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증의 원인 및 치료 방법

오늘은 지금 통증의 원인과 치료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写真:Jakob Owens unsplash

오목은 무릎이 접히는 뒤쪽(구김이 있는 부분)으로 부상을 입기 쉬운 부위입니다.

오한은 다양한 원인에 의해 야기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모든 통증은 시간이 지나면서 사라지지만 염증이 재발하면 다시 통증이 생기기도 합니다.

하지만 만성적으로 조금 통증이 있는 상태라면 정확하게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写真:Terry Shultz P.T. unsplash

오금통증의 원인 1. 십자인대 부상 십자인대는 무릎 관절 내에 있는 인대로 속도를 갑자기 늦추거나 멈추면 다치기도 합니다.

십자인대가 파열되면 인대가 끊어지는 소리가 나거나 십자인대가 끊어지면 통증이 심해지고 무릎을 움직이기 어렵고 붓는다고 합니다.

치료 방법은 물리치료와 수술이 주를 이룬다고 합니다.

박태환 다리 부상 십자인대 파열이란? – 금강일보 박태환 다리 부상 십자인대 파열이란?박태환이 방송에서 다리에 깁스를 한 채 출연해 팬들의 걱정을 사고 있다.

12일 오후 채널A \”요즘 남자라이프-신랑수업\”(이하 신랑수업\”) 36회에서는 다리를 다쳐 재활치료…www.ggilbo.com

2. 반월판 연골판 원판 연골은 허벅지 뼈와 종아리 뼈가 맞닿아 있는 부분에 쿠션 역할을 하는 반월형 연골입니다.

반월판 연골상이 손상되면 무릎 충격을 흡수하지 못해 완전히 통증으로 나타납니다.

반월판 연골 상의 손상은 장시간 걷거나 내리막길을 내려갈 때 안쪽에 통증이 생깁니다.

즉시 증상이 나타나면 병원에 가서 치료를 빨리 받아야 합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반월판 연골 위 수술을 했는데 수술 전 CT/MRI 촬영을 해서 정확하게 찢어진 걸 알았을 거예요 비용은 들지만 지속적인 통증이 있다면 CT/MRI를 찍어보시길 권합니다.

반월판 연골 수술 후기(수술 후 6년 경과) 2016년 3월 나는 풋살을 하던 중 반월판 연골이 찢어졌다.

그날은 비는 그쳤지만 풋살장에 물기는 남아있었다…blog.naver.com↑ 반월판 연골수술후 후기 3. 베이커낭종(슬와낭종) 베이커낭종은 무릎뒤에 생기는 수류라고 합니다.

무릎 뒤로 몇 개의 근육과 힘줄, 신경이 지나가는데 물혹이 압박을 받습니다.

이 물혹을 베이커 낭종이라고 합니다.

베이커낭종은 처음에는 통증이 없지만 점점 물집이 커지면서 신경과 혈관을 압박해 통증이 생기고 혹이 보일 수도 있다고 합니다.

베이커낭종은 통증으로 병원을 찾아 초음파/CT/MRI와 같은 검사를 통해 확진된다고 합니다.

스테로이드 주사로 치료는 할 수 있지만 베이커 낭종을 제거하는 수술을 해야 한다고 합니다.

4.허벅지, 종아리근육통증으로 큰 원인이 없더라도 스트레칭이 부족하거나 햄스트링 부상이 있는 경우 이쪽에도 통증이 발생합니다.

장시간 쭈그리고 앉거나 하중이 많이 가는 행동을 하면 대부분 회복됩니다.

写真:David Marcu unsplash5. 허리 통증, 허리 통증과 오쿠유와 무슨 관계가 있나 생각하실지도 모릅니다.

우리 몸은 유기적으로 연결되어 있고 허리, 엉덩이, 햄스트링, 안쪽까지 쭉 이어져 있습니다.

척추뼈 사이에 디스크가 터지거나 장시간 앉아 있으면 햄스트링 통증으로 인해 오늘의 통증이 발생할 수 있다고 합니다.

6.관절염 바닥도 회사에서 무거운 것을 들거나 무릎을 너무 많이 쓰거나 비틀면 염증이 발생하기도 합니다.

심하면 무릎 연골 수술을 하러 갈 수도 있고, 지금뿐만 아니라 무릎 전체에 큰 통증이 생길 수도 있습니다.

너무 많이 사용하지 않아도 나이가 들수록 관절이 닳기 때문에 관절 건강에도 신경을 써야겠네요.사진 : 알로라 그리피스 unsplash오르금통증 치료방법1. 마사지 종아리, 무릎, 허벅지, 엉덩이, 허리까지 마사지하여 근육을 풀어주세요. 2. 스트레칭을 하여 우리 몸에 순환시켜 염증을 줄이는데 도움이 됩니다.

3. 휴식 후 반신욕통이 있을 경우 심한 운동을 피하려고 하며 통증이 있는 부분에 염증이 생기지 않도록 아이스팩으로 체온을 낮춥니다.

통증이 발생한 후 2~3일 후부터는 반신욕을 하고 혈액순환을 시켜 무릎 쪽으로 혈류를 보내 자연 치유될 수 있도록 해주시기 바랍니다.

4. 소염제 복용 약물을 복용하면 염증을 없애거나 통증을 줄이는 데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사진 : 메리 웨스트 unsplash정리오점 통증은 여러 가지 이유로 발생할 수 있으며 정확한 원인을 알고 싶다면 병원에서 진료를 받으시길 권장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