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민성 대장 증후군의 증상 :: 천명의 현실 세계

과민성 대장 증후군은 생명에 지장이 있는 질병이 아니지만, 확실하지 않은 원인, 오랫동안 지속되는 증상, 관리의 어려움으로 인해 많은 사람들이 고통받고있는 상태입니다.

언제 어디서 복통이나 설사가 일어날지 모르기 때문에 약속조차 편하게 잡을 수 없는 사람도 있어 하루에도 여러 번 화장실을 왔다 갔다가 일에 집중할 수 없고 직장에서 마음이 보이는 상황이 많다.

발생합니다.

실버 증상으로 인한 통증뿐만 아니라 우울증, 성인 기피 등 심리적 문제도 함께 경험할 수 있습니다.

과민성 대장 증후군의 증상

과민성 대장 증후군은 대개 주위나 하복부의 복통이나 복부 불쾌감, 복부 팽만감, 설사 또는 변비 등의 증상이 있습니다만, 내시경 검사나 복부 컴퓨터 단층 촬영(CT)에서는 특별한 이상이 발견된다 없는 경우를 말합니다.

다행히 기능적 장애인 것만으로, 대장암 등 악성 질환과는 관련이 없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과민성 대장 증후군은 매우 흔한 질환으로 복통 등의 증상이 악화와 호전을 반복하는 모습을 나타내는 것이 특징입니다.

과민성 대장 증후군의 증상

과민성 대장 증후군의 증상

1. 과민성 대장 증후군의 증상 – 배변 습관이 바뀝니다.

국내에서는 평생주기별 건강검진 대상에 따라 달라지지만, 50대 이후에 이러한 과민성 대장 증후군이 보이게 된다고 합니다.

그 때문에 50대 이후 이런 증상이 시작되는 경우 반드시 연 1회 정도는 대장내시경을 통해 대장의 건강을 관리해야 한다고 한다.

2. 과민성 대장 증후군의 증상 – 복부 팽만이 일어난다.

복부 팽만은 다양한 원인으로 인해 복위가 증가하는 증상이며 복강 내 장기의 질병과 전신 질환의 초기 증상 일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느끼면서 복부 팽만은 보통 가스가 가득 찬 느낌이나 희미한 느낌으로 말하고 있다고 해서 실제로 복위가 증가하지 않았지만 다양한 원인으로 장내 가스가 식는 문제로 더 얇은 느낌이 있습니다.

상대적으로 일시적으로 증상이 나타나 자연스럽게 사라지고, 위와 장의 기능상의 문제와 관련되어 흔합니다.

과민성 대장 증후군의 증상

3. 과민성 대장 증후군의 증상 – 스트레스

증상이 만성으로 문제가 생기고 스트레스를 받고 피로감과 두통도 합쳐져 일어납니다.

그러나 배변 후의 증상이 좋아지는 것이 대변에 혈액이 발생했을 경우, 혹은 발열, 체중 감소, 복통의 증상이 끊임없이 계속되면, 과민성 대장 증후군이 아니라 스트레스라고 의심할 수 있습니다.

4. 과민성 대장 증후군의 증상 – 식품 과민증

환자의 70% 정도가 특정 음식을 먹을 때 발생하는 증상입니다.

따라서이 경우 식단에서 대장 증후군의 증상을 일으키는 특정 음식을 줄이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과민성 대장 증후군의 증상

5. 과민성 대장 증후군 – 증상 지속적인 설사

대장이 날카로운 상태에서 많은 움직임이 발생하면 설사의 증상이 발생하고 반대로 움직임을 멈추면 변비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설사나 변비가 불규칙하게 이어지는 증상으로, 내장의 감도가 높아지고, 하복에 가스가 가득한 느낌이 와서 방귀가 나오고, 복부의 팽만감 때문에 일어날 수도 있습니다.

과민성 대장 증후군의 증상

과민성 대장 증후군의 치료 방법

과민성 대장 증후군의 치료 방법은 크게 약물과 생활 요법으로 말할 수 있습니다.

특히 건강한 생활양식을 계속하도록 노력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지만, 그 중에서도 낮에 옥외에서 유산소 운동을 꾸준히 지속하면 스트레스 관리, 소화 운동 촉진, 안면 유도 등 과민성 대장 증후군 개선에 필요한 다양한 좋은 효과를 기대할 수 있으므로 꼭 실천하는 것이 좋습니다.

과민성 대장 증후군은 반드시 주워, 이러한 치료 방법이 없습니다.

그러나 자주 배가 아프면 심리적 문제와 관련이 있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상담을 먼저 받아 치료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과민성 대장 증후군의 증상

이 외에 하나의 치료법은 없고, 통상은 약물이나 생활 습관의 변화에 ​​의해 치료합니다.

정기적 인 식사와 충분한 휴식을 통해 스트레스를 관리해야합니다.

과식이나 폭식, 갑자기 섭취하는 것을 지양하고, 식이섬유가 풍부한 음식을 섭취해 장에 자극이나 무리를 주는 매운 음식, 기름이 많은 음식은 가능한 한 먹지 말아야 합니다.

과민성 대장 증후군의 증상

꼭 씹고 먹는 것도 복부 가스를 줄이는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약의 경우, 음식에 의한 통증을 경감하기 위해서는 식전에 진경제를 투여하고, 설사형 과민성 대장 증후군의 경우는 합성 오평재를 투여하여 식품의 장의 통과를 늦추고 장의 수분 흡수 그리고 괄약근을 강화합니다.

과민성 대장 증후군의 증상

과민성 대장 증후군의 예방법

평소 먹었을 때 자극이 되어 반응이 있던 음식을 파악하고, 이러한 음식을 피하도록 합니다.

식이섬유가 풍부한 고섬유질 식품을 매일 섭취하면 변비로 진행되지 않습니다.

아스파라거스, 콩류, 브로콜리, 당근, 토마토, 사과 등이 이에 해당합니다.

그러나 가스가 많으면 식이 섬유는 가스를 유발하므로 먹지 마십시오.

오렌지처럼 장에 자극을주는 과일은 가능한 한 먹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과민성 대장 증후군의 증상

고기를 섭취할 때 야채와 함께 먹으면 과민성 대장 증후군의 증상을 완화시킬 수 있습니다.

카페인, 알코올, 밀가루, 인스턴트 식품, 유성 식품, 고지방 식품은 가능한 한 피하십시오.

과식을 피하고 식사를 정기적으로하는 것이 매우 좋습니다.

스트레스의 원인을 파악하고 너무 부족해도 과도하지 않은 적절한 휴식과 운동을 하여 스트레스를 줄이도록 합니다.

하루의 편안한 시간에 명상과 휴식을하는 것이 매우 도움이됩니까?

미지근한 물을 자주 드세요.

산책이나 조깅 등의 운동을 하여 장 운동을 활성화시킵니다.

과민성 대장 증후군의 증상

이상으로 과민성 대장 증후군의 증상, 치료, 예방법에 대해 조사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