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개 시장 Gmarket 상위 노출 전략

오픈마켓에 상품을 런칭하면 상위에 노출되어야만 상품이 팔립니다.

나는 대부분의 초보 판매자가 위탁으로 시작한다고 생각합니다.

판매자는 좋은 황금 키워드를 찾거나 광고를 통해 내 상품을 상위에 노출시킬 것입니다.

어떤 상품이 광고를 통해 상위에 오르면 실제로는 그 아래의 일반 상품보다 더 많이 팔리기 때문이다.

상세페이지에 설득력을 더한다면 구매전환율을 더욱 높일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우선 G마켓은 하나의 상품을 홍보해서 상위권에 노출시키는 우리의 전략이 아닌 다양한 상품을 올려서 다양한 상품군을 판매하는 판매자 전용 마켓플레이스 중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한 가지 이유는 아래 그림을 참조하십시오.


G마켓 검색 시 일반 상품영역 A

자, 이것은 일반 영역에서 제품 그룹 A입니다.

이 판매자는 동일한 제품이지만 가격이 다릅니다.

또한 곧 판매가 종료됩니다.

이 판매자들의 공통점이 보이시나요?

전자 상거래 고객 만족 프리미엄 선물 추가 구매 시 00% 할인 동일한 마켓플레이스에서 할인 및 리뷰와 판매자 등급에 대한 후크를 볼 수 있습니다.

이런 부분들도 테스트해보고 관련 분야를 실제로 운영해봤는데 마켓등급 빼고는 확실히 제 상품순위가 올라갔네요.. 그렇다면 G마켓만 그런가요? 아니요. 각 시장에는 자체 논리가 있으며 각 포인트 요소는 점차 숨겨집니다.

이 부분들을 잘 활용해서 키워드를 잡으면 우리 제품이 다른 경쟁사 제품보다 노출도와 매출이 더 높을 것이 확실하고 나도 이렇게 팔린다.

시장에 의해 변동될 수 있는 변수들을 정리하고 어떤 부분이 더 높은 위험노출로 이어지는지 분석하는 분석적 접근이 필요하다.

대표적으로 무료 배송테스트를 해보니 대부분의 시장에서 가장 높은 노출 점수를 먹고 입력한 것을 확인했습니다.

추가로 다음에도 계속해서 다른 부분들을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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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재 스마트스토어, 오픈마켓 쿠팡 G마켓 옥션 롯데온 위메프 인터파크 11번가 등 8개 마켓에서 상품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각 시장에는 시장 연계 시스템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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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오픈마켓 6개월차 새내기 셀러입니다.

8월부터 온라인 판매를 많이 등록하고 있습니다.

연휴 기간 주문량이 급감했습니다.

아마도 휴일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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