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로 바이러스 증상의 감염 치료 – 아미고 아빠

대부분 식중독이 기온이 높은 여름철에만 자주 발생한다고 생각하는 사람이 상당히 많습니다.

전혀 틀리지 않지만 독성이 낮은 겨울에 자주 발생하는 식중독균 인 노로 바이러스가 있습니다.

동계에는 사람들의 인식이 기온이 낮고, 어패류나 어패류 등이 상처받는다고는 생각하지 않고 음식을 섭취하게 되어, 그 결과 노로바이러스에 노출되게 됩니다.

아래의 기사를 통해 노로바이러스의 증상이나 감염, 치료에 대해 자세히 알려드립니다.

노로바이러스 증상의 전염
노로바이러스 증상의 전염

노로바이러스란?

노로바이러스는 인간의 소장과 대장에서 증식하여 겨울철 급성 장염을 일으키는 크기가 매우 작은 바이러스입니다.

이러한 노로바이러스를 가지고 있던 굴과 같은 해산물, 해산물을 사람이 섭취하면 자연스럽게 감염됩니다.

노로바이러스는 극한의 환경에서도 생존력이 강한 것으로 유명합니다.

영하 20도에서는 물론이며, 60도의 온도에서 30분이나 가열해도 노로바이러스의 감염성은 유지하고 있습니다.

또한 일반 수돗물처럼 염소 농도가 어느 정도 있는 환경에서도 감염성이 유지됩니다.

노로바이러스 증상의 전염노로바이러스 증상의 전염
노로바이러스 증상의 전염

노로바이러스 증상 및 전염

노로바이러스에 감염되면 1~2일 정도의 잠복기간을 거친 후 전형적인 장염의 증상과 유사한 설사, 구토, 메스꺼움, 오한, 복통 등의 증상이 발생합니다.

증상이 심한 경우 탈수 증상까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소아의 경우 구토의 증상이 좋고, 성인의 경우에는 설사를 하는 증상이 자주 있습니다.

설사의 경우는 물처럼 얇은 쪽으로 피가 섞이거나 점액 등이 보이지 않습니다.

이러한 증상으로 인한 통증은 갑자기 느껴지며 보통 사람의 경우 1 ~ 2 일의 시간이 경과하면 증상이 개선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노로바이러스는 감염성이 높은 바이러스 중 하나입니다.

대부분은 대변이나 구강의 경로를 통해 전염 또는 감염이 되고, 노로바이러스 감염자와 직접 혹은 간접 접촉을 통해 사람끼리의 바이러스 전파가 용이하게 가능해, 최초의 증상 발생을 확인해, 2~5일까지 전염력이 가장 높고 오랫동안 2주까지 전염력이 유지됩니다.

이렇게 전염력이 높은 바이러스이므로 식당이나 학교, 요양소 등 사람들이 모여 생활을 하는 장소에서 노로바이러스가 잘 전해지기 쉽습니다.

또한 2015년 캐나다의 한 대학교수가 실험을 실시한 결과 노로바이러스는 공기에서도 전염된다는 사실이 밝혀졌다.

노로바이러스 증상의 전염노로바이러스 증상의 전염
노로바이러스 증상의 전염

노로바이러스 치료

이렇게 감염성이 너무 강한 노로바이러스에 감염되었을 경우, 곧바로 치료를 해야 하지만, 아직 치료제는 개발되어 있지 않고, 예방할 수 있는 백신제도 개발되어 있지 않은 상태입니다.

그러나 대부분의 사람들의 경우 며칠 후에 증상이 개선되었습니다.

그러나, 탈수 증상이 계속되거나 전해질 불균형 등의 증상이 계속되는 경우에는 이온 음료나 스포츠 음료를 마시는 것으로 부족했던 수분을 보충할 수 있습니다.

단, 이때 설탕이 많이 들어있는 주스나 탄산음료 등은 피해 주십시오. 탈수 증상이 점점 더 심해지면 음료로 수분을 공급하는 방법보다 정맥 주사에 ​​의한 수액을 적용해야합니다.

복통이 너무 심한 경우에는 진정제를 사용하는 치료까지 받거나, 설사가 1~2일간 지속되는 경우에는 지사제를 복용합니다.

이와 같이 정확한 치료가 없는 노로바이러스를 극복하기 위해서는 치료가 아닌 근본적인 원인을 제거하는 예방의 목적이 더욱 맞는 방법이 됩니다.

-- 글 중간 광고 -->

노로바이러스는 주로 손을 통해 전파됩니다.

그러므로 손의 청결에 많은 신경을 써야 합니다.

기본적으로 화장실 사용 후라든지 유아 기저귀를 신은 후, 그리고 식사 전/후에 흐르는 물로 20초 이상 손을 씻어야 합니다.

야채나 과일의 경우에는 먹기 전에 깨끗하게 씻은 후 먹어야 하며, 음식은 음식의 중심부 온도가 75도 이상이 되고 충분히 익은 후에 섭취해야 한다.

물은 끓여서 마시는 것이 좋지만, 특히 필연적으로 지하수를 식수로 사용해야하는 경우에는 반드시 물을 끓여 마셔야합니다.

그리고 2차 감염을 예방하려면 감염된 사람의 대변이나 구토물과 접촉하지 마십시오. 만약 접촉을 하면 충분히 접촉부위를 세척하여 소독과정을 거쳐야 합니다.

또한 노로바이러스에 감염된 사람은 회복이 되더라도 회복 후 3일 동안 음식을 요리하지 마십시오. 감염자에 의해 오염된 식품의 경우 적절하게 처리한 후에 폐기하지 않으면 추가 감염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겨울철 불청객이라고도 할 수 있는 노로바이러스는 근본적인 치료보다는 예방하는 것이 좋기 때문에 항상 청결한 상태를 유지하고 건강하고 즐거운 겨울철을 보내야 합니다.

error: Alert: Content selection is disabl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