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내음 가득한 신나는 자율주행 여행


한국관광공사 4월 추천명소 5선 선정

한국관광공사가 선정한 4월 추천 명소의 주제는 ‘신나는 드라이브 여행’이다.

어디론가 가고 싶은 계절, 살랑살랑 부는 봄바람은 여행의 감성을 자극하고 기분을 좋게 한다.

창문을 활짝 열어 봄을 만끽할 수 있는 드라이브 코스를 소개합니다.


추천 여행지 ▲로망과 그리움을 찾아서 인천 정서진대로, 경이나라뱃길(인천서구) ▲동강 샹그릴라 우물을 넘어 정선연포점 가는 길(강원도 정선) ▲보엔마르티재, 12 봄이 흐르는 곳을 깨우기 위해 굽혀라(충북 보은보답) ▲ 봄에는 차를 타고, 국도 35호선 봉화화전-명호구간(경상북도 봉화) ▲ 남해문미해안 미조항에서 수미항로맨스 자율주행투어(경남남해)는 총 5곳이다.


낭만과 그리움을 찾아서, 정서진길, 경인나라뱃길, 인천

인천 정서진은 경복궁 광화문 서쪽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정동진의 일출이 희망과 새로운 시작이라면 정서진의 일몰은 낭만과 그리움이다.

해가 지면 광활한 정시진 서해가 두 팔을 벌리고 주홍빛 수평선 위로 크고 작은 섬들이 그림처럼 떠 있다.

조약돌 모양의 ‘일몰시계’와 고요한 아라빛 섬, 아라타 23층 전망대 등 볼거리도 많다.

이국적인 경이나라뱃길과 함께 정서진의 노을과 함께 낭만적인 드라이브 코스로 손꼽힌다.

언제든지 멈추고 쉴 수있는 공원도 많이 있습니다.

알라말루 전망대와 국내 최대 인공폭포인 알라폭포도 볼만하다.

저녁에는 형형색색의 조명이 아름다운 야경을 연출합니다.


차에서 바라보는 경이나라 물길도 아름답지만, 유람선을 타고 상쾌한 강바람을 느끼는 것도 좋다.

선상에서 펼쳐지는 다양한 공연이 재미를 더합니다.

아이들을 동반한다면 녹차 유약의 매력을 직접 보고 구워볼 수 있는 청자박물관도 추천한다.

1970년대부터 한곳에 모인 가조시장은 인천의 정취를 느낄 수 있는 전통시장이다.


위치 : 인천광역시 서구 정서진로 구이양구 압록강 일대
문의 : 경인 알라뱃길 정서마을 관광안내소 032) 561-1339

물레 뒤 동강 샹그릴라, 정선 련포캠퍼스로 이어지는 길

정선에서 연포마을까지 가는 길은 두 갈래다.

하나는 동강을 끼고 정선읍에서 오는 것이고, 다른 하나는 물레재를 거쳐 신동읍 예미리에서 오는 것이다.

후자는 Lianpu Village 주민들이 사용하는 고대 도로로 봄에 자율 주행 여행에 매우 적합합니다.

리웨이역에서 출발해 유먼동굴, 고성리자이의 고성터널, 수이리자이를 차례로 지나면 마치 깊은 산 속 외딴 마을에 있는 듯하다.

험준한 물레재 위에 동강권 최고봉 백운산이 반긴다.

소사마을에 도착하면 동강의 상징인 시태(돌로 만든 높고 큰 절벽)가 보인다.

Suiyue Bridge를 건너면 Yanpu Village는 Dongjiang 강이 굽이치는 곳입니다.

Lianpu 지점은 Lianpo 지점 캠프로 변경되었지만 부드러운 Dongjiang 강과 장엄한 봉우리는 여전히 아름답습니다.


동강 주변 명소를 살펴보자. 정선고성리 산성(강원비)은 동강과 백운산이 어우러져 주변 풍광을 감상하며 산책하기 좋은 곳이다.

동강경관자연휴양림은 휴양림으로 알려져 있지만 캠핑장만 운영하고 있다.

넓은 전망대에 서면 백운산 아래로 흐르는 동강이 웅장하다.

휴양림에서 내려와 동강을 따라 가술리까지 달린다.

Chengzeng Observatory와 Jiatan Village를 지나면 Gasuri에 도착합니다.

570년 된 느티나무 아래 동강을 바라보며 투어를 마무리합니다.


위치 : 강원도 정선군 신동읍 연포로(연포캠프)
문의 : 정선군청 관광과 033) 560-2370



12개의 하이힐이 봄을 깨우고 Madi Zhai에게 보답하기 위해 달려갑니다.

봄은 따듯하고 꽃은 피어나며 뛰어다닌다.

봄은 마음을 움직이고 길은 바퀴를 움직인다.

Tangjin Yingde 고속도로의 Sulishan IC로 이동하여 25번 국도를 타고 Changcai Sancha 교차로에서 우회전하면 12번 회전하면 Malti Zhai가 보입니다.

말(mal)이라는 이름에서 지붕이나 언덕을 뜻하는 마루(maru)와 산을 뜻하는 애쉬(ash)의 약자. 속도를 좋아하는 운전자도 자연스럽게 말티재의 제동을 건다.

그래서인지 창밖으로 계절을 만끽할 수 있는 자동차 여행에 제격이다.

지금은 18,000송이의 노란 살구꽃이 피기 직전입니다.

신라, 고려, 조선 세조도 이 험난한 길을 걸어서 소니산 법주사에 이르렀다.

차곡차곡 쌓인 역사의 겹을 알면 운전이 새롭다.

전망대인 백두대간사리산문은 마수재를 한눈에 바라볼 수 있는 곳에 위치하고 있다.

10년에 걸쳐 조성한 쑤리산 테마파크도 가볼만한 곳이다.

모노레일을 타고 무타봉 정상에 오르면 설리산의 풍경이 시원해진다.


말티재에서 차로 약 10분이면 보은 법주사(사적)와 소리 정일핀성(천연기념물)으로 유네스코 세계유산에 등재된 ‘한국의 산사’다.

뚫을 수없는 Sanlian Mountain City (역사적 유적지)로 Baoen의 봄 자율 주행 여행으로 가자.
주소 : 충청북도 보은군 장안면 장재리(말티전망대)
문의 : 보은군청 문화관광과 043) 540-3493



Fenghua Fatian과 Minghu 사이의 35번 고속도로에서 봄 나들이를 위해 차를 타세요.

안동 도산서원에서 35번 국도 태백 입구까지 구간은 세계적인 여행 가이드 ‘미슐랭 그린가이드’로부터 일찌감치 별 1개를 받은 바 있다.

그중에서도 봉화의 목표는 소박하고 아름답다.

익숙해서 그리워하는 산속의 비경은 우리의 숨가쁜 일상을 잠시 지운다.

천천히 길을 즐기고 싶다면 샤미 계곡을 따라 남쪽으로 향한다.

낙동강, 황우산, 만리산, 청량산을 지나는 한적한 길은 사계절의 푸르름을 느낄 수 있는 열린 길이다.

샛길로 걸어 가면 마을과 사람들도 고향의 숨결 같고 안개처럼 무더워요. 범바위전망대는 낙동강을 조망할 수 있는 최적의 장소로 낙동강의 시작점은 리둔로의 기점테마파크와 선유교로 자연과 역사가 서로 어우러지는 35번 국도변의 대표적인 길이다.

다른 조화롭게.
무인 카페 “오렌지 꽃 향기가 바람에 분다”는 청량산의 “풍경 레스토랑”입니다.

후지산이 보이는 국립 시라이토우 다이칸 수목원
위치 : 경상북도 봉화군 청량로
문의 : 봉화군청 문화관광과 054)679-6342



Nanhai Wenwei Coastal Highway의 Mijo Port에서 Wenwei Port까지 로맨틱 자율 주행 투어

“모든 사람은 움직여야 할 절대적 필요성을 느낀다.

그리고 어떤 방향으로 움직여야 한다.

” DH 로렌스(DH Lawrence)가 “바다와 사르디니아(The Sea and Sardinia)”에서 남긴 대사로 매년 봄이면 “남쪽”이 떠오르는 이유 중 하나다.

. 남쪽의 햇살이 좋고 산의 초목이 신선하며 꽃이 먼저 피어납니다.

많은 남부 도시 중 난하이는 이국적이면서도 소박한 아름다움으로 전국의 젊은이들에게 깊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4월 남중국해의 찬란한 봄을 차로 여행하세요. 2010년 국토해양부(현 국토해양부)에서 무노해안도로를 우회해 해안도로를 선정!
문문리와 미주리를 연결하는 약 15km의 드라이브 코스로 해안도로와 가파른 암벽을 따라 구불구불한 길을 지나면 바다를 마주한 크고 작은 섬들이 인상적이다.

초전몽돌해수욕장, 항도몽돌해수욕장, 남보물전망대, 남해문물리 방저어부림(천연기념물) 등이 자율주행 여행의 재미를 더한다.


Wenwei Coastal Highway의 자율 주행 경로 전후에는 Jinshan의 Baolian Rock, 남중국해의 Pumu Island Observatory, 남중국해의 German Village를 방문하는 것이 좋습니다.

역사와 문화가 가득한 풍성한 여행이 될 것입니다.


위치 : 경상남도 남해군 비성면 삼동면 동동대로(미성산책로), 비성로(미성산책로)
문의 : 남해군청 관광진흥과 055) 860-86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