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혈압을 낮추는 방법과 원인 증상

고혈압이란 말 그대로 혈압이 높은 상태를 나타내고, 혈압이란 심박에 따라 분출하는 혈액이 동맥혈관에 가해지는 압력을 말합니다.

이에 따라 고혈압을 낮추는 방법과 그에 따른 증상에 대해 소개하겠습니다.

▣ 고혈압의 정의, 원인, 증상

1) 고혈압의 정의

고혈압이란 혈압이 여러가지 원인에 의해 높아진 상태를 의미하며, 혈압은 혈액의 압력을 말하며, 한국 성인 인구의 약 30%는 이렇게 혈압이 높아진 증상인 고혈압이 있음을 나타내며 있어 정상혈압은 혈압 80mmHg 이상으로 120mmHg 미만이며, 고혈압은 120mmHg 이상인 경우를 말합니다.

2) 고혈압의 원인

고혈압은 교감신경에 의한 신경성 요인으로 나타나지만, 고혈압은 유전, 흡연, 남성, 노령화는 고혈압의 유발을 촉진하는 요인이며, 고혈압의 90% 이상은 본 출생으로 원인을 모르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나머지 5-10 %는 원인이 명확한 2 차 고혈압에 해당합니다.

고혈압은 다양한 요인이 모여 고혈압을 일으키는데, 그 중에는 유전적인 가족력의 요인이 크고, 그 외외 노화, 비만, 짜서 먹는 습관, 운동 부족과 스트레스 등이 있습니다.

3) 고혈압 증상

고혈압은 「소리가 없는 죽음의 악마」라는 별명답게 증상이 없는 경우가 대부분으로, 가끔 병원을 찾을 때 두통, 현기증, 피로감 등에 의한 혈압 상승을 나타내, 코혈, 혈뇨, 시력 저하, 뇌혈관 장애, 협심증 등 고혈압 증상을 호소할 수도 있습니다.

또한 목이 딱딱한 경우에도 혈압이 올라갈 수 있습니다.

▣ 고혈압을 낮추는 방법

1) 정기적인 운동

평범한 운동을 하지 않고 집에서 먹고 씹는 소파 감자가 건강한 사람보다 고혈압 비중이 5배 이상 높다는 것을 보여주는 조사가 있었지만, 심박수를 늘리는 운동을 하루 30분씩 그러면 고혈압을 낮추는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2) 이번 주

알코올이 들어있는 음료는 혈압을 높이는 것으로 잘 알려져 있지만 실제로 소주 한 잔을 먹을 경우 심장을 보호할 수 있다는 연구 결과도 있지만 술을 마시면 안주는 자연스럽게 함께 와서 또 폭식을 하게 되고, 술 한 잔이 한 병이 되는 것을 생각해 주세요.

3) 금연

흡연을 할 경우 니코틴이 체내에 머무르는 동안 교감신경에 영향을 주어 혈압이 상승하여 금연을 하게 되어도 최소 1개월 이상 지속되지 않으면 정상화가 되는 만큼 , 금연은 고혈압에 필수적인 요소입니다.

4) 저염 식식

나트륨의 섭취량이 많을수록 심장에 무리가 가기 때문에 혈압이 높아집니다.

따라서 나트륨이 많이 들어간 음식은 피해야 하며 혈관에도 좋지 않으므로 나트륨이 많이 들어있는 음식은 삼가야 한다.

5) 야채, 야채 섭취

식이섬유가 풍부한 야채나 야채는 건강에 좋고, 혈압을 낮추고, 염증의 경감, 장내의 유익균, 체중 관리에 도움이 되어, 2형 당뇨병의 리스크 감소와 심장병이나 뇌졸중의 리스크를 줄이고, 혈압을 낮추는 데 도움이됩니다.

6) 재철 과실

신선한 철의 과일은 갈증의 해소나 혈압 조절에 좋고, 심장병이나 피부에 영양분을 제공하고, 혈액의 순환이나 빈혈에 좋고, 수분이나 비타민을 채우고, 콜레스테롤을 줄이는 효과도 있어, 혈압을 낮추는 데 도움이됩니다.

7) 비만

체중이 증가하면 혈압이 상승하는 원인이 되어 요통, 무릎, 관절통 등의 증상을 일으킬 뿐만 아니라 피로감의 증가나 혈압과 혈당이 증가하여 피와 노화가 촉진되어 통풍이나 담석 등을 유발하는 스트레스가 증가하여 우울증의 발생과 함께 심혈관계 질환이나 당뇨병이나 소화기계 질환 등을 일으켜 사망률을 증가시키는 원인으로 작용하게 됩니다.

8) 정기적인 병원 검진

최근 병원에 방문하는 것만으로 혈압을 자유자재로 측정하는 기계를 이용할 수 있으며, 본인이 고혈압인 경우에는 의사에게 진단을 받고 처방약을 받는 것이 고혈압이나 추가 질병에 대한 길을 막는다.

방법이 됩니다.

9) 수면

수면은 몸의 피로를 회복시키고 생체 리듬을 유지하기 때문에 충분한 시간 동안 수면을 취하는 것은 우리의 건강에 도움이됩니다.

일반적으로 일상생활을 잘 유지하기 위해서는 하루 7~8시간 정도의 수면을 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10) 비타민 섭취

바쁜 현대인은 가공식품이나 인스턴트 식품 등의 섭취가 많아 영양분이 낮은 식습관을 가질 가능성이 높습니다만, 이러한 경우에는 비타민을 반드시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비타민은 생명에 필수적인 요소이며, 우리가 섭취한 식품에서 에너지를 발생시키는 것을 조절하고, 성장과 활력과 건강을 유지시키는데 좋은 역할을 하며, 혈압을 낮추는데도 효과적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