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상공인 대출이자 지원금으로 경제력을 회복합니다

안녕하세요 B company 입니다.

경제적으로 침체가 장기화되고 있어 어려움을 겪고 있는 분들을 위해 소상공인 대출이자 지원금에 대한 내용을 준비했습니다.

이는 경제력을 회복할 수 있는 부분이고 부담감을 확 줄여주기도 해서 다양한 방면에서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아직 이에 대한 정보를 모르시는 분이라면 이번 시간을 통해 자세히 살펴보셨으면 좋겠습니다.

소상공인 대출이자 지원금의 경우 누구나 지원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평소 신용도 관리가 잘 되지 않는 분이라면 제외 대상이 될 수도 있습니다.

만약 국세나 지방세를 체납하고 있는 분이라면 지금부터 해결 후 신청하려고 합니다.

또한 대출금 연체나 휴업, 폐업을 하고 있는 경우는 제한 대상에 포함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소상공인 대출이자 지원금은 대출한도가 3,000만원으로 개인과 법인 모두에 해당합니다.

그리고 대출 건수에 관계없이 1회 신청이 가능합니다.

또한 최소 100만원 이상으로 확인 가능하며 상환 시 발생하는 수수료와 이자는 소상공인이 부담하게 됩니다.

앞으로는 연 5.5~7%까지 적용되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2년 거치 3년 분할 상환으로 총 5년이므로 압박감 없이 여유로운 기분이 들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신청을 하기 전에 적절히 구비해야 할 서류가 있습니다.

첫 번째 자료로는 소상공인 정책자금 홈페이지에서 발행할 수 있는 지원대상 확인서가 필요합니다.

또한 환채무 체크리스트와 담보제공에 대한 신청서, 고금리 채무내역 등이 있어야 합니다.

사업자등록증명과 부가가치세 과세표준증명 같은 서류도 필요합니다.

아울러 국세와 지방세를 납세한 증명서와 채무 확인을 위한 증빙 내용, 법인 추가 신청 서류 등이 필요합니다.

이 모든 부분은 국세청 홈택스와 등기소, 금융기관, 정부24 등에서 발급이 가능합니다.

어렵지 않게 준비할 수 있는 부분이지만 하나가 아니기 때문에 간혹 탈락시키고 부결을 맞는 분들도 종종 계십니다.

이는 부결을 나타낼 수 있고 신청이 가능한 소상공인임에도 탈락하기 쉬우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또한 일부 신청서류는 공동인증서와 동일한 방법으로 찾게 되며 온라인으로 제출할 수 있습니다.

물론 취급 은행마다 갖춰야 할 서류가 다를 수 있고 심사 과정에서 필요하다면 추가적인 제출 서류도 요청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요청이 들어오면 이에 맞춰서 준비를 해야 하고 누락되는 부분이 없도록 신경 써서 대비를 해야 합니다.

신청 기간은 22년 7월 29일에 시작되었습니다.

마감은 12월 16일까지인데요. 자금이 소진되면 일찍 마감될 수 있으니 이 부분을 참고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워낙 신청하는 사람들이 많기 때문에 지원 대상 확인서 발급이 어렵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이것은 혼란을 최소화하기 위해 발행을 매주 분할하고 있기 때문에, 알고 계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접수와 문의는 취급은행이 하나은행과 신한은행 두 곳입니다.

온라인 신청이 가능하며 방문을 통해서도 접수할 수 있습니다.

또한 심사기준이나 세부사항에 대한 문의도 할 수 있기 때문에 다양한 방면에서 정보를 얻게 될 것입니다.

아직 정부 지원금 신청에 대한 경험이 없는 분들이라면 이 역시 낯설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정보를 알고 혜택이 주어진다는 것도 알지만 막상 접근하려고 하면 어렵게 느껴져서 포기한다면?굉장히 안타까운 상황이 될 수밖에 없어요. 그러니 혼자서 모든 것을 준비하고 버티려고 하지 말고 컨설턴트의 도움을 받아보는 건 어떨까 싶습니다.

컨설팅을 통해 앞서 말씀드린 정보를 보다 쉽게 이해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또한 전문가 자문을 구하면 본연의 업무에 방해가 되지 않을 것입니다.

불필요한 시간을 낭비하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좀 더 합리적으로 접근하는 것이 좋습니다만. 이럴 때는 전문가와 면밀히 상의하셔서 정확한 정보를 인지하신 후 신청해 보시기 바랍니다.

또 도움이 되는 정보까지 익혀보고 여러 측면에서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상담문의 : 1668-31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