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숙증 초기 증상, 정수리 냄새가 심하면 의심해 봐야 한다

서초아이누리한의원입니다

서초아이누리한의원입니다

보통 성조숙증은 여아 만 8세 이전, 남아 만 9세 이전에 이차성징이 나타났을 때 의심할 수 있습니다.

많은 부모들이 이를 걱정하는 이유는 키 성장이 급속히 멈추기 때문입니다.

이른 나이에 빠르고 급격하게 성장하는 아이들은 신체적 변화로 인해 정서적 혼란을 겪을 수 있기 때문에 또래 친구들에 비해 조금 빠를 뿐 안이한 생각으로 적극적인 치료를 미루면 사춘기 징후를 늦출 기회조차 놓칠 수 있습니다.

변화의 속도는 자녀마다 다르고 개인마다 다양하게 나타나기 때문에 부모의 세심한 관찰이 필요하며 키 성장을 방해하는 요인으로 작용할 수 있는 만큼 초기에 성조숙증 초기 증상을 알아두고 적극적으로 치료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렇다면 이런 성조숙증은 왜 생기는 걸까요? 서구화된 식습관과 운동부족으로 인한 비만, 환경호르몬 증가, 과잉학습으로 인한 스트레스, 신체적 활동 부족, 인스턴트식품 과식 등이 주요 원인으로 꼽히고 있습니다.

특히 성조숙증의 초기 증상을 초래하는 소아비만은 성호르몬 분비를 앞당겨 빨리 이차성징이 나타나게 하는데 이때 성장기 어린이에게 무리한 다이어트를 시키는 것은 스트레스를 가중시킬 뿐 아니라 영양불균형 등을 초래하여 긍정적인 치료효과보다 오히려 역효과가 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아이의 체질에 적합한 처방을 통해 올바른 성장과 다이어트를 돕는 체계적인 치료 방법이 필요합니다.

성조숙증의 초기 증상은 다음과 같습니다.

만 8세 이전의 여아가 가슴에 응어리가 생긴다.

가슴에 가해진 미세한 충격에도 시달린다.

과도한 피지 분비와 함께 여드름이 생긴다.

음모, 액막이 나타나다.

냉이 같은 질 분비물이 보인다.

초경이 시작된다.

정수리에서 특유의 냄새가 난다.

만 9세 이전의 남자아이는 고환이 커지고 음경이 길어지며 색이 점차 짙어진다.

피지 분비와 함께 여드름이 생긴다.

음모, 액막이 나타나다.

목젖이 나고 목소리 변화가 시작된다.

정수리 냄새가 난다.

위 증상이 나타나면 의심해 볼 수 있으며 빠른 치료를 시작하는 것이 현명합니다.

올바른 성장을 위해서는 성조숙증 초기 증상이 나타났을 때 정밀한 검사를 받고 진단에 따른 맞춤형 치료가 이루어져야 합니다.

특히 소아비만 어린이들은 단순히 체중감량을 목적으로 한 다이어트가 아니라 잘못된 생활습관을 개선하고 규칙적인 운동과 식사, 충분한 숙면을 취하며 키가 크도록 돕고 정상체중을 유지하기 위해 디테일한 치료가 필요합니다.

서초아이누리한의원은 정확한 원인이 무엇인지 파악하여 아이마다 다른 체질과 증상에 맞게 교감신경의 흥분을 최소화하고 성호르몬 분비를 촉진하는 지방을 조절하며 체내 환경호르몬 물질을 흡수하는 한약재를 엄밀하게 비율로 제조한 맞춤 조제 한약재를 처방하고 있습니다.

또한 체질에 따라 추가적으로 보완되어야 할 기저질환 등을 치료하는 한약재를 처방하여 성장과 함께 아토피, 비염, 축농증 등을 개선하여 성장 잠재력을 일깨우고 올바른 성장을 돕고 건강한 체력을 갖추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아이들도 부담없이 받을 수 있는 무통침 치료와 면역뜸 치료, 성호르몬 분비를 억제하고 오장육부의 원기를 강화하는 마사지 치료 등 복합적인 치료를 하는 서초아이누리한의원에서 효과적으로 성조숙증 치료와 더 건강하게 자라는 방법에 대해 상담해보세요!

아이들도 부담없이 받을 수 있는 무통침 치료와 면역뜸 치료, 성호르몬 분비를 억제하고 오장육부의 원기를 강화하는 마사지 치료 등 복합적인 치료를 하는 서초아이누리한의원에서 효과적으로 성조숙증 치료와 더 건강하게 자라는 방법에 대해 상담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