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면증 증상 극복방법 불면증에 좋은 음식

불면증 증상 극복방법 불면증에 좋은 음식

불면증 증상 극복방법 불면증에 좋은 음식

불면증의 증상과 원인

불면증의 증상과 원인

불면증의 경고 징후

대체로 불면증의 원인은 현재 문제에 대한 환자 개인의 설명과 신체검사 결과를 토대로 식별할 수 있습니다.

이 증후군에 걸린 사람의 대부분은 나쁜 수면 습관, 스트레스 또는 교대 근무 대처 등 분명한 문제점을 안고 있습니다.

경고 징후 특정 증상은 우려할 만한 원인이 됩니다.

운전 중 또는 잠재적 위험이 있는 다른 상황에서 졸음 예고 없이 자주 졸음 수면 중 호흡 정지 또는 숨이 차거나 막히는 현상을 동반하는 각성(침상을 함께 하는 파트너가 보고) 수면 중 심하게 몸을 움직이거나 자신의 몸 또는 다른 동숙인의 몸을 상해몽유병으로 끊임없이 변동시키는(불안정한) 일종의 심폐질환 근육쇠약 발작(허탈발작) 최근 경험한 뇌졸중

불면증 치료와 개선 방법

불면증의 치료는 원인과 중증도마다 다르지만 일반적으로는 이하를 병용 합니다.

불면증에 기여하는 장애 치료- 깨끗한 수면 위생-인지 행동 요법-수면 보조제-아침에 일어났을 때 햇빛을 받다.

-낮에 활동하면서 햇볕을 쬐다.

-불면증으로 낮의 피로감이 심할 경우 15~20분 낮잠을 잔다.

-운동은 빠른 걸음, 러닝 등 가벼운 종목을 규칙적으로 실시한다.

-운동은 잠들5시간 전에 마친다.

- 자는 5시간 전부터 알코올이나 커피, 탄산 음료, 초콜릿 등 카페인 식품을 피한다.

– 자는 1~2시간 전에 미지근한 물로 목욕을 하고 있다.

-취침·기상 시간은 총 수면 시간을 불문하고 일정하게 지키다.

불면증이 발생한 원인이 다른 장애를 당했을 경우 그 장애를 치료합니다.

그런 치료는 수면을 개선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불면증이나 우울증 환자의 경우 우울증의 치료는 종종 불면증을 완화합니다.

일부 항우울 약은 취침 전의 투약 때 잠자리에 도움이 되는 진정 효과를 보일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 약들은 특히 고령자에게 낮의 졸음을 일으킬 가능성이 있습니다.

깨끗한 수면 위생은 원인에 관계 없이 중요하고 경미한 문제가 있는 환자에 필요한 유일한 치료일 경우도 자주 있습니다.

그러나 주간의 졸음과 피로가 발생했을 경우 특히 주간 신체 기능의 장애가 될 경우 추가적인 치료를 제공하는 게 타당하며 이는 주로 상담(인지 행동 요법)때에는 처방 약 수면 보조제 또는 일반 의약품 수면 보조제인 것이 있습니다.

일반 의약품 수면 보조제의 복용을 고려할 경우 이들 약에는 상당한 부작용이 있을 가능성이 있으므로 우선 의사에게 상담하세요.알코올은 수면 보조용으로 적절하지 않고 실제로는 수면을 방해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수면 위생 수면 위생은 수면 개선을 지원하기 위한 행동 변화에 중점을 둡니다.

이들 변화는 침대에서 보내는 시간을 제한하고 규칙적인 수면/각성 시간을 확실하게 하고, 자기 전에 편안하기 위한 활동(독서 또는 따뜻한 목욕 등)를 하는 것이 포함됩니다.

침대에서 보내는 시간을 제한하는 것은 한밤중에 오랜 시간 깨어 있는 것을 막는 데 도움이 됩니다.

인지 행동 요법 소정의 교육 과정을 수료한 수면 치료사가 진행하는 인지 행동 요법은 불면증이 일상 생활을 방해하는 수면을 개선시키는 행동 변화( 깨끗한 수면 위생)단독으로는 효과가 없는 경우에 도움이 됩니다.

인지 행동 요법은 일반적으로 4~8회 개인 또는 그룹 세션으로 구성되는데 인터넷이나 전화로 원격으로 실시할 수도 있습니다.

치료사는 환자가 수면을 개선하기 위해서 행동에 변화를 가져올 것을 돕습니다.

치료사는 수면 일지를 작성하도록 환자에게 요청합니다.

일지에는 수면의 질, 수면 시간 및 수면을 방해할 수 있는지(예:밤 늦게 식사 또는 운동, 알코올 또는 카페인 섭취, 불안감, 잘 때 생각을 멈출 수 없다 등)을 기록합니다.

치료사는 침대에서 보내는 시간을 제한하고 침대에 누워서 수면을 취하는데 성공하지 않는 시간을 줄이는 것을 추천할 수 있습니다.

인지 행동 요법은 사람들이 각각 안고 있는 문제를 이해하고 나쁜 수면 습관을 잊고 쓸데없는 생각(예컨대 수면 부족의 우려와 다음날에 하는 활동에 관한 우려)을 제거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또 이 요법은 시각적 심상, 점진적 근육 이완 및 호흡 운동 등의 방법을 따른 이완 훈련이 포함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의사가 처방하는 수면 보조제 수면 장애가 정상적인 활동 및 건강에 지장을 초래하는 경우, 의사가 처방하는 수면 보조제(최면제 또는 수면제라고도 불린다)을 길게는 수주일 가끔 복용하면 증상 완화에 도움이 되는 것이 있습니다.

가장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수면 보조제에는 진정제, 경미한 신경 안정제, 항불안 약이 있습니다.

불면증의 치료는 원인과 중증도에 따라 다르지만 일반적으로는 다음을 병용합니다.

불면증에 기여하는 장애치료-청결한 수면위생-인지행동요법-수면보조제-아침에 일어났을 때 햇빛을 받는다.

-낮에 활동하면서 햇빛을 받는다.

-불면증으로 낮에 피로감이 심하면 1520분 낮잠을 잔다.

-운동은 빨리 걷기, 달리기 등 가벼운 종목을 규칙적으로 한다.

-운동은 잠들기 5시간 전에 마친다.

- 자기 5시간 전부터 알코올 커피 탄산음료 초콜릿 등 카페인 식품을 피한다.

-자기 1~2시간 전 미지근한 물로 샤워한다.

- 취침·기상시간은 총 수면시간을 불문하고 일정하게 지킨다.

불면증이 발생한 원인이 다른 장애에 있는 경우 그 장애를 치료합니다.

그러한 치료는 수면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불면증이나 우울증 환자의 경우 우울증 치료는 종종 불면증을 완화합니다.

일부 항우울제는 취침 전 투약 시 수면에 도움이 되는 진정 효과를 나타내기도 합니다.

그러나 이 약들은 특히 노인들에게 낮의 졸음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깨끗한 수면 위생은 원인에 관계없이 중요하고 경미한 문제가 있는 환자에게 필요한 유일한 치료인 경우도 종종 있습니다.

그러나 낮 시간 졸음이나 피로가 발생한 경우, 특히 주간 신체기능에 방해가 되는 경우 추가적인 치료를 제공하는 것이 타당하며, 이는 주로 상담(인지행동요법), 때로는 처방약 수면보조제 또는 일반의약품 수면보조제일 수 있습니다.

일반의약품 수면보조제 복용을 고려할 경우 이 약들은 상당한 부작용이 있을 수 있으므로 먼저 의사와 상의하시기 바랍니다.

알코올은 수면 보조용으로 적절하지 않으며 실제로는 수면을 방해할 수 있습니다.

수면위생수면위생은 수면개선을 지원하기 위한 행동변화에 중점을 둡니다.

이러한 변화에는 침대에서 보내는 시간을 제한하고 규칙적인 수면/각성 시간을 확실하게 하며 자기 전에 휴식을 취하기 위한 활동(독서 또는 따뜻한 목욕 등)을 하는 것이 포함됩니다.

침대에서 보내는 시간을 제한하는 것은 한밤중에 장시간 깨어 있는 것을 막는 데 도움이 됩니다.

인지행동요법 소정의 교육과정을 수료한 수면치료사가 시행하는 인지행동요법은 불면증이 일상생활을 방해하고 수면을 개선시키는 행동변화(깨끗한 수면위생) 단독으로는 효과가 없을 경우 도움이 됩니다.

인지행동요법은 일반적으로 4~8회의 개인 또는 그룹 세션으로 구성되지만 인터넷이나 전화를 통해 원격으로 진행할 수도 있습니다.

치료사는 환자가 수면을 개선하기 위해 행동에 변화를 가져오는 것을 돕습니다.

치료사는 수면 일지를 작성하도록 환자에게 요청합니다.

일지에는 수면의 질, 수면 시간 및 수면을 방해할 수 있는 행동(예: 늦은 밤 식사 또는 운동, 알코올 또는 카페인 섭취, 불안감, 자려고 할 때 생각을 멈출 수 없음 등)을 기록합니다.

치료사는 침대에서 보내는 시간을 제한하여 침대에 누워 잠을 자는 데 성공하지 못하는 시간을 줄이는 것이 좋습니다.

인지행동요법은 사람들이 각자 안고 있는 문제를 이해하고 나쁜 수면습관을 잊으면서 쓸데없는 생각(예를 들어 수면부족 우려나 다음날 하는 활동에 관한 우려)을 없애는 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이 요법에는 시각적 심상, 점진적 근육 이완 및 호흡 운동 등의 기법을 수반하는 이완 훈련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의사가 처방하는 수면보조제 수면장애가 정상적인 활동 및 건강에 지장을 주는 경우 의사가 처방하는 수면보조제(종종 최면제 또는 수면제라고도 함)를 길게는 몇 주간 가끔 복용하면 증상완화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가장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수면 보조제에는 진정제, 경미한 신경 안정제 및 항불안제가 있습니다.

불면증에 효과가 있는 음식감태추출물은 수면의 질과 개선에 도움이 된다고 국내 최초로 인증받은 개별 인증형 원료라고 합니다.

인체적용시험기간을 참고한 결과 ‘총 깨어난 시간’, ‘잠든 후 깨어있는 시간’, ‘수면상태에서의 호흡지수’가 감소한 결과를 보였으며 반면 ‘수면지속시간’이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감태추출물, 수면영양제 선택 기준은 1. 감태추출물 집중 여부 2.30분 이내 붕해도 3. 건강기능식품 GMP 인증마크를 반드시 체크한다.

error: Alert: Content selection is disabl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