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산관절내시경 수술 반월상 연골판 파열 정확한 치료 빠른 회복

일산관절내시경 수술 반월상 연골판 파열 정확한 치료 빠른 회복

무릎은 신체 하중을 많이 받는 질환이기 때문에 다른 관절에 비해 퇴행성 변화가 더 빨리 발생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무릎관절 질환은 노인들에게 발생하기 쉽지만 무릎에 가해지는 외부 압력을 분산시켜 무릎 연골을 보호하는 역할의 반월상 연골판은 노인뿐만 아니라 젊은 연령층에서도 자주 파열될 수 있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또한 경우에 따라서는 일산 관절 내시경 수술이 필요할 수도 있습니다.

반월상 연골판 파열은 퇴행성 변화로 인해 약해져 충격을 흡수하는 쿠션 기능이 저하되고 심하면 무릎의 어색한 뒤틀림만으로 파열될 수 있습니다.

젊은 연령층에서는 스포츠 활동 중에 자주 발생합니다.

운동 중 갑자기 방향을 바꾼 경우, 무릎을 과도하게 구부릴 경우, 무릎이 뒤틀리는 경우 등 비접촉성 손상뿐만 아니라 태클과 같은 직접적인 접촉에 의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반월상 연골판 파열 치료법

만약 반월상 연골판 파열 범위가 작고 바깥쪽 끝에 위치한다면 비수술적 치료만으로도 회복이 가능합니다.

그러나 자연스럽게 재생되지 않는 조직이기 때문에 비수술적 치료에 한계가 있지만 파열 범위가 크거나 파열된 단편이 무릎 관절 운동 중 대퇴골과 경골 사이로 이동하면서 걸리는 현상, 휘청거림, 잠금장치, 관절면 통증, 붓기 등의 증상이 발생한 경우 비수술적 치료에도 증상이 지속되는 경우 등은 수술이 필요합니다.

수술은 통상 봉합술 또는 절제술이 이뤄지지만 파열 정도와 부위, 증상 지속 기간 등과 함께 환자 개개인의 특성을 고려해 결정됩니다.

봉합술은 파열된 연골판을 봉합사로 봉합하는 수술이고 절제술은 파열된 연골판을 제거하거나 경계를 부드럽게 다듬는 수술입니다.

또한 동종 연골판을 이식하는 이식술이 시행되기도 합니다.

이 치료는 일산 관절내시경 수술을 통해 비교적 쉽게 할 수 있습니다.

반월상 연골판 파열 일산관절내시경 수술이란?무릎 주위에 아주 작은 절개 후 초소형 카메라가 달린 관절내시경을 삽입해 무릎관절 내부를 모니터로 확인하고 손상된 조직을 치료하는 방법입니다.

관절 내부를 직접 눈으로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정밀 검사상 발견되지 않는 문제점을 파악할 수 있고, 그로 인해 보다 정확한 진단이 가능합니다.

따라서 관절내시경 소견에 따라 수술의 종류나 수술 후 관리 방법이 결정될 수도 있습니다.

일산관절내시경수술의 장점최소 절개로 진행되며 출혈이 적고 흉터가 거의 남지 않습니다.

관절 내부를 확대하여 모니터로 직접 보기 때문에 보다 정확한 진단이 가능합니다.

주변 조직의 손상을 최소화하여 보다 정확한 치료가 가능합니다.

보다 빠른 회복이 가능하며 조기 재활 및 일상생활 복귀가 가능합니다.

일산관절내시경 수술 원당연세병원은?본원은 반월상 연골판 파열뿐만 아니라 다양한 관절 분야에서 치료 경험이 풍부한 정형외과 의료진을 비롯해 영상의학과, 마취통증의학과, 내과 등 각 분야 의료진이 협진 시스템을 갖춰 보다 정확하고 안전한 수술적 치료가 가능합니다.

수술 전후 내과 의료진이 전신 상태를 면밀히 체크하고 무균수술센터 운영, 첨단 의료장비 도입, 숙련된 수술팀 구성 등으로 더욱 수준 높은 치료 결과를 도출합니다.

원당연세병원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호국로 781위안당연세병원 2~7층원당연세병원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호국로 781위안당연세병원 2~7층원당연세병원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호국로 781위안당연세병원 2~7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