뇌종양 생존율의 원인 초기 증상 음식 생존율을 높이기 위해 해야 할 일은

뇌종양 생존율의 원인 초기 증상 음식 생존율을 높이기 위해 해야 할 일은

뇌종양 생존율은 다른 암이 생존율에 비해 낮을 뿐만 아니라 후유증 발병 위험도가 높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뇌종양 생존율에 대해 궁금해하고 걱정하고 있습니다.

그러면 오늘은 뇌종양에 대한 여러분의 걱정과 궁금증을 동시에 해결하기 위해 뇌종양의 생존율 및 원인, 증상, 도움이 되는 음식 등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뇌종양이란? 뇌종양은 크게 양성과 악성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먼저 양성 뇌종양은 성장 속도가 느리고 주위 조직과의 경계가 명확해 수술 이외의 치료 없이 완치되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또한 대부분 천천히 진행되기 때문에 특별한 관리 없이 경과를 관찰하기도 한다고 합니다.

한편 뇌암이라고도 불리는 악성 뇌종양은 양성 뇌종양에 비해 성장 속도가 매우 빠르고 주위 조직으로의 침투 능력이 강합니다.

또한 다른 정상 뇌조직과의 경계가 불분명하여 치료가 어려운 편이며, 주변 정상 뇌조직을 빠른 속도로 파괴하기 때문에 예후가 불량한 편이라고 합니다.

뇌종양 생존율 우선, 전체 뇌종양의 5년 상대생존율은 65%를 웃돌고 수막종/하수체종양 등 양성뇌종양은 완전 절제 시 거의 완치된다고 합니다.

그런데 악성 뇌종양은 5년 생존율이 평균 22~33%에 불과하고 발병률이 가장 높은 원발성 뇌종양인 교모세포종의 경우에는 평균 생존기간이 아직 1년 미만에 불과하다고 합니다.

뇌종양의 원인은 아직 뇌종양이 발생하는 원인은 정확히 밝혀지지 않았으며, 일부 연구에서 뇌종양에 유전학적인 요소가 관여한다는 결과가 나왔지만 실제로는 가족력 등에 의한 뇌종양은 극히 드물다고 합니다.

뇌 종양 증상의 다음과 같은 증상은 뇌 종양 증상으로서 가장 자주 발생하는 증상으로 만약 현재 해당하는 사항이 많은 경우에는 가급적 빨리 정확한 검사를 받아 보세요.1. 두통/구토 뇌 종양 크기가 점점 커지면 뇌압이 일고 두통, 구토가 나타나는 일이 있고 이 때 발생하는 두통은 일반적인 편두통이나 긴장성 두통과는 다른 장시간 누웠다 새벽에 심해지면서 자고 일어난 뒤에도 증상이 계속되는 양상을 보입니다.

2. 팔/다리 마비 뇌 종양이 주위의 신경을 압박하면 신경 마비를 유발하고 팔/다리 마비 증상을 일으킬 수 있다고 합니다.

3. 시력 저하/시야 장애 뇌 종양으로 뇌압이 상승하는 시신경이 붓고 후두엽 종양이 커지면 시야/시력 장애가 발생할 가능성이 있다고 합니다.

4. 간질 발작 뇌 종양이 뇌 피질을 자극한다고 간질 발작이 일어날 수 있다고 합니다.

뇌 종양에 좋은 음식은 현재 많은 뇌 종양 환자를 비롯한 뇌 종양 같은 암을 미리 현명하게 관리하려는 분들이 특정 음식을 일상 생활 속에서 꾸준히 섭취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그 중에서도 가장 많은 분들이 섭취하는 대표적인 뇌 종양에 좋은 음식을 3개 소개합니다.

1. 녹황색 채소 상추, 미나리, 브로콜리, 케일, 깻잎, 양배추 등 녹황색 채소에 풍부하게 들어 있는 항산화 성분은 암세포의 성장을 늦추고 특히 이 중 브로콜리나 양배추, 케일 같은 십자화과 채소에는 셀레늄이라는 항암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뇌종양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다고 합니다.

2. 들깨의 주요 성분인 리놀렌산은 오메가3 불포화지방산의 일종으로 암세포 증식을 억제하고 항돌연변이 작용을 해서 뇌종양에 좋은 영향을 줄 수 있다고 합니다.

2. 들깨의 주요 성분인 리놀렌산은 오메가3 불포화지방산의 일종으로 암세포 증식을 억제하고 항돌연변이 작용을 해서 뇌종양에 좋은 영향을 줄 수 있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