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 외국 영화 추천, 인생작 등극한 2021년 영화들

Movie Curation2021년 개봉최신 외국 영화 추천

2021 연말 결산베스트 작품으로 꼽는 최신 외국 영화들안녕하세요. 영화 에디터 곰솔이입니다.

2022년, 새해의 해가 벌써 두 번이나 떠올랐습니다.

블로그에 제대로 된 새해 인사를 남기지 못한 상황에서 첫 글만큼은 2021년을 정리하는 게시글로 포문을 열어야겠다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그래서 오늘은 지나간 2021년을 정리할 겸, 개인적으로 인생작이라 표현해도 이상하지 않을 정도로 매력을 느낀 2021년에 개봉한 외국 영화 5편을 소개 및 추천해 드리려고 합니다.

외국 영화의 경우, 많이 관람하기도 했고 개인적으로 취향에 맞는 영화들을 많이 만나게 되어서 고르기가 어려웠는데요. 그래도 ‘이 영화는 제외할 수 없어!
’라고 생각되는 영화들로 추리면서 5편의 작품들만 선정해 보았습니다.

개인적으로 인생을 돌아보게 만들었던 영화부터 제가 영화를 보는 이유를 되새겨준 작품까지 다양하게 골라보았는데요. 2021년, 개봉작 중 과감히 추천하는 작품들이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 영화 소개, 추천 순서는 국내 개봉일 순입니다.

최신 외국 영화 추천<소울>(Soul) 장르 : 애니메이션국가 : 미국감독 : 피트 닥터출연진 : 제이미 폭스, 티나 페이, 다비드 딕스등급 : 전체 관람가개인적으로 작년 이맘때, 심적으로 지쳤다는 것을 느끼고 있다가 만났던 <소울>은 제게 따뜻한 포옹과도 같은 영화였어요. 디즈니·픽사 애니메이션으로도 주목받았던 <소울>은 예상하지 못한 사고로 영혼이 되어 ‘태어나기 전 세상’에 오게 된 ‘조’와 지구에 가고 싶지 않은 영혼 ’22’가 함께하며 벌어지는 이야기입니다.

영화는 어떻게든 지구로 돌아가야 하는 조가 자신의 정체를 숨기고, 자신에게 지구 통행증을 약속한 22와 동행하게 되는 과정을 그립니다.

정확히는 22의 통행증을 완성할 마지막 불꽃을 찾기 위한 여정이라고 볼 수 있는데, 이러한 과정이 ‘태어나기 전 세상’이라는 귀여운 세계관을 바탕으로 그려내면서도 공감을 이끌어내는 완벽한 영화랄까요? 개인적으로 지금의 일을 시작한 뒤로 치열하게 살아야만 하는 줄 알았던 저의 마음을 바꾸어준 영화입니다.

그만큼 삶을 살아가는 것에 있어서 회의적인 태도를 가져봤던 관객이라면 더더욱 추천드리고 싶은 영화입니다.

영화 <소울> 후기, 당신의 하루는 안녕하신가요?장르 : 애니메이션 감독 : 피트 닥터 출연 : 제이미 폭스, 티나 페이, 다비드 딕스 등급 : 전체 관람가 개…blog.naver.com 소울 감독피트 닥터출연제이미 폭스, 티나 페이, 다비드 딕스개봉                                                2021. 01. 20.   최신 외국 영화 추천<노매드랜드>(Nomadland) 장르 : 드라마국가 : 미국감독 : 클로이 자오출연진 : 프란시스 맥도맨드등급 : 12세 이상 관람가지난 11월에 개봉한 <이터널스>로 혹평의 주인공이 되었던 클로이 자오 감독, 하지만 전작 <노매드랜드>야말로 그녀의 진가를 온몸으로 느낄 수 있는 작품이랍니다.

지난 아카데미 시상식의 작품상과 감독상의 주인공 <노매드랜드>는 평범한 보통의 삶을 뒤로하고 밴을 타고 새로운 삶을 찾아 떠나는 여인 ‘펀’의 이야기입니다.

영화는 80여 년 동안 운영되었던 기업이 문을 닫자, 그 도시가 경제적 붕괴를 맞이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로 시작되어요. 때문에 주인공도 낡은 밴을 타고 새로운 삶을 시작하게 됩니다.

<노매드랜드>는 그녀가 스치거나 밀도 있게 만나게 되는 수많은 노매드들의 이야기를 그려내며, 노매드의 삶에선 초보였던 그녀가 성장해나가는 과정을 전개하는데요. 낡은 밴을 이끌고 새로운 사람들을 만나, 새로운 세계를 마주하는 이야기는 저에게 무언가를 새롭게 도전할 용기를 불어넣어 주기에 충분했습니다.

새해를 맞이하는 시점에서 더더욱 추천하고 싶은 작품이에요. 영화 <노매드랜드> 후기, 수많은 노매드들의 삶이 불어넣어 준 영감장르 : 드라마 감독 : <로데오 카우보이> 클로이 자오 출연진 : 프란시스 맥도맨드 상영시간 : 1시간…blog.naver.com 노매드랜드 감독클로이 자오출연프란시스 맥도맨드개봉                                                2021. 04. 15.   최신 외국 영화 추천<더 파더>(The Father) 장르 : 드라마국가 : 영국, 프랑스감독 : 플로리안 젤러출연진 : 안소니 홉킨스, 올리비아 콜맨등급 : 12세 이상 관람가이번 리스트에서 유일하게 배우의 연기 때문에 고른 <더 파더>는 혼란스럽게 느껴지는 연출이 기발하다고 느껴지는 묘한 작품이었어요. 안소니 홉킨스가 <양들의 침묵> 이후, 아카데미 남우주연상을 수상한 <더 파더>는 완벽하다고 믿었던 일상을 보내던 노인 ‘안소니’의 기억에 혼란이 찾아오고, 자신의 세상을 의심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전개합니다.

영화는 런던에서 평화롭게 살아온 80대 노인을 주인공으로, 자신의 딸 ‘앤’과 겪게 되는 미묘한 변화와 혼란들을 보여주어요. 시간이 지나면서 혼란은 불안으로 변질되고, <더 파더>는 그 모습을 안소니의 시선에서 온전히 보여주는 작품이랍니다.

자신의 일상이 예전과 같지 않다는 불안감, 한 인물의 감정과 심리를 온전하게 느낄 수 있어서 흥미로웠던 작품이에요. 무엇보다 단순한 드라마를 스릴러처럼 느껴지게 만들어내는 연출, 이를 연기한 안소니 홉킨스의 열연이 빛을 발하는 작품이랄까요? 평범한 것 같지만 놀라운 영화, 이 영화야말로 예상외의 명작이었어요. 영화 <더 파더> 후기, 혼란스럽다가도 이내 빠져들고 이해하게 되는 영화장르 : 드라마 감독 : 플로리안 젤러 출연진 : 안소니 홉킨스, 올리비아 콜맨 등급 : 12세 관람가 개봉일 :…blog.naver.com 더 파더 감독플로리안 젤러출연올리비아 콜맨, 안소니 홉킨스개봉                                                2021. 04. 07.   최신 외국 영화 추천<코다>(CODA) 장르 : 드라마국가 : 미국, 프랑스감독 : 션 헤이더출연진 : 에밀리아 존스, 퍼디아 윌시-필로, 트로이 코처, 다니엘 듀런트, 말리 매트린등급 : 12세 이상 관람가저는 그저 우연히 만난 영화가 마음을 울릴 때 잔상이 더욱 진하게 남는 편인데요. 작년에 만났던 <코다>는 예상하지 못한 순간에 받는 따뜻한 힐링과 에너지와도 같은 작품이었어요. 현재 골든 글로브 시상식 작품상 후보로도 오른 <코다>는 소리를 들을 수 없는 가족을 세상과 연결하는 코다 ‘루비’가 자신이 좋아하게 된 노래에 대한 꿈을 품으면서 벌어지는 이야기입니다.

농인 부모로부터 태어난 아이를 의미하는 ‘코다’가 제목인 이유, 바로 영화가 수어와 음성 언어 두 가지를 구사하며 농인 가족을 청인들의 세상과 연결해주는 청인 코다를 주인공으로 내세우기 때문이에요. 가족들과의 소통에서 갈등을 겪다가도 자신의 꿈을 향해서는 웃는, 그렇지만 가족들을 미워할 수 없는 소녀의 세상을 차별과 편견 없이 다뤄내데요. 가족들을 위해 강인했던 소녀가 꿈 앞에서는 작아지는 이야기가 참 많은 생각과 여운을 안겨주는 작품이더라고요. 실제 농인 배우들이 출연하여 그 몰입도를 더해주었는데, 덕분에 더욱 사랑스러운 영화였습니다.

영화 <코다> 후기, 따뜻해서 아름답고 그래서 추천하고 싶은 뮤직 드라마가족, 그리고 노래를 향한 꿈 가장 조용한 세상에서 시작된 여름의 노래 영화의 제목인 코다(Coda)는 Chi…blog.naver.com 코다 감독션 헤이더출연에밀리아 존스, 퍼디아 월시-필로, 트로이 코처, 다니엘 듀런트, 말리 매트린, 에우헤니오 데르베스, 에이미 포사이스개봉                                                2021. 08. 31.   최신 외국 영화 추천<듄>(Dune) 장르 : 모험, 드라마, SF국가 : 미국, 헝가리, 캐나다감독 : 드니 빌뇌브출연진 : 티모시 샬라메, 레베카 퍼거슨, 오스카 아이삭등급 : 12세 이상 관람가제가 작년에 거의 유일하게 사심 가득한 리뷰를 썼던 <듄>은 제게 영화에 대한 열정과 애정을 불지펴준 영화였어요. 개봉 전에 진행된 특별 상영회 리뷰와 개봉 후 본편 리뷰에서도 강제성 없이 장문의 글을 남겼던 <듄>은 생명 유지 자원 스파이스를 두고 아라키스 모래 행성 듄에서 악의 세력과의 전쟁을 앞둔 ‘메시아 폴’의 위대한 여정을 그려낸 작품입니다.

단순히 우주라는 망망대해와 같은 세계가 아닌, 특별한 설정을 부여하여 인물의 서사와 함께 배경에 대한 서사까지 온전하게 담아낸 것이 특징인 작품입니다.

개인적으로는 쉽게 접근할 수 없는 세계관을 원작에 대한 배경지식 없이 보더라도 그대로 빠져들 수 있도록 친절하게 전개한다고 여겼었는데요. 사실 이 영화는 촬영 방식 때문에 극장 스크린, 무엇보다 IMAX로 봐야 진정한 맛을 느낄 수 있는 작품이라 고민했어요. 하지만 압도적인 영상미와 사운드, 이를 아우르는 연출과 배우들의 연기 변신까지 완벽하게 맞아떨어지니 베스트로 꼽지 않을 수가 없었습니다.

영화 <듄> 후기, ‘그저 황홀하다는 말밖에 나오지 않는다!
’ 드니 빌뇌브 감독의 신작 영화 리뷰 (아이맥스)듄을 차지하는 자, 세상을 지배한다!
위대한 운명으로 태어난 ‘폴’의 피할 수 없는 전쟁. 경이로…blog.naver.com 듄 감독드니 빌뇌브출연티모시 샬라메, 레베카 퍼거슨, 오스카 아이삭개봉                                                2021. 10. 20.   이외에도 세 사람을 둘러싼 이야기를 흥미로운 연출력으로 표현해낸 <라스트 듀얼: 최후의 결투>도 고민했지만 고민 끝에 제외했습니다.

이외에도 앤드류 가필드의 <틱, 틱… 붐!
>과 수많은 사랑받고 있는 <스파이더맨: 노 웨이 홈> 등 좋았던 영화들이 많았는데, 해당 영화들은 연말에 블로그를 쉬면서 아직 리뷰를 남기지 못해 자연스럽게 제외하였고요. 개인적인 취향이 반영된 리스트라서 추천해주시고 싶은 작품들이 많을 것 같은데, 2021년에 좋게 감상했거나 추천해주고 싶은 영화가 있다면 댓글로 남겨주시길 바라며, 포스팅 마칩니다!
2021년 상반기 넷플릭스 영화 추천 (클릭)2021년 신작 넷플릭스 오리지널 영화 추천 (클릭)외국 명작 위주, 왓챠 익스클루시브 영화 추천 (클릭) 재미있게 읽었다면, 영화 에디터 ‘곰솔이’ 팬하기 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