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플란트 수술 후 임플란트 부작용

임플란트 수술, 임플란트 부작용


주입
주입

치아가 튼튼하다는 속담처럼 다섯 가지 축복 중 하나입니다.

그러나 태어날 때부터 치아가 약하거나 산후 바람, 스트레스, 술, 흡연 등으로 잇몸이 약하고 흔들거리는 경우 발치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치아를 만들고 치아가 제대로 작동하도록 가공된 치아인 임플란트 또는 브리지를 만듭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치과가 가장 무서운 곳이라는 것을 알고 있다고 생각하지만 치과 치료는 시끄럽고 무섭습니다.

나중에 부작용을 보게 될 것입니다.

반응형


임플란트 수술

임플란트 수술은 발치한 자리에 치아를 심는 수술입니다.

잇몸이 건강하면 발치 후 바로 식립이 가능하지만 대부분의 경우 수술 전 3~6개월, 길게는 1년의 대기 시간이 있다.

이 경우 염증을 제거한 후 골이식을 시행합니다.

이식된 뼈가 제자리에 고정되는 데 시간이 필요합니다.

그 후 임플란트 식립과 크라운 리프팅이 완료됩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정기적인 홈 검진으로 처음에는 한 달에 한 번 또는 3개월에 한 번, 그리고 향후 제대로 관리한다면 6개월 또는 매년 치아 검진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정기적으로 체크하면 초기 임플란트의 영향을 초기에 잡을 수 있고, 수술 후 체크하지 않으면 문제가 생겨 치과에 가게 되면 임플란트를 뺐다가 다시 끼워야 하는 경우가 생길 수 있습니다.

금과 지르코니아와 같은 보철물은 티타늄과 강철로 만든 임플란트 위에 배치됩니다.

뼈에 금속 임플란트가 있으면 충치가 없을 것이라고 안심해서는 안 됩니다.

잇몸 질환(치주염)을 예방하려면 치실을 사용해야 합니다.

임플란트 부작용

이식 직후에 눈에 띄는 부작용이 있고, 잠시 후 나타나는 부작용이 있습니다.

처음에는 뼈이식 수술이라 1~2주 정도는 불편하실거에요. 시간이 지났습니다.

계속 불편함을 느끼신다면 수술에 문제가 있을 수 있고, 시술 중 감염이 발생했을 수 있으며, 임플란트가 잘못 식립되었을 수 있으며, 신경이나 이웃 치아의 뿌리를 만졌을 수 있습니다.

이를 방지하기 위해서는 3d-ct 및 디지털 장비와 3d 스캐너 등을 이용하여 정확한 위치에 임플란트를 식립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식 전, 수술 전 풍부한 임상 경험과 다양한 장비를 갖춘 의료진과의 확인이 중요합니다.

오늘은 임플란트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임플란트를 하고 싶어도 잇몸이 좋지 않은 분들이 계시는데요 양치질을 할 때는 치실과 치간칫솔을 사용하여 치아 사이에 음식물 찌꺼기를 제거하는 것이 좋습니다.

할 수 있다.

바로 사용하는 것이 가장 좋지만, 잇몸이 후퇴하여 치아가 흔들리거나 뽑히게 되면 임플란트가 불가능할 수 있고 틀니가 필요할 수 있으니 항상 잇몸을 건강하게 유지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