락토페린의 효능과 부작용

락토페린의 이점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십시오. 락토페린은 유청 단백질에서 발견되는 자연 발생 구형 당단백질이며 인간 및 기타 포유류의 우유에서 자연적으로 발견되는 단백질입니다.

인간의 경우, 락토페린 농도가 가장 높은 초유는 출생 직후 생산되는 영양가가 높은 모유 형태입니다.

락토페린 효능

락토페린은 유익한 영양 보충제로 전 세계적으로 널리 사용되고 있으며 바이러스 및 세균 감염과 같은 질병에 대한 위험과 감수성을 줄이고 전반적인 건강과 회복을 개선하는 능력으로 인해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락토페린 효능



1. 장을 건강하게 한다.

락토페린은 대부분의 포유류의 초유에 존재하며 환경 독소에 저항하고 신생아 면역을 제공하는 중요한 구성 요소 중 하나입니다.

또한, 락토페린은 호중구(백혈구의 일종)에 가장 많이 함유되어 있어 면역력 강화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미생물에 부착되면 호중구가 파열되어 락토페린을 방출하여 감염 확산을 방지합니다.

또한 락토페린은 프로바이오틱스의 활동을 촉진하여 소화 건강과 소화 흡수를 개선합니다.

락토페린 효능

2. 스트레스 해소.

락토페린이라는 음식은 스트레스를 개선할 수 있습니다.

락토페린을 투여하고 어미에게서 떨어진 생쥐 아기는 스트레스를 덜 받았다고 연구 결과가 나타났습니다.

이러한 관점에서 락토페린은 스트레스 해소에도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3.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인정한 체지방 감소용 건강기능식품입니다.

락토페린은 체중 감량을 돕고 지방 연소를 촉진하는 지방 세포의 신호 송신기를 활성화합니다.

또한 장 사이의 공간인 장간막에 지방세포가 증식하는 내장지방은 비만의 원인 중 하나로 꼽히며, 내장지방을 없애기 위해서는 지방세포의 크기를 줄여야 한다.

락토페린은 지방 분해를 활성화시켜 장간막에 축적된 지방을 제거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한 실험에서 8주 동안 락토페린을 복용한 복부 비만 환자는 평균 체중 1.5kg, 허리 둘레 4.3cm가 감소했습니다.

락토페린 효능

4. 면역력 강화

락토페린은 장 세포를 활성화하고 IgA 항체의 분비를 촉진합니다.

이 IgA 항체는 체내의 세균, 바이러스 등의 병원체를 배설하는 기능을 갖고, 체내의 면역을 조절하는 기능을 갖고 있다.

따라서 감염성 질환 및 발암성 예방 효과, 알레르기 예방 및 개선 효과가 기대된다.

5. 빈혈을 예방한다.

락토페린은 철분을 결합시켜 체내 흡수를 쉽게 해주는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따라서 빈혈 예방이나 개선에 효과가 있다.

락토페린 효능

6. 비피도박테리아의 증식을 촉진합니다.

락토페린은 항균 활성을 가지고 있으나, 반면에 비피도박테리아, 유산균 등 인체에 유용한 세균에 대해서는 항균 활성을 나타내지 않으나 증식 효과를 갖는다.

락토페린은 장내 유해균인 대장균, 클로스트리디움 등의 증식을 억제하고 비피더스균을 증가시켜 장내 환경 개선, 배변 촉진 등 다양한 효과가 기대된다.

7. 피부건강에 효과적이다.

연구팀이 발표한 연구논문에 따르면 염증성 피부질환과 여드름이 있는 18~30세 환자들이 락토페린이 함유된 우유를 섭취했을 때 위약군에 비해 피부 상태가 크게 개선돼 여드름과 피부 염증이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발표가 이루어졌습니다.

십대에 락토페린을 복용하면 심한 건성 피부나 다른 부작용 없이 많은 여드름 상태를 개선할 수 있습니다.

또한 연구 결과 건선 환자에서 붉어지는 피부 병변의 면적이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또한 자외선으로 인한 피부 손상의 염증 반응을 억제하고 상처 회복에 필수적인 섬유아세포에 의한 콜라겐 생성을 촉진하는 효과가 있어 피부 건강에 매우 유익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락토페린 효능

8. 안구건조증에 좋다.

서론에서 언급한 바와 같이 눈물에는 락토페린이 고농도로 함유되어 있어 안구건조증 치료에 효과적인 성분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쇼그렌 증후군으로 인한 중증 안구건조증 환자 4명이 락토페린 보충제를 2-6개월 동안 복용한 결과 안구 내 촉촉한 눈물의 양이 증가하고 안구건조증이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에 영향을 준다고 합니다

9. 태아와 아기의 건강에 기여합니다.

초유에 풍부한 락토페린은 아기의 장기 발달과 소장 상피 세포의 분화에 영향을 미치며 소장의 품질, 길이 및 효소 발현에도 영향을 미칩니다.

또한, 락토페린은 생체 내 골격 발달의 초기 단계에서 뼈 성장 조절제 역할을 하여 미성숙한 뼈 세포와 골아세포를 자극하여 태아 발달의 다양한 단계에서 연골 조직 성장을 촉진합니다.

또한 출생 후 다른 세계에 적응하기 위해 태아의 철분 흡수 및 발달을 촉진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락토페린 효능

10. 골다공증을 예방한다.

락토페린은 칼슘 결핍이나 에스트로겐의 감소로 인해 뼈 속의 칼슘이 녹아 뼈가 약해지는 질환인 골다공증 예방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에스트로겐은 뼈를 만드는 세포(골아세포)와 뼈를 파괴하는 세포(파골세포) 사이의 균형을 유지합니다.

폐경기는 여성호르몬의 분비 감소로 이어지면서 뼈 형성과 파괴의 균형이 무너져 뼈 파괴가 가속화된다.

골다공증으로 발전하게 되는데 폐경기 여성의 경우 여성호르몬의 불균형으로 골다공증이 생기는 경우가 많은데 락토페린은 파골세포의 작용을 억제하고 조골세포와 콜라겐 생성을 증가시켜 골다공증에 효과가 있다.

락토페린 부작용

고용량을 제외하고는 일반적으로 안전한 성분입니다.

고용량으로 섭취하면 소화 관련 부작용의 발생률이 매우 높습니다.

임산부나 모유 수유 중인 여성에 대해서는 연구되지 않았으며 섭취해야 합니다.

저온 살균 우유 등을 통해 접근해야 합니다.

발진, 식욕 부진, 오한이 3600mg 이상의 용량에서 보고되었습니다.

락토페린 효능

블루베리의 12가지 놀라운 이점

블루베리의 12가지 놀라운 이점

블루베리의 효능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우리는 오래전부터 세계 10대 슈퍼푸드에 대해 잘 알고 있었습니다.

그 중 블루베리는 한국에서 흔하지 않은 품종이다.

gkausgkftnfhr.againnew.co.kr

콜라비의 효능과 부작용

콜라비의 효능과 부작용

콜라비의 효능을 알아봅시다.

콜라비는 양배추와 달리 북유럽이 원산지인 2년생 식물입니다.

그것은 16세기부터 유럽에서 알려져 왔으며 오늘날 유럽 식탁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재료입니다.

gkausgkftnfhr.againnew.co.kr

여주의 10가지 효능과 부작용

여주의 10가지 효능과 부작용

디바 효과를 이해합시다.

여주는 당뇨병 예방에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지만 혈당 조절에 도움을 주는 인슐린 유사 물질인 펩타이드 P가 다량 함유되어 있어 파이토인슐린이라고도 한다.

와 함께

gkausgkftnfhr.againnew.co.kr

손톱에 세로줄이 생기는 원인은?

손톱에 세로줄이 생기는 원인은?

손톱에 세로줄이 생기는 원인을 알아보세요. 손톱은 한 달에 3~4mm의 속도로 자라는 것이 정상입니다.

따라서 반년 동안 자신의 피부 상태를 알 수 있고, 다양한 피부 질환을 치료할 수 있습니다.

gkausgkftnfhr.againnew.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