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기비행 13화) 스물여덟의 나에게 (feat. IR획득)

다시 재시험을 준비해야 했다.

평소대로 준비합니다.

Sam과 나는 친숙한 접근 방식을 리허설하고 절차를 확인했습니다.

나는 또한 카사 그란데에 대한 GPS 접근 방식을 몇 번 연습했습니다.

이전에는 익숙하지 않았던 까사그란데 공항이 이제는 익숙합니다.

한편, 디어 밸리 공항의 GPS 접근은 정상으로 돌아왔습니다.

수석 강사인 Tobin과 함께 IR 진행 상황 확인 3 일정을 개발했습니다.

나는 내 마음 상태를 관리하고 가능한 한 정상적이 되려고 노력합니다.

특별한 이벤트가 없다면 다시는 떨어지지 않을 것 같습니다.

검사가 잘 되어 FAA 검사를 볼 수 있었습니다.

FAA 검사도 큰 문제 없이 완료되었습니다.

IR Progress check 3과 같은 등급입니다.

그래서 계기 비행 면허, 계기 등급을 얻었습니다.


기기 등급. 인증에 한 줄을 더 추가하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이제 두 가지 자격을 취득했습니다.

상업용 조종사 면허(CPL) 하나의 자격만 더 있으면 됩니다.

문제는 기회가 한 번밖에 남지 않았다는 것입니다.

이제 실수하면 계약이 종료됩니다.

계약이 끝나면 바로 짐을 싸서 집에 가야 한다고 선배에게 들었다.

또한 신용으로 빌려준 회사 귀속 은행 대출금은 일시불로 갚아야 한다.

다른 동기는 확인을 통과하지 못했습니다.

나만 두 번 떨어졌다.

동기는 내 앞에서 신중합니다.

축제를 망치는 것 같아서 마음이 불편했다.

나는 6개월 동안 아리조나에 있었습니다.

비행훈련만 해도 대출금액이 6000만원이 넘었다.

그게 끝이 아닙니다.

앞으로 3000만 원 정도의 추가 대출이 필요할 것이다.

나는 손에 든 조종사 면허증을 응시한다.

열심히 일해서 취득한 자격증입니다.

지금은 깨기가 어렵습니다.

플라스틱 카드인데 너무 무겁게 느껴졌다.

28세에 모험에 약간 위축된 느낌이 들어서 대출을 받아 생활을 연장했습니다.

그러나 현실은 감상적일 정도로 냉혹하다.

절차나 상황에 아무런 문제가 없습니다.

내가 그것을 받아들이는 느낌은 나 자신이 만드는 것입니다.

10년이 지난 지금 저는 그 과정을 되짚어보는 에세이를 쓰고 있습니다.

놀랍고 슬프게도 많은 세부적인 기억이 사라졌습니다.

지금은 쓰기가 쉽지만 당시의 좁은 지식과 경험으로는 이 상황을 객관적으로 받아들이는 것이 불가능해 보인다.

그것보다 더 어렵게 느껴집니다.

나머지 프로세스도 실제보다 더 위협적입니다.

그때 혼자 힘겨워하던 제 자신에게 따뜻한 위로의 말을 전하고 싶습니다.

오랫동안 시험을 견디면 아무것도 아닌 것이 됩니다.

지금은 거액의 대출, 훈련 계약을 씻어야 한다는 압박감, 비행 능력에 대한 의구심, 진로에 대한 의구심… 이런 것들은 내 기억마저 희미해질 정도로 희미해질 것 같다.

(계기비행 코스가 종료됩니다.

)

지금까지의 교육 상황

1. PPL(비공개 파일럿 과정)
ㅏ. 진행률 확인 1(실패하다 합격 후)
b. 진행 확인 2(통과)
씨. 진행률 확인 3(통과)
d. FAA는 PPL을 검사합니다(합격).

2. IR(계기비행인증과정)
ㅏ. 진행률 확인 1(통과)
b. 진행 확인 2(통과)
씨. 진행 확인 3(실패하다 합격 후)
D. FAA 검사 IR(통과)

———————- <当前进度> ———————————-

3. CPL(상용 파일럿 과정)
ㅏ. 진행 상황 확인 1(남은 과정)
b.진척도점검2(남은과목)
씨. 진행 상황 확인 3(나머지 과정)
D. FAA는 CPL(남은 과정)을 확인합니다.

(모두)
공정점검 총 9회, FAA 점검 3회

회사 요청:
진행 확인에 3번 실패,
또는 FAA 검사가 두 번 실패한 경우
교육 중단, 계약 해지.

현재 내 상황:
IR(계기비행인증) 완료,
2개의 진행률 확인 실패,
0 FAA 검사 실패,
교육비 6000만원 대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