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꿈, 내 삶을 놓치고 싶지 않아

작가

나폴레옹 언덕

평생 연구, 연설 및 저술을 통해 Napoleon Hill은 성공 철학의 세계적인 마스터가 되었습니다.

이야기

제목이 정말 멋집니다.

<我的梦想,我不想错过的人生>제목을 시작하는 방법? 이 인용문은 지금 내 삶과 생각을 아주 잘 설명합니다.

남들이 말하기엔 내 나이가 너무 늦었을지 모르지만, 나는 지금부터 내 꿈과 삶을 포기하고 싶지 않다.

남들이 뭐라고 하든 상관없으니까. 성공의 17가지 원칙은 나폴레온 힐과 카네기 앤드류스의 대화를 통해 전해진다.

나는 이 책을 2번째 읽고 있다.

처음 읽었을 때 몇 페이지를 넘긴 것 같아요. 내 머리에 아무것도 남아 있지 않습니다.

책을 읽고 나면 아무것도 남지 않습니까? 시간 낭비. 반드시 해야 할 독서를 하십시오. 책을 읽으면서 많은 것을 얻으려고 하지 말고 적어도 한 가지는 해야 합니다.

이 책에서 성공한 사람들은 성공하기 위해 많은 것을 알려줍니다.

그냥 복사하십시오. 성공한 사람들의 생각과 행동 습관을 그대로 따라하세요. 카네기의 17가지 성공 원칙 중 가장 중요한 것은 1단계인 “명확한 목표를 설정하라”입니다.

이 책에서 나는 단 하나의 “명확한 목표”만 염두에 두기로 했다.

나는 그렇게 하기로 결심했다.

명확한 목표를 설정하면 세 가지 주요 작업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상상, 마음의 긍정적인 상태, 긍정. 먼저 명확한 목표를 위해 머릿속에 명료하고 간결한 밑그림을 그린 다음 그 밑그림에 몰두하면 이 밑그림이 잠재의식에 각인되어 행동하게 된다고 상상해 보세요. 둘째, 긍정적인 마음 상태를 이루기 위해서는 자기 통제가 필요합니다.

자기 통제는 부정적인 생각(원시 DNA, 두려움)에서 벗어나 무한한 지혜(잠재의식)에 자신을 맡기는 것입니다.

셋째, 정해진 목표를 소리내어 읽는 습관을 통해 긍정의 중요성을 무의식적으로 새기는 것을 말한다.

Carnegie는 매력적인 캐릭터를 개발할 것을 권장합니다.

카네기가 언급한 매력적인 자질 중 ‘말’과 ‘단어의 적절한 사용’에 대한 새로운 느낌을 받았습니다.

내가 말하는 방식과 내가 사용하는 단어를 반성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내가 말하는 방식을 바꾸고 원하는 대로 단어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말할 때 항상 적절한 어조와 단어에 주의를 기울이십시오.

영감

p14

(먼저 말씀드리고 싶은 것은 성공의 17가지 원칙 중 목표가 분명한 사람만이 나머지 16가지 원칙을 능숙하게 활용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

→ 명확한 목표를 바탕으로 16가지 원칙을 적용한다.

따라서 명확한 목표가 없다면 16가지 원칙도 필요 없습니다.

p15

(부자가 되려면 머릿속에 명료하고 간결한 밑그림을 그려야 한다.

완성된 밑그림을 마음속으로 그려야 한다.

완성된 밑그림에 몰입하다 보면 자연스럽게 그리고 무의식적으로 그림을 그리려는 자극을 받게 된다.

)

→ 성공에 관한 모든 책에 “상상력”이 등장합니다.

p16

(긍정적인 태도를 얻는 것은 기질과 갈망, 불안, 의심, 두려움을 극복하기 위한 자제력에 달려 있습니다.

자제력이란 부정적인 생각에서 벗어나 무한한 지혜에 자신을 내맡기는 것을 의미합니다.

)

→ 사람의 기질과 열망은 인간이 태어날 때부터 가지고 있는 본래의 DNA이고, 불안, 의심, 두려움은 두려움의 친구라고 말하고 싶다.

이 원초적 DNA와 두려운 친구들을 물리치려면 통제력을 가져야 합니다.

이를 위해서는 Source of Wealth의 Tara Swat처럼 인식-행동 보드-주의-의미 있는 교육을 통해 제어해야 합니다.

p17

(목표를 구체적으로 적은 후 하루에 한 번 이상 소리 내어 읽는 습관을 말합니다.

순서대로 적으면 어느새 목표가 명확해져 머릿속에 각인됩니다.

잠재의식에 따라 행동하십시오.)

→ 이 책에는 실패할 수 없는 확실성에 대한 이야기가 있다.

산출

1. 명확한 목표 설정, 긍정적인 태도, 상상, 긍정.

2. “혀”에 주의를 기울이고 “적절한 단어”를 사용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