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고기를 잡을 수 없을 때 확인해야 할 사항


낚시를 할 때 너무 많은 물고기를 잡을 수 없다면 물고기가 있는지 의심할까요? 우리 낚시인들은 왜 바다에 나가서 고기를 잡지 못하는지 매우 궁금하고 그 이유를 알고 싶어 합니다.

이번에는 물고기를 못 잡을 때 체크 포인트 몇 가지를 알아보겠습니다.

낚시 중 물고기가 없을 때 확인하는 체크포인트

물고기가 있습니까?


물고기 그림

물고기가 많은 곳에서 낚시를 하면 물고기를 잡기가 더 쉽습니다.

하지만 낚시를 하다보면 한입도 못먹는 경우도 많죠? 이럴 때 물고기가 있을까 걱정이 되어 다른 곳을 찾아다닙니다.

그럴 땐 미끼용 물고기를 찾아 돌아다녀야 합니다.

물고기는 미끼가 있어야 사냥을 하는데 미끼가 없는 환경에서는 물고기를 잡을 수 없겠죠?

미끼 물고기가 보이지 않으면 다른 곳을 찾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물이 얼마나 흐리나요?

바다가 탁할 때는 루어와 베이트를 구분하기 어려워 낚시하기 좋은 조건이다.

그러나 물이 너무 탁하면 물고기 자체가 소극적이 되기 때문에 물이 너무 탁하면 낚시하기에 좋지 않은 환경이 된다.

물의 탁도는 석회질과도 관련이 있습니다.

조류가 너무 빠르면 바다에서 흔들리고 물이 흐려져 낚시하기 어렵습니다.

대상어종에 적합한가?

-- 수평형 광고 -->

대상 물고기의 깊이를 아는 것도 매우 중요한 기술입니다.

바닥 지역에 서식하는 물고기를 대상으로 하고 있기 때문에 내가 바닥에 괜찮은지, 미끼를 띄우고 다시 가라앉는다면 이런 것들을 확인해야 하는데 떠 있는 상태에서 바닥에 부딪히면 맞겠죠?

또한 하층, 중층, 상층의 모든 영역을 대상으로만 잡을 수 있는 종도 있습니다.

이 경우 원하는 깊이를 노릴 수 있는 다양한 미끼를 준비해야 다양한 깊이를 노릴 수 있다.

루어낚시를 할 때 루어를 다양하게 바꾸면서 물고기를 노려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유형을 변경하여 다른 깊이를 대상으로 해야 합니다.

당신은 버티고 있습니까?


낚시꾼 사진

낚시를 할 때 확인해야 할 또 다른 사항은 내 주변의 다른 조사자들이 낚시를 하고 있는지 확인하는 것입니다.

모두 못 잡으면 그때는 물고기가 없었다고 생각하시면 되지만, 다른 조사님들이 잡았는데 제가 못 잡았다면 제 낚시 방법에 뭔가 문제가 있는 것이겠죠?

이때 필요한 것은 주변 수사관들의 미끼와 장비를 보고 힌트를 얻거나, 힌트를 얻기 위해 자신에게 물어보는 것입니다.

그래야 낚시를 배울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낚시하러 갈 때 가끔 커피를 추가로 사먹곤 합니다.

우리는 우리가 요청하면 친절하게 알려주는 근처 조사관에게 커피 캔을 보냈습니다.

낚시를 배울 때 주변 사람들에게 이렇게 물어보면 더 빨리 배울 수 있다.

그리고 주변의 모든 것을 잡을 수 없다면 포인트 이동을 위해 과감한 결정을 내려야 합니다.

미끼를 바꿔보세요

낚시를 할 때는 한 가지 미끼와 루어만 준비하기보다는 상황에 따라 여러 종류의 미끼를 준비하는 것이 좋다.

물고기를 공격하기 위해 미끼를 바꾸면 그 상황에서 더 잘 통하는 미끼가 있을 것이다.

루어에 관해서는 한 종류의 루어만 사용하는 것보다 다양한 루어를 사용하는 것이 좋겠죠?

이 시점에서 어떤 미끼가 가장 좋은지 알고 싶다면 장비를 구입할 때 근처 낚시 가게 주인에게 물어보는 것이 가장 좋다.

그렇지 않은 분들도 계시지만 대부분의 사장님들이 친절하게 가르쳐주시는 것 같아요. 때때로 어떤 사람들은 그렇지 않습니다.

바늘의 크기가 맞습니까?


낚시 바늘 그림

낚싯바늘의 크기도 낚시 포인트 중 하나다.

낚시를 할 때는 오른쪽 바늘을 사용해야 하는데, 작은 낚시바늘로 큰 물고기를 잡으면 쉽게 빠지고, 큰 낚시바늘로 작은 물고기를 잡으면 낚시바늘이 입에 들어가지 않는다.

대상 어종에 따라 여러 종류의 바늘을 휴대하는 것도 좋은 생각입니다.

낚시를 잘 해야만 판단할 수 있는 부분인데, 태클박스에 여러 종류의 지그헤드나 훅이 있는 것이 가장 좋다.

이 모든 것을 체크하고 공격을 해도 물고기가 잡히지 않을 수 있습니다.

낚시를 할 때 항상 물고기를 잡는 것은 아닙니다.

하지만 이런 낚시터를 알고 준비를 하면 성공률을 조금이나마 높일 수 있지 않을까요? 물고기를 잡지 못하더라도 낚시의 즐거움과 낚시의 재미는 충분하다고 생각합니다.

누구나 안전한 낚시 생활을 즐길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