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은 나의 구세주..” 두개골이 무너져 피를 흘리는 와중에도 뛰어 올라 목숨을 구한 연예인

이미자, 패티김과 함께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최고의 여성가수 하춘화는 60년이 넘는 가수 생활 동안 단 한 번도 큰 논란이 없었던 착한 성품으로 유명하다.


어린 시절부터 아버지가 노래 실력을 인정해 주셨고, 7세에 데뷔한 하춘화는 어린 나이에 큰 성공을 거두었지만 조수 같은 성격으로 두터운 사랑을 받고 있다.

개그맨 故 이주일 일화에서도 그녀의 성격을 엿볼 수 있다.

하준화는 과거 연예계에서 너무 못생겼다는 이유로 연예계에서 왕따를 당했던 무명 개그우먼 이주일에게 “이 사람 없이는 내 쇼호스트가 될 수 없다.

Li Zhuzhu여야 합니다.

-- DDD -->


허춘화로 유명해진 리주는 훗날 “길바닥에 앉아 있을 수밖에 없는데 내 집은 허춘화가 사줬다”며 평생 은인으로서의 허춘화에 대한 존경심을 드러냈다.

그러나 이주일은 큰 사고로 하춘화를 구해 보답했다.

바로 1977년 tvN 방송 ‘생각많은 범잡이’에서도 보도된 이리역 폭파사건이다.


-- 광고6 (수평) -->

1977년 역 폭발 당시 폭발물 30t을 실은 열차가 위험물 운송 규정을 지키지 않은 것으로 전해졌다.

업무를 담당하는 에스코트 중 한 명은 관련 지식이 전혀 없었고, 철도 직원들도 관련 지식 없이 열차를 20시간 동안 억류하고 뇌물을 요구하는 것이 당시 관행이었다고 한다.

에스코트는 기차가 정차했을 때 술을 마시고 기차 안에서 잠을 자려고 촛불을 켰는데 촛불에 불이 붙고 폭발물이 터졌다고 한다.



열차의 잔해가 4km 떨어진 곳으로 날아간 폭발로 59명이 사망한 것으로 알려졌다.

큰 구멍을 만들고 선로를 잃고 개인 주택을 파괴하고 7,800 명이 사망하는 심각한 사건이라고합니다.

당시 이주일과 하진화가 행사를 열던 극장도 폭발로 불이 났다.

-- 중간광고3 (수평) -->


폭발은 허진화가 공연을 시작한 지 약 15분 만에 발생한 것으로 전해졌다.

넘어진 허춘화를 본 리주리는 자신도 피를 흘리고 있다며 허춘화를 업고 병원으로 달려갔다.

검진 결과 허춘화는 다행히 다치지 않았지만 구조한 리주리는 두개골 붕괴로 인한 중상으로 4개월 넘게 치료를 받아야 했다.


이후 이주일은 ‘하진화를 구한 남자’로 유명해지며 전성기를 맞았다.

이후 허춘화는 라디오에서 고(故) 이주주를 그리워하며 약 10년 동안 허춘화와 7000회 이상의 콘서트를 열며 특별한 우정을 쌓았다고 말했다.

그는 암으로 세상을 떠난 이주일과의 마지막 만남을 고백하며 “아쉽게도 일찍 세상을 떠났다”고 심경을 밝혔다.

특유의 멍뭉미 넘치는 말투와 멍뭉미 넘치는 표정으로 이주일은 코믹이나 스탠드업 코미디를 주로 소화한다.

-- 중간광고2 (수평) -->


그는 하춘화로 유명하며, 정치인들도 겨루고 있을 정도로 대한민국을 들썩이게 한 유일한 연예인이라고 한다.

이주일은 활동 당시 아무리 인기가 많아도 실상은 얼간이, 어릿광대 취급을 받았다.

당시 재계 1인자 정주영 현대그룹 회장과 친분이 있었고, 재계 1인자 회장과 회장이 찾아올 정도로 유명했다.

그를 먼저.

-- DDD -->


흡연자로 알려진 그는 결국 2001년 폐암 진단을 받았습니다.

이후 그는 “담배가 맛있냐? 독이다.

하루에 두 갑씩 피운다”, “담배가 가정을 망친다 여러분 금연해야 한다”고 간곡히 금연을 설득했다.

폐암 진단을 받았을 때 의사로부터 3개월의 제한 수명을 선고받은 리주리는 살아야 할 이유가 있다고 말했다.

그는 축구를 너무 좋아해서 6개월 앞으로 다가온 고국에서 월드컵을 볼 수 없을까 봐 눈물을 흘렸다.

-- 광고6 (수평) -->


2002한일월드컵 때는 다행히 휠체어에 앉아 준결승전의 전설을 볼 수 있었다.

안정환은 이탈리아와의 경기에서 골든골을 터뜨리며 환호하며 암을 이겨내고 건강을 되찾겠다고 다짐했다.

안타깝게도 그는 2002년 8월 폐암으로 세상을 떠났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