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대에서 다친 허리디스크 극복하기(연장운동)

군대에서 부상을 당한 지 반년이 넘었다.

추간판 탈출증 파열로 신경 압박률이 70%에 달하는 상황에서 집에서 수술과 회복 중 하나를 선택해야 했다.

아버지가 이미 허리디스크로 수술을 받으셨기 때문에 어린 나이에 수술이 좋지 않을 것 같아서 집에서 회복하기로 했습니다.

이제 나는 다른 사람들처럼 걸을 수 있습니다.

그러면 프로세스를 올바르게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군복무 중 디스크 파열로 퇴원한 이야기는 아래를 참고하세요.

허리디스크 5도 자발적 퇴원

허리디스크로 병원을 떠났습니다.

추간판 탈출증으로 군부 상급병원에서 제대 추천을 받아 육군 기준에 따라 1급 병사로 제대했습니다.

우리는 그 과정에서 직면한 어려움을 해결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판단하는 방법

watashimo.

추간판 탈출증 파열 후 1~3개월

저는 허리디스크가 터진 후 1~3개월 동안 거의 하반신이 마비되었습니다.

남들처럼 걷는 것조차 힘들고 허리가 너무 아파서 하루에도 몇 번씩 운다.

난생 처음으로 정상적인 팔다리를 가진 사람들이 부러웠다.

의외로 건강이 최고라는 말이 있다.

나는 그 상태에서 아무것도 할 수 없어서 그냥 누워있었다.

물론 밥을 먹으려면 잠시 일어나 앉아 있어야 했지만 그 상태가 너무 아파서 20분도 서 있지 못해서 밥을 먹고는 누워야 했다.

이로 인해 소화가 제대로 되지 않아 소화불량에 시달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때 목발과 휠체어를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오랫동안 휠체어에 앉아 있는 것도 매우 힘든 일인데, 다리가 마비되어 목발을 짚을 수 없게 되자 그 고통을 참아야 했습니다.

이 경우 신경차단, 견인 등 다양한 치료를 받은 후 자원봉사자로 퇴원하게 됩니다.

추간판 탈출증 후 4~6개월

집에 돌아온 뒤 개인병원에 가서 약을 처방받아 계속 복용하고 가장 힘든 회복을 시작했다.

약을 복용하면 통증이 일시적으로 완화되므로 약을 복용하는 동안에는 반드시 보행을 해야 합니다.

부상 후 오랫동안 누워 있기 때문에 다리 근육이 없어져 젓가락이 생각납니다.

그것은 어려웠다.

허리가 아프고, 다리가 잘 안 움직이고, 걷는 것 자체가 아프지만, 앞으로 안 하면 회복하기엔 너무 늦을 거라는 생각에 참아요. 학교로 돌아가다.

그리고 걷는 것 외에도 유투브에서 허리디스크 재활 관련 영상을 여러 개 검색해서 나에게 적용하기 시작했다.

내가 한 운동 “사원 운동” 계속 등을 기대게 하는 운동이었는데 처음에는 허리가 너무 뻣뻣해서 하기가 힘들었다.

아직 다른 치료법이 없어서 이 운동이 일상이 될 때까지 계속 했어요!

부상 후 5개월이 되자 적당히 걸을 수 있었지만 여전히 왼쪽 다리에 약간 절뚝거리고 있었습니다.

그래도 남들처럼 걸을 수 있었기에 운동을 계속했다.

운동은 예전보다 덜 힘들고 스트레칭은 계속됩니다.

약 6개월 후, 허리의 경직은 여전히 ​​있지만 빨리 걸을 수 있는 수준으로 돌아왔습니다.

6개월 전에 누웠다는 것을 생각하면 큰 발전이라고 생각합니다.

그 이후로 재활 운동을 계속했습니다.

이 회복기에 가장 도움이 될 것 같은 것은 스트레칭입니다.

물론 폭발적인 치유 능력이 젊었을 때 한몫했다고 생각하지만, 직접적인 회복이 없었다면 많이 힘들었을 것이다.

그래서 이 방법을 직접 적용해본 사람으로서 저는 디스크 탈출증이 있는 모든 사람에게 이 “스트레칭”을 적극 권장합니다.

유투브에 검색하시면 관련 영상 많이 나옵니다!

수술을 진행하지 않으시겠습니까?

수술을 해야 하나 말아야 하나 한참을 고민했다.

하지만 아버지가 수술하는 모습을 지켜본 기억이 있어서 수술 후 회복 기간이 힘들 것임을 알고 있었습니다.

내가 겪어야 했던 수술의 양을 감안할 때, 내 판단은 이미 아픈 허리를 스스로 회복하는 것이 더 나을 것이라는 것이었다.

저도 신경압박률이 병역면제 수준이라 추간판이 약한 적이 한번도 없었습니다.

그래도 주변 의사들은 “젊으면 자연치유가 수술보다 빨리 낫는다”고 입을 모았다.

그래서 나는 그들을 믿고 계속해서 회복하고 있습니다.

훌륭해졌습니다!

수술만이 유일한 선택이 아닐 수도 있습니다.

여러분도 회복되리라 믿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