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문증의 원인과 증상, 치료에 대해 알아보기

젊은층부터 노년층까지 호소하는 증상의 감각이 다른 비문증에 대해 알아보자. 비문증이란 무엇인가? 햇빛(비), 모기(문), 증상(증)증, 모기가 날고 있는 증상이라는 의미에서 한국어로는 나르파리증이라고도 합니다.

비문증의 원인과 증상, 치료에 대해 알아보세요.

안구의 해부학적 구조

비문증이란?

앞서 설명한 것처럼, 경사면이 날아가는 것처럼 보이는 증상이 비문증입니다.

맑은 하늘을 바라보거나 흰 벽을 보면 더 잘 보이는 분으로 시선을 움직일 때마다 걷는 느낌이 들 수 있습니다.

비문증은 한자에서 설명한 것처럼 질병의 이름이 아니라 증상의 이름입니다.

가려움증, 괴롭힘, 통증 등의 증상을 의미하므로 그 자체는 중증도를 나타내지 않습니다.

원인 질환이 있어, 비문증이 나타났는지 어떠했는지를 확인해 보기 위해 증상이 나타났을 경우는, 안과에서 안저 검사나 산동 검사를 개입시켜, 비문증의 원인에 대해서 진료를 받을 필요가 있습니다.

비문증의 원인

비문증의 대부분의 원인은 노화입니다.

젊은 층에서도 증상을 느낄 수 있지만, 고도 근시, 포도막염, 당뇨 및 외상 후에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우리의 눈은 유리체나 초자체라는 달걀 흰자위 같은 조직이 안구를 가득 채우고 있습니다.

나이가 들면서 유리체의 혼탁이 생기거나 두꺼워지거나 올라가는 등 형태의 변화가 생기면서 부유물이 유리체 내에 떠오르게 됩니다.

그 부유물이 빛에 의해 그림자가 생겨 보이는 증상이 비문증이 됩니다.

노화에 의한 자연적인 비문증은 일반적으로 큰 문제를 일으키지 않지만, 망막 열공이나 망막 박리, 망막 출혈, 후유리체 박리 등 안저질환의 발병에 따라 나타나는 비문증은 비문증의 증상은 같습니다만 , 원인이 다르기 때문에 반드시 원인 질환을 치료해야 합니다.

.

비문증의 증상과 치료

모기, 먼지, 샤프, 머리카락 등 다양한 형태로 시선을 움직일 때마다 눈앞에 보이는 증상이 발생합니다.

때로는 크기와 모양이 바뀔 수 있습니다.

실제로 파리나 모기가 보이는 것이 없는데 눈앞에서 와서 가거나 하면서 불편하게 하기 때문에 눈의 건강이나 시력에 문제가 생긴 것은 아닐까 걱정스러운 분이 많습니다만, 노화 에 의한 자연 비문증의 증상은 크게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오히려 보이는 형태에 신경을 쓰고 스트레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자연스럽게 무시하는 마음가짐이 필요합니다.

그러나 망막 박리 등의 안내 원인 질환이 발견된 경우나 비문증의 증상이 비슷하지 않고 불쾌감이 계속 증가하는 경우에는 반드시 안과 전문의의 진료를 받아야 합니다.

눈은 2개이므로 한쪽 질병이 격화될 때까지 잘 모르는 경우가 많습니다.

따라서 증상이 심해지거나 비문증과 함께 다른 불쾌감이 나타난 경우에는 반드시 망막측의 검사를 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