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스꺼움 역류성 식도염의 증상을 호소한다면!

메스꺼움 역류성 식도염의 증상을 호소한다면!


안녕하세요. 이상한 의원입니다.

오늘은 역류성 식도염의 증상 중 하나인 메스꺼움의 증상이 왜 나타나는지와 치료 방법에 대해 이야기하겠습니다.

먼저 역류성 식도염이란 무엇이며 왜 일어나는지 살펴보겠습니다.


역류성 식도염이란 하부 식도 괄약근의 힘이 약해지거나 위의 내용물이 식도로 역류하여 식도가 자극되어 발생하는 질환을 말합니다.


원래 식도의 끝과 위의 시작점에 위치한 하부 식도 괄약근은 위의 내용물이 쏟아지지 않도록 조임으로 작용하기 때문에 평소에는 닫혀 있지만 음식이 들어왔을 때만 열어 위장에 음식을 내리지만 음식이 소화되지 않기 때문에 위의 내부 압력이 증가하거나 괄약근의 조절능력에 문제가 생기면 괄약근 가 조여지지 않고 열린 상태가 유지됩니다.

그럼
상기 내용물이나 위산 등이 식도로 역류하여 염증을 일으키며 가슴 앓이, 메스꺼움 등 역류성 식도염의 증상을 일으키는 것입니다.

사실, 메스꺼움 등의 증상은 약물 부작용, 섭식 장애, 간염, 편두통, 갑상선 기능 저하증 등으로 나타날 수 있지만, 젊은 나이에 발생하면 역류성 식도염 일 가능성이 가장 높습니다.

역류성 식도염은 비만, 음주, 흡연, 잘못된 식생활 등 생활습관이 불균일한 분에게 발생하기 때문에 질병이나 연령과는 관계없이 나타나기 때문입니다.

메스꺼움, 역류성 식도염의 증상은 보통 위산이 과도하게 분비되어 식도를 자극하여 나타난다고 생각합니다만, 실제로 위산이 부족해 나타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위산이 저하되면 위 내용물을 분해할 수 없고 췌장액에 부하가 걸릴 뿐만 아니라 위 내용물에 의해 비정상적으로 팽창해 위식도 역류를 조장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메스꺼움, 역류성 식도염의 증상을 볼 수 있다면 무작위 위산의 분비를 줄이는 제산제를 먹는 것이 아니라 근본 원인을 찾는 것이 중요합니다!

변한 의원에서는 메스꺼움과 같은 증상이 나타나는 원인을 위산의 저하로 보고, 위산의 저하는 소장이나 자율 신경계의 문제로 발생한다 보고 있습니다.

우선 소장에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위에서 내려간 음식이 소장에서도 분해되지 않고 독소와 유해물질로 변화하여 장점막 사이의 혈액에 침투하게 됩니다.

그러면 이 유해물질이 미주신경을 따라 자율신경계에도 영향을 미칩니다.

따라서, 역류성 식도염의 증상이 나타나는 원인은 실질적으로 소장 기능과 자율 신경계 기능의 문제로 간주될 수 있다.


이로 바뀐 의원은 장과 자율신경에 악영향을 미치는 정신적 스트레스와 화학적 스트레스를 줄이는 데 집중하고 있습니다.

화학적 스트레스란, 선천적으로 장이 나쁜 사람이 장내 유해균이나 염증을 일으키는 식품 등을 지속적으로 섭취하는 경우에 발생하는 것으로, 이 스트레스가 지속되면 장 기능과 뇌 기능이 함께 떨어집니다.


그래서 메스꺼움, 역류성 식도염의 원인을 진단할 때에는 먼저 체질검사와 장의 감도검사, 수소호기검사를 통해 원래의 장이 좋지 않은 체질인지 장내균이 많은 분인지 화학적 스트레스가 자주 발생하는 장의 상태인지 파악합니다.

그런 다음 눈의 움직임을 통해 대뇌, 소뇌, 자율 신경계의 기능을 평가합니다.

보다 정확한 수치로 확인이 필요한 경우에는 장내 세균 분석을 통해 유익균, 유해균, 중균, 비만균 등 장내 환경이 정상인지 확인하십시오. 소변 유기산 검사에 의해 대사 활동이 성공적으로 행해지고 있는 것을 확인하고, 만성질환을 일으킬 수 있는 음식을 찾아주는 만성식품 알레르기 검사를 토하고 올바른 식이요법을 상담하고 있습니다.

체계적인 검진 결과에 따라 개별적으로 한약을 처방해 보면 장기능 강화는 물론 단백질 분해 효소의 생성, 염증 제거, 메스꺼움의 증상에 효과적입니다.

변한의원 한약은 발효한약으로 약제의 유효성분이 10배 이상이나 나오고 부작용이 거의 나타나지 않습니다.

또한 식이요법 상담을 통해 장의 건강 상태와 체질에 맞는 건강한 식습관을 코칭하고 있으며 메스꺼움, 역류성 식도염의 증상이 재발하는 것을 방지합니다.

모두가 건강에 자격이 있고 건강을 누릴 필요가 있습니다.

변한 의원도 이를 위해 120년 5대째 많은 분들이 건강을 누릴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메스꺼움, 역류성 식도염의 증상으로 하루 종일 고통스럽다면, 이상한 의원을 방문하여 건강한 삶을 회복하십시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