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백질 보충제가 당신에게 나쁜 이유

많은 사람들이 “단백질 보충 = 건강”이라고 생각합니다.

단백질 보충의 장점을 나열한 많은 기사와 광고가 있기 때문입니다 <通过改变饮食,你可以变得更年轻>계속 읽고 단백질 보충제가 왜 나쁜지에 대한 세 가지 일반적인 오해를 풀도록 노력하십시오.


-- 디스플레이 광고 고정형 300x250 -->

운동하려면 단백질이 필요합니까?


단백질 보충제가 당신에게 나쁜 이유

신체의 포도당이 운동을 통해 소모되면 에너지가 부족해지기 때문에 근육 단백질이 에너지원으로 사용된다.

그렇다면 근육을 보충하고 근육 재생을 촉진하는 생 단백질 보충제는 어떻습니까? 이 생각은 완전히 망상입니다.

설탕이 없어지면 지방이 다음 에너지원으로 사용됩니다.

또한 평균적인 사람이라면 한 달 이상 탄수화물 없이 살 수 있는 충분한 지방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헬스장 등 운동을 할 때 땀을 많이 흘리거나 평소보다 더 열심히 운동하기 때문에 단백질 보충제를 섭취할 필요가 없습니다.

근육 재생과는 거리가 멀고 신장을 손상시킬 뿐입니다.

신장은 몸에서 처리하기 어려운 단백질을 씻어내는 역할을 합니다.

너무 많은 단백질을 섭취하면 단백질을 처리하는 신장에 부담을 줄 수 있습니다.

신장에 부하가 걸리는 지점까지의 단백질 섭취는 정상적인 식단의 결과인 경우가 드뭅니다.

분말이나 젤리 형태의 인공 단백질 보충제나 인공 아미노산을 섭취하면 위험합니다.

근육을 만들기 위해 단백질 보충제가 필요합니까?

운동은 근육을 만드는 데 필수적입니다.

운동으로 근육이 다치고, 다친 근육을 회복하고, 다시 운동을 하고… 이 반복을 통해 근육이 계속해서 강화되고 성장하기 때문입니다.

운동 중 빠른 근육 회복을 위해서는 단백질 보충이 필요하다고 인식되어 왔지만, 20년 이상 전에 발표된 연구에서는 “운동선수와 보디빌더에게 단백질 보충은 불필요하다”고 지적했습니다(영양학회보, 1994).

이 연구는 26명의 남녀 보디빌더에게 고단백 식단을 제공했으며 근육 형성 효과가 관찰되지 않았다고 결론지었습니다.

이것은 단백질 보충제 지지자들에게 충격을 줄 수 있지만 예일 대학교 연구 결과는 훨씬 더 충격적입니다.

5개월 동안 참가자들은 “50% 단백질 제한 식이요법”을 하고 하루에 55g의 단백질만 섭취했지만 근력이 감소하는 대신 근력이 35% 증가했습니다.

이것 연구에 따르면 높은 단백질 섭취가 특별히 근육을 형성하지 않는다는 사실이 확인되었습니다.

액체 단백질 보충제가 더 잘 흡수됩니까?

어떤 면에서 이 진술은 사실입니다.

그러나 문제는 아무리 빨리 흡수되어도 체외로 빨리 배출될 뿐 아무런 도움이 되지 않는다는 점이다.

신장에 부담을 주는 불쾌한 선물도 남깁니다.

육류나 생선은 소화하는 데 4~5시간이 걸립니다.

그러나 액체 또는 분말 형태의 인공 단백질 보충제는 소화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그것은 장을 빠르게 통과하고 즉시 대량으로 혈류에 흡수됩니다.

체내 아미노산의 농도는 일정하게 유지되어야 하므로 단백질 보충제를 통해 대량으로 섭취한 과잉 아미노산은 신장으로 운반되어 야근을 하게 되어 기진맥진하게 된다.

계속해서 인공 단백질 보충제를 섭취하게 되면 필연적으로 신장에 큰 부담이 가해져 신장 기능이 저하됩니다.

단백질 보충제만이 아니다.

인공적인 것을 섭취하는 것은 항상 위험하다는 것을 기억해야 합니다.

소위 ‘건강식품’이라 불리는 영양제, 공산품처럼 가공된 육류, 생선 등 자신도 모르게 몸에 집어넣는 인공식품이 많다는 사실을 알아야 한다.


-- 디스플레이 광고 고정형 300x250 -->

신장 건강 체크하기

이유와 관계없이 단백질 보충제 섭취를 고려하는 사람은 신장 건강을 모니터링하면서 섭취해야 합니다.

신장 기능을 나타내는 검사치로는 “혈청 크레아틴치”가 일반적이지만, 신장 기능이 현저하게 저하되지 않는 한 이상치를 찾기 어렵다.

그러므로 “요로 알부민” 또는 “추정 사구체 여과율(eGFR)” 검사는 신장 손상을 빠르게 살펴보고 싶을 때 유용합니다.

예상 사구체 여과율(eGFR)은 “혈청 크레아티닌 수치”에서 계산되며, 이는 연령 및 성별과 함께 근육에 포함된 단백질 폐기물의 양을 보는 공식을 기반으로 합니다.

대한신장학회 홈페이지의 “신장기능(GFR)” 검사로도 알 수 있습니다.

내 신장 기능 알아보기

야채와 과일 다이어트로 한 달에 5kg을 줄이는 방법 요약

야채와 과일 다이어트로 한 달에 5kg을 줄이는 방법 요약

주기적으로 톡톡 튀는 다이어트에 지치셨나요? 살을 빼려면 식습관을 바꿔야 한다.

한방 약사 조승우의 글을 읽고 야채와 과일을 먹어야 하는 이유를 이해한다.

h.snailmarket.co.kr 홈페이지

error: Alert: Content selection is disabl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