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matropin 주사 유형, 부작용 및 비용 요약

HGH 주사는 여러 제약 회사에서 제조합니다.

하지만 다들 아시다시피 성분에는 큰 차이가 없기 때문에 편의성, 비용, 통증, 보관방법 등이 주사제 선택의 기준이 됩니다.

이 글에서는 성장호르몬 주사의 종류와 비용을 정리하여 주사 선택에 도움을 드리고자 합니다.


성장 호르몬 주사

성장호르몬은 영어로 줄여서 GH라고 합니다.

성장호르몬주사에 사용되는 성장호르몬은 인체에서 생산되는 호르몬이 아니라 유전자 재조합을 통해 인위적으로 합성한 호르몬으로 주성분은 성장호르몬이다.

이러한 성장 호르몬 주사는 키가 크고 뼈와 근육을 만드는 데 도움이 됩니다.

성장호르몬 주사는 많은 제약회사에서 제한하고 있지만 주성분이 성장호르몬이기 때문에 주사의 부작용은 같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HGH 주입 부작용의 유형

부작용으로는 두통, 척추 측만증, 비정상적인 IGF-1 또는 당뇨병, 관절 및 근육통, 두개인두종이 있습니다.

두개인두종은 뇌종양의 일종으로 부작용이 매우 심해 무섭다.

또한 갑상선 기능 저하증이 발생했으며 암 진단을 받은 어린이가 재발했습니다.

따라서 병원에서 HGH 주사를 시작한 후 정기적인 혈액 검사를 통해 혈당과 당뇨병 수치를 확인하게 됩니다.

척추 측만증을 확인하기 위해 X-레이를 사용하며 대부분의 부작용은 약물을 중단하면 사라지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므로 부작용이 심한 어린이는 치료를 중단합니다.

성장호르몬 주사의 부작용에도 불구하고 일부러 주사를 맞기로 결정한 부모들은 다음 주사를 선택해야 하는 고통에 사로잡힌다.

성장호르몬 주사는 집에서 장기간 매일 투여하기 때문에 두려움이나 부담 없이 아이들에게 편리한 주사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리고 장기주사이기 때문에 비용적인 부분도 고려해야 하고 건강보험혜택, 비보험혜택, 사보험 적용 여부에 따라 가격이 달라지게 됩니다.

처방전이 병원처방인지, “원내약국”인지 “병원외약국”인지에 따라 가격이 달라지므로 잘 알아보고 구매하셔야 합니다.

HGH 주사의 종류

크게 수입주사제와 국산주사제로 나눌 수 있다.

수입 주사제는 믿을 수 있고 오랜 연구를 통해 개발되었지만 수급이 불안정할 때가 있습니다.

오래된 수입 주사제.


잘 알려진 수입 주사제로는 지노트로핀, 노르디트로핀, 싸이젠 등이 있으며 국내 주사제로 널리 쓰이는 제품은 유트로핀과 그로트로핀이다.

고나도트로핀

성장주사 맞는 엄마들 사이에서 ‘지노’로 불린다.

성장호르몬 부작용에 대한 장기간 연구로 유명한 화이자의 제품이라 제조국이 미국이다.

펜타입이라 원하는 양을 조절하여 주입하기 편리합니다.

희석하여 투여하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통증이 적습니다.

입원처방전이 없는 병원도 있어 주사제 구입이 조금 불편합니다.

그것은 바늘 공포증이 있는 경우 좋은 바늘을 덮습니다.

노르디트로핀 노르디플렉스

“Nuodi”로 불리는 Novo Nordisk Pharmaceuticals의 수입 주사제입니다.

제조국은 덴마크로 세계에서 가장 많이 팔리는 제품으로 통증이 적다는 장점이 있다.

이는 주사제 자체에 진통제 성분이 포함되어 있고, 바늘 자체가 매우 가늘기 때문입니다.

주사기는 사용이 간편하고 용량 조절이 정확하다고 합니다.

단점은 전 세계적으로 매우 인기가 있고 재고가 적고 수급이 불규칙하고 비싸다는 것입니다.

개봉 후 3주간 상온 보관이 가능한 것도 장점이다.

컬러 염료 액체 잉크 카트리지

독일에서 직수입한 ‘사이젠’ 주사제입니다.

제조사는 Merck & Co. 상대적으로 저렴하고 편리한 성장 주사가 매력적이므로 나이가 많은 어린이가 선택하는 주사입니다.

성장주사제는 아이의 체중에 따라 용량이 결정되기 때문에 나이가 많고 몸무게가 많이 나가는 소아에게는 비교적 저렴한 주사제를 사용하는 것이 부담이 적습니다.

디바이스로 출시된 데이지팟은 바늘이 보이지 않아 바늘 공포증이 있는 아이들도 사용할 수 있다.

조마톤

수입주사제이지만 국내에서는 페어링에서 유통하고 있다.

스위스 제품이며 가장 저렴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가루약과 액상약을 혼합해야 하고 일반 주사기를 사용하기 때문에 더욱 번거롭다.

펜형 주사기에 비해 통증은 있지만 장시간 주사해야 한다면 가격 대비 성능은 최강이라 할 수 있다.

약물 자체의 용량이 적기 때문에 투여할 때 불편함을 느낄 시간이 적습니다.

예전에는 수입산의 수급이 원활하지 않았는데 유통업체가 바뀌어서 수급이 안정되었다고 합니다.

시트로핀-A 카트리지

오스트리아에서 수입합니다.

약을 사러 약국에 가지 않아도 집으로 바로 배송되는 것이 장점이다.

약값 자체는 싸진 않지만 중간 정도인 것 같다.

싸이트로핀과 싸이젠은 이름이 비슷해서 잘 살펴보고 선택해야 합니다.

유트로핀


국내 주사제로 LG화학의 제품으로 국내 판매 1위 제품이다.

비교적 통증이 없고 주사기로 사용하기 쉽습니다.

국산 제품이라 수급이 안정적인 장점이 있고, 방부제를 사용하지 않아 안전하다고 합니다.

전반적으로, 나는 그것이 가장 수용 가능한 주사라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GH-II

동아에스티에서 생산하는 국내 주사제. 국산 제품인 만큼 안정적인 수급이 장점이다.

그런데 주사기를 사용할 때 눈금 조절 부분이나 버튼 부분이 오작동을 일으키는 경우가 있는데 주사기 자체가 고가이기 때문에 오작동으로 주사기를 못 쓰면 아깝다고 한다.

다양한 주사 사양이 있어 체중에 따라 사용이 편리하지만 부피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고나도트로핀 노르에피네프린 시손 조 맥튼 사이토카인 유트로핀 ACTH
제조 국가 우리를. 덴마크 독일 스위스 오스트리아 대한민국 대한민국
통증 수준 작은쪽에 작은쪽에 아픈 쪽 아픈 쪽 평균 평균 평균
형태 일회용 펜 일회용 펜 재사용 가능한 펜 바이알 일회용 펜 일회용 펜
바이알
재사용 가능한 펜
공식 액체 액체 액체 액체 액체 액체 액체
투여량 창 표시 mg mg mg mg 단위 단위
기준 36IU
16IU
45 국제 단위
30IU
18 국제 단위 12,96IU
10mg
45 국제 단위
30IU
5mg
36IU
4 국제 단위
플러스 24mg
30IU
20 국제 단위
16IU
12 국제 단위
4 국제 단위

노디트로핀, 지노트로핀, 유트로핀은 가격이 높지만 가격변동폭이 크지 않고 병원이나 약국마다 가격이 다릅니다.

싸이젠과 조막톤이 상대적으로 저렴하다고 합니다.

펜 주사기는 일반 일회용 주사기보다 통증이 덜하다고 합니다.

수수료는 병원이나 약국마다 다르지만 월평균 ‘체중✕2’은 1만원 선으로 예상된다.

예를 들어, 20kg 정도의 아이의 경우 20✕2의 월 사용료는 약 40만원이고, 35kg의 아이의 경우 35✕2의 월 사용료는 약 700,000원입니다.

싸이젠과 조막톤도 저렴하기 때문에 보험이 적용되지 않는 HGH주사 자체의 가격이 상당히 비쌉니다.

하지만 주사는 최소 2~3년이 걸리기 때문에 시간이 지나면 조금 더 저렴한 주사라도 해마다 큰 차이가 나기 때문에 체격이 큰 아이들은 더 저렴한 주사를 찾는 것 같습니다.

또한 주사제 선택에 있어 중요한 요소는 아이가 진료하고 있는 전문병원에서 어떤 주사제를 취급하는지 먼저 확인하는 것입니다.

나이가 어릴수록 매일매일 주사해야 하는 부담이 무거워 비싸도 아프지 않은 주사를 찾으시며, 부모님이 집에서 주사를 맞으시거나 아이들이 직접 주사를 맞아야 하기 때문에 많이 찾으시는 것 같습니다.

사용하기 쉬운 주사. 또한 아프다고 하는 주사도 Shot Broker 의료기기를 사용하면 거의 아프지 않다고 합니다.

아이의 특성과 성향에 맞는 주사 방법을 선택함으로써 아이가 원하는 키에 도달할 수 있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성장호르몬 주사의 종류와 부작용, 비용 등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error: Alert: Content selection is disabl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