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라산 영석-오상약-난비-유림무 구간(왕복 5시간 50분) 3월 3일, 22일

오랜만에 한라산 웨이채월에 갔습니다.

그리고 남벽…

06:40에 잉시와 크로우 오백장군과 함께 주차장을 출발하여 12:28에 위린무 입구에 도착했다.

약 5시간 50분.

전에 Weishi Mountain에 가본 적이 있지만 이번에는 Lingshi에 올라 Yulimu에 내려갔습니다.

이번에 가서 경로의 지형도를 봤습니다.

. . 어리목 코스는 비교적 길다.

. .

Strava에 기록된 데이터입니다.

순수 이동시간은 4시간 39분인 듯…

아래에 설명이 추가된 코스 사진입니다.

오른쪽이 영실 코스, 왼쪽이 어리목 코스입니다.

영시운동장 중앙에 핑펑바위 구간이 있는데 이 구간 때문에 여무로운동장의 풍경이 더 아름답다는 평이다.

핑펑바위가 보이는 구간에서 윗세오름까지 날씨가 좋으면 바다도 보이고, 오르내리면 시야가 넓고 뽕나무가 마주하고 있다.

어리목의 풍경은 나쁘지 않지만 전체 코스의 3분의 2 정도가 숲길이다.

키 큰 나무들 사이로 등산로가 있어서 탁트인 시야를 볼 수 있는 부분은 1/3쯤 되는 것 같은데…
하지만 나무 덕분에 적설기에는 빼어난 설경이 펼쳐져 겨울산행의 인기 코스로 알려져 있다.

이번에 용실에 갔을 때는 아침 6시 40분 우백 장군과 크로우 장군과 함께 주차장을 출발했다.

. .
올라가보니 영실루트가 서쪽이라 해가 뜨면 핑펑암에 햇빛이 없었다.

그래서 핑펑바위의 풍경을 만끽하고 싶다면… 오후에 등산을 하거나 오후에 영석루트로 산을 내려가는 것을 추천한다.

오후에는 Pingfeng Rock 쪽이 맑고 좋아 보일 것입니다.

그리고 어리목은 저도 처음인데 정말 처음부터 끝까지 계단의 연속입니다.

영실도 계단이 많다.

한라산에서 만난 사람들 말로는 어리목 코스가 운동하기 좋다는데…완만하고 끝없이 이어지는 계단이라서…

원래 Yingshi의 경로는 비교적 가파른 반면 Yilimu의 경로는 비교적 완만하다고합니다.

계단을 계속 내려가는데 생각보다 평탄한 길이 거의 없었다.

윗세오름 휴게소에서 가지고 온 컵라면과 감귤, 안주를 먹고 남벽을 둘러본 뒤 어리목으로 왔다.

산을 내려가는 길에 만난 사람이 갑자기 길을 안내해 달라고 부탁했다.

(도와주세요..)
쫓아가서 사진도 못찍었거든요. . . ㅠㅠ 덕분에 빨리 내려올 수 있었습니다.

. . 그러나 우리는 그것을 원하지 않습니다.

. . ;;

아래는 갤럭시 워치가 트래킹한 것이지만 심박수를 보면 확실히 가파른 용실 루트를 오르는 동안 높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산을 내려갈 때 마지막에 조금 힘들었지 만 마음이 먼저 떨어졌다가 올라갔습니다.

. .

아래는 Google 위성 이미지 보기입니다.

문제는.. 우백장군과 크로우의 주차장에 주차를 했으니 어리목입구에서 영실행 버스를 타면 되겠다 싶었다.

예…;;

내리기가 너무 힘들었어요.. 또 걸을 생각을 하기엔 너무 불편해서 그냥 어리목 앞 정류장에서 택시를 타고 이동했습니다.

택시비는 12,800원입니다.

우리 같은 등산객들이 있기 때문에… 이 구간만 가는 택시도 있으니, 불편하시면 택시를 타는 것이 더 편리합니다.

바이루탄은 못보더라도 윗세오름은 이동시간이 비교적 짧고 부담도 비교적 가벼워 오전에 가서 오후에 쉬어가기 좋다.

. .

우리는 내려와 점심을 먹고 호텔에 체크인하고 기지개를 켰습니다.

error: Alert: Content selection is disabl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