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설 안전 엔지니어 고용 및 전망에 대해 알아보기(합격률, 이전 시험 문제)

건설안전기사 자격증 썸네일

산업안전보건법이 29년 만에 개정되면서 건설안전기사에 대한 수요는 계속해서 늘어나고 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건설안전기사 채용, 특전, 급여, 전망, 그리고 쉽게 시험에 응시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건설안전기사 자격증의 합격률과 과거 문제도 공유해드리겠습니다.

-- 상단1(디스플레이) -->

--소제목-검정 시작-->

건설안전기사의 실제 고용 및 급여

먼저 건설안전기사로 취업할 수 있는 분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공공기관용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 한국전력, 한국수자원공사, 한국교통안전공단안전 관리를 담당하는 안전 관련 부서는 같은 장소에 둘 수 있습니다.

일반 기업의 경우, 롯데건설, 현대건설, 대우건설, 포항건설 등 종합 건설사현장 안전관리자로 일할 수 있습니다.

반품, 국토교통부, 행정안전부, 국토해양부 Fire 또는 Technical Public Service와 같은 국가 조직에서 일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 한국산업인력공단 5급 일반직 채용 시 상여금 6%
  • 7~9급 시설, 방재 및 안전 초소, 군 장교 채용 시 5% 보너스
  • 경찰관 채용 시 4점, 소방관 채용 시 3% 가산점

대개 경호원으로 일할 때 중견기업 초봉은 5000만원, 3년 이상 경력자의 초봉은 7000만∼8000만원이다.

되어가고 있습니다.

하지만 현장근무는 강도가 높고, 주 6일 근무하는 경우가 많아 월급이 절대 높지 않음을 알려드립니다.

-- 중간1(디스플레이) -->

--소제목-검정 시작-->

건설 안전 엔지니어 전망

--소제목-검정 끝 -->

다음은 건설 안전 엔지니어에게 기대할 수 있는 사항입니다.

건설안전기사를 모시면 건설현장의 안전관리자로 임용될 수 있습니다.

안전관리자는 현장에서 전문적인 안전지도와 조언을 제공하는 자를 말하며, 29년 만에 산업안전보건법이 대폭 개정되면서 안전관리자의 수요가 늘었지만 인력 확보가 어려운 상황이다.

대지. 장소. 이전에는 안전 관리자가 필요하지 않았던 작업장에 이제 안전 관리자가 있어야 합니다.

투자금액이 120억원이 넘는 건설현장에서는 안전담당자를 선임하기만 하면 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2023년 7월 1일부터 50억원 이상 건설현장은 무조건 안전관리자를 선임한다.

당신은해야합니다.

반품 상행위 규제완화를 위한 특별조치법위 사항을 기준으로 사업장의 근로자 수가 300명을 초과할 경우 안전관리자를 외주할 수 있습니다.

법적 조항을 제거하다지금 보안요원 고용 의무생성 된. 앞으로는 건설안전기사가 부족할 것이고 급여도 올라갈 것으로 예상된다.


건설 안전 엔지니어 과거 질문

--소제목-검정 시작-->

건설안전기사 시험 응시 방법

건설안전기사 면허를 신청하려면 대학에서 4년제 해당 전공* 학위를 소지하거나 관련 업무 경력 5년이 있어야 합니다.

학위나 경력이 없는 경우에는 고등학교 졸업을 기준으로 학점은행제에서 106학점을 이수하면 건설안전기술사에 지원할 수 있다.

고등학교 졸업은 106학점, 전문대 졸업은 18~26학점을 추가로 이수하는데 약 1년 반에서 2년 정도 소요되며 약 4개월이 소요됩니다.

4~8개월
보유 국가자격에 따라 다르며 학점으로 대체될 수 있으므로 자세한 내용은 Academic Bank System Planner와 상의하시기 바랍니다.

* 해당 전공은 대학에서 건설안전공학, 토목공학, 건축공학, 산업안전공학을 포함함.


건설 안전 엔지니어 과거 질문

--소제목-검정 시작-->

건설안전기사 자격증 취득 및 합격률

건설안전기사는 한국산업인력공단 주관으로 연 3회 실시한다.

필기시험 1차는 2월, 2차는 5월, 3차는 9월, 1차 실기시험은 4월, 2차는 7월, 3차는 11월에 치러지며 총 6과목이 있습니다.

필기시험(산업안전경영론, 산업심리 및 교육학, 인간공학 및 시스템안전공학, 건설공학, 건축자재과학, 건설안전기술)은 객관식 시험이다.

평균 60점 이상은 각 과목에서 40점 이상으로 시험에 합격한 것을 의미합니다.

보지 않았다.

건설안전실무의 실무작업이 이루어지며, 서술형(주관형)과 과제형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소제목-검정 끝 -->

--소제목-검정 끝 -->

--소제목-검정 시작-->


건설안전기사 자격률

최근 3년간(2019~2021) 합격률로 보면 필기 48%, 실기 55%로 타 시험 합격률보다 높다.

보통 독학보다는 학원이나 강의를 통해 준비하는 지원자들이 많다.

정부 지원으로 10만원 이하로 준비할 수 있어 부담 없이 공부할 수 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건설안전기사의 채용, 연봉, 전망, 자격요건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소제목-검정 끝 -->

--소제목-검정 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