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례 관리 프로세스, 개입 원칙 및 사례 관리자의 역할

사례 관리 개입 원칙

사례 관리는 서비스의 개인화를 기반으로 클라이언트의 요구 사항을 적절하게 개발하고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고객마다 요구 사항이 다르기 때문에 이에 따라 서비스 계획을 개발해야 합니다.

. 개인의 역량에 초점을 맞춘 서비스도 제공합니다.

. 고객의 니즈가 충분히 충족될 수 있도록 포괄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 경제, 의료 등 다양한 지역사회 기반 서비스 제공. 연속성의 원칙은 클라이언트의 사회적 적응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클라이언트와 주변 환경을 지속적으로 확인하는 것입니다.

. 고객이 서비스 이용에 장애가 되는 부분은 없는지 고려하고, 서비스 이용을 꺼리는 잠재 고객에 대해서는 적극적으로 개입합니다.

. 선택의 자유를 극대화하여 클라이언트의 자기 결정을 보장하고 클라이언트가 자립할 수 있도록 지원. 사례관리는 지역사회에 분산된 서비스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이들 서비스를 연결하여 서비스 효율성을 높일 수 있도록 개입한다.

. 또한 서비스 중복을 줄이고 서비스와 리소스를 조정하는 기능을 수행합니다.

.

사례 관리 프로세스

케이스 관리는 6단계 프로세스입니다.

. 첫 번째 단계는 수용입니다(가입) 이것은 단계입니다, 클라이언트의 니즈를 파악하고 에이전시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와 일치하는지 판단. 두 번째 단계 사정(평가하다) 이것은 단계입니다, 클라이언트의 현재 기술 수준과 요구 사항을 결정하기 위해 클라이언트 문제 및 상황을 검토합니다.

. 세 번째 단계는 계획하는 것입니다.

(서비스 플랜) 이것은 단계입니다, 클라이언트의 문제와 요구 사항을 평가한 후 사례 관리자는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리소스를 연결하는 개입 계획을 개발합니다.

. 4단계 개입노를 젓다 동(타) 이것은 단계입니다, 서비스 계획에 따라 업무를 수행하는 과정에 따라 직접개입과 간접개입으로 구분된다.

. 직접 개입에서는 사례 관리자가 가이드 역할을 합니다.

, 교육자, 정보 제공자 역할, 중간 간접 개입, 옹호자로 행동하다. 일반적으로 사회복지사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제공자와의 관계를 통해 서비스에 대한 접근을 용이하게 하는 역할을 합니다.

. 다섯 번째 검사(감시 장치) 그리고 다시 사정(재평가) 이것은 단계입니다, 고객에게 제공되는 서비스가 적절하고 충분한지 확인하고 재평가하는 과정입니다.

. 여섯 번째 평가(평가하다) 그리고 떨어져(해방) 이것은 단계입니다, 고객을 위한 서비스 및 개입 계획 평가, 만족도 점수, 목표 달성 여부 평가, 전반적인 사례관리 서비스의 효과성 평가.

케이스 매니저의 역할

사례 관리의 경우 사례 관리자 6가지 역할을 하다. 이것이 퍼실리테이터의 역할입니다.

. 개인과 가족이 자신의 요구 사항을 정확하게 파악하고 클라이언트가 문제 해결 기술을 개발하거나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되는 해결책을 찾는 데 도움이 됩니다.

. 이는 사회복지사들이 가장 많이 하는 역할이기도 하다.

. 두 번째는 중재자의 역할입니다.

. 직접 개입하거나 고객을 추천해 연결을 도와 자원과 서비스를 찾는 역할을 한다.

. 사례 관리에서 중재자의 역할이 핵심입니다.

. 세 번째는 옹호자의 역할이다.

. 지역 사회에서 고객의 권리를 옹호합니다.

, 정책 변경을 모색하기 위한 캠페인을 수행할 때 사례 관리자는 서비스가 필요한 클라이언트가 서비스에 액세스하지 못하게 하는 장벽을 세심하게 고려해야 합니다.

. 네 번째 평가자의 역할은. 고객의 계획 가용성, 사례관리 전반에 대한 정보 및 데이터 수집 및 분석을 통한 효율성 검토 등. 다섯 번째 코디네이터의 역할. 클라이언트가 문제를 해결하도록 돕는 과정에서 사회복지사는 클라이언트의 욕구와 자원 사이의 관계에 주의를 기울입니다.

, 고객 지원 관계에 필요한 조정 및 타협. 기획자의 여섯 번째 역할. 고객의 니즈를 충족하는 케이스 플래닝, 서비스 통합, 기관 협업 설계, 목표 및 정책 개발을 통한 계획 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