숙취 해소를 위한 5가지 음식

-- 본문광고1 -->


요즘은 코로나로 자주 보지 못하는 친구나 가족을 만나거나, 각종 결혼식, 돌잔치 등 각종 행사로 인해 술자리를 자주 하는 것 같습니다.

술은 가급적 피하는 것이 좋지만 실수로 술을 마셨다면 반드시 숙취해소를 치료해야 합니다.

음주는 소변량을 증가시켜 신체의 탈수와 칼륨 및 나트륨과 같은 전해질 손실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알코올은 또한 위 내벽을 자극하여 염증과 메스꺼움을 유발하여 두통, 피로, 탈수 및 배탈과 같은 일반적으로 숙취와 관련된 증상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숙취 증상을 완화하려면 손실된 영양소를 보충하고 몸에 수분을 공급하며 위장을 진정시키는 데 도움이 되는 음식을 먹고 마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숙취 해소에 도움이 되는 5가지 음식던지다 보자.

숙취 해소에 도움이 되는 5가지 음식

1. 계란(알코올 분해, 간기능 회복)

계란에는 간에서 알코올을 분해하는 데 필요한 아미노산 메티오닌이 다량 함유되어 있습니다.

계란에도 존재
알코올에 의해 생성된 독소를 분해하는 데 도움이 되는 아미노산인 시스테인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시스테인은 알코올로 인한 손상으로부터 보호합니다.

간에서 간을 보호하는 강력한 항산화제인 글루타티온 생성을 도울 수 있습니다.

또한 달걀에는 간 해독을 돕는 레시틴이 풍부하고, 비타민 B군도 풍부해 음주 후 피로 해소에 도움을 준다.


술을 마시기 전에 삶은 계란을 먹으면 위벽을 보호하고 숙취해소에 더 효과적일 수 있다.


술을 마신 후 알을 잘 챙겨 드시면 별도의 숙취해소 음료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2. 토마토(알코올 분해, 위 진정, 간 보호)

토마토는 아세트알데히드와 속쓰림을 효과적으로 제거할 수 있는 서양에서 인기 있는 숙취해소제입니다.

토마토의 항산화 성분인 리코펜은 알코올 분해에 효과적이며 신랄한 구연산은 숙취로 인한 속 쓰림 완화에 효과적입니다.

가지다.

또한 토마토에는 비타민B, 비타민C, 글루탐산이 풍부해 간을 보호하고 피로를 풀어줄 수 있다.


그냥 편의점에서 토마토주스 사서 마시고 나서 드세요.

3. 바나나(속쓰림 완화, 두통 완화)

술을 마신 후 바나나를 먹는 것은 약간 불쾌합니다.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것은 매운 수프입니다.

그러나 매운탕은 숙취해소에 그다지 효과가 없다.


바나나에는 칼륨과 마그네슘이 풍부하여 숙취해소에 효과적입니다.

숙취의 원인 중 하나는 탈수와 칼륨 결핍이므로 바나나를 먹으면 칼륨 결핍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바나나의 마그네슘은 위를 중화시키고 속 쓰림을 줄입니다.

。 숙취 두통 완화에도 도움이 됩니다.

4. 녹차(알코올 분해, 독소 배출)

녹차의 카테킨은 숙취의 주범인 아세트알데히드를 분해하는 작용을 하고, 아스파라긴산, 알라닌 등의 아미노산과 비타민C는 알코올 분해를 돕는다.

또한 카페인의 이뇨 작용도 독성 물질의 배설을 돕는다.


술을 마신 후에는 커피 대신 따뜻한 녹차 한 잔을 추천합니다.

5. 생강(위장 보호, 두통 완화)

생강은 감기를 예방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 이유는 오한, 해열, 두통을 치료하고 가래를 줄이는 데 효과가 있기 때문이다.

숙취해소에도 좋다 생강차를 마신 다음 날 꿀을 첨가하면 혈당 수치를 높이고 위장을 ​​보호할 수 있습니다.

숙취로 산성화된 몸을 젊어지게 합니다.

그리고 생강은 위장을 진정시키고 메스꺼움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되는 천연 항염증제입니다.

생강은 또한 알코올 소비로 인한 신체의 염증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유명한 수광 808 숙취해소 음료에도 생강이 들어가 있습니다.

마치다

이렇게 숙취해소를 먹고 마시는 것이 숙취해소에 조금은 도움이 되지만 술을 너무 많이 마시지 않는 것이 상책이다.

숙취해소에 좋은 음식이라도 술을 많이 마시면 ​​소용이 없다.

술을 적당히 마시면 몸과 기분이 좋아질 수 있지만 지나친 음주는 몸과 주변 사람들에게 해를 끼칠 수 있습니다.


행복하게 마시고 술 먹고 죽지 않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