, 수술 또는 보존적 치료?

누구나 인생의 어느 시점에서 요통이나 허리 디스크를 경험합니다.

허리 디스크나 허리 통증이 심해지면 대부분 수술과 보존적 치료 사이에서 갈림길에 선다.

“수술

gopsbs.com

error: Alert: Content selection is disabl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