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풍에 좋지 않은 음식, 좋은 음식&관리법 총정리

흔히 바람만 스쳐도 아프다는 질환, 통풍 환자가 매년 꾸준히 증가하면서 사회적 문제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최근 우리나라에서는 식습관 서구화, 고령화 등의 이유로 통풍 환자가 꾸준히 늘고 있는데요. 다른 나라에 비해 국내에서는 젊은 층인 20~30대 환자가 고령 환자보다 빠르게 증가하고 있어 문제가 되고 있습니다.

통풍은 적절한 조치를 취하지 않으면 지속적으로 발전하는 질환이므로 원인을 파악하고 관리하는 습관을 가져야 합니다.

식습관이 큰 영향을 미치는 질환, 통풍에 좋지 않은 음식과 좋은 음식에 대해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통풍에 나쁜 음식

맥주를 비싸게 하다

통풍에 나쁜 음식에는 고푸딩 식품과 산성 식품이 있습니다.

한국인들이 즐겨 먹는 음식, 치킨과 맥주, 고기 내장류, 어류가 코플린 요리에 속합니다.

알코올 음료나 탄산음료, 돼지고기, 쇠고기, 밀가루, 백미 등은 산성 식품에 속하는 음식입니다.

이러한 통풍에 좋지 않은 음식을 자주 섭취하면 인체의 장 기능 저하를 초래하고 통풍을 일으키는 원인이 됩니다.

통풍의 결정적 요인은 나쁜 식습관.체내 요산 관리 필요!

인체는 약알칼리성을 띠고 있는 반면 통풍에 좋지 않은 음식인 산성식품과 고푸린 식품의 지속적인 섭취는 인체를 산성화시킵니다.

또한 산성식품과 고푸딩 식품의 섭취는 요산 생성을 증진시킵니다.

생성된 요산이 원활하게 배출되지 않아 체내 관절 주위에 쌓이게 되면 통증을 유발하는 통풍으로 이어지는 것입니다.

요산 관리에 도움이 되는 음식

samerdaaboul, 처출 Unsplash

저지방 요구르트, 바나나, 커피와 같은 음식은 혈중 요산을 낮추고 요산이 잘 배출되도록 체내 이뇨작용을 도모하는 음식입니다.

비타민과 무기질 식이섬유가 풍부한 음식을 함께 섭취해 주는 것도 요산 관리에 큰 도움이 됩니다.

더불어 알칼리성 식품인 다시마, 옥수수 수염, 임산부 열매, 오미자 등은 요산 배출에 도움이 됩니다.

그러나 이러한 알칼리성 식품을 단일 식품으로 섭취하는 것으로는 요산 배출 정도에 한계가 있습니다.

이러한 한계 때문에 만들어진 특허 알칼리 복합원료에 대해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특허 알칼리 복합원료

알칼리성 식품을 배합하여 원료화한 ‘특허 알칼리 복합원료’는 효율적인 요산 배출로 쉽게 섭취할 수 있도록 만들어진 식품입니다.

통풍에 좋지 않은 음식을 지속적으로 섭취하고 산성화된 인체를 다시 알칼리성으로 변환시켜 균형을 잡는 데 큰 도움이 됩니다.

특허 알칼리성 복합식품 배합에 사용된 대표적인 원료는 다시마/옥수수수염/임산부 등입니다.

이어서 논문이나 임상시험 결과를 통해 요산 배출에 어떤 영향을 미쳤는지 살펴보겠습니다.

다시마(출처 : Journal of Life Science)

Journal of Life Science에 따르면 식이섬유가 풍부한 다시마는 칼륨, 칼슘, 마그네슘, 인산, 요오드 등 무기질이 풍부하다고 알려져 있는 식품입니다.

이 논문을 통해 다시마가 대표적인 알칼리성 식품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옥수수수염 (출처 : Journal of Functional Foods)

이뇨작용을 통해 요산 배출을 돕는 식품인 옥수수수염 임상시험 결과입니다.

옥수수수염이 요산 생성 저하 및 신장 배설 기능 장애 개선에 도움을 주고 고요산혈증이 개선되었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개양념(출처: ‘개양념의 고요산혈증 개선 활성’ 약학회지)고요산혈증인 실험쥐를 대상으로 마타타 성분을 투여한 결과 혈중 요산 수치가 유의하게 감소했음을 알 수 있는 자료입니다.

이 결과 임산부 열매가 요산 수치 정상화에 도움이 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알아본 성분을 조합한 것이 ‘알칼리 복합원료’입니다.

이것들을 보다 효과적으로 선택하여 섭취하고자 한다면 국가 인증된 ‘특허’를 받은 식품의 형태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관련 내용은 특허청 운영 ‘키프리스’ 웹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 함께 병행하면 좋은 식품요산 생성 억제 기능 “국화페놀”국화 페놀요산 배출에 도움이 되는 특허 알칼리성 복합식품과 함께 요산 생성을 억제하는 성분을 함께 섭취하면 통풍 관리에 큰 도움이 됩니다.

이런 요산 생성을 억제하는 것이 국화에 포함된 성분인 국화의 폴리페놀, 일명 ‘국화페놀’이라고 불리는 루테올린입니다.

루테올린은 잔틴 산화효소를 억제하고 통풍 완화에 도움이 됩니다.

루테올린이 10% 이상 함유된 국내 국화페놀 섭취 시 통풍에 어떻게 도움이 됐는지 아래 논문을 함께 확인해 보겠습니다.

임상시험1. 혈중 요산억제결과루테올린이 풍부한 국화 추출물인 고요산혈증자의 혈중 요산 억제 시험 결과입니다.

시험 결과 국화 추출물 섭취 시 요산 농도가 유의미하게 감소했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임상시험 2. 잔틴옥시다아제 억제결과루테올린, 실리콘, 퀘르세틴, 커큐민에 의한 크산틴 산화효소 억제 연구 결과입니다.

루테올린 섭취 시 잔틴옥시다아제(요산합성작용)를 억제하여 인체의 요산 수치 감소에 영향을 미쳤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원형 확인!
통풍에 좋은 음식, 특허 알칼리성 복합 식품과 국화 페놀이 요산 관리에 도움이 되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이러한 통풍 관리 식품을 섭취할 때에는 고유 성분을 파괴하지 않고 유지할 수 있도록 한 ‘환상’으로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포스팅 마감janromero, 출처 Unsplash통풍은 재발률도 상당히 높고 통증도 심하기 때문에 지나칠 수 없는 질병입니다.

평소 통풍에 나쁜 음식은 피하고 올바른 식습관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더불어 특허 알칼리 복합원료와 국화페놀 성분을 병행하여 보다 효율적인 통풍관리를 실시해 주십시오. <포스팅 요약>-식습관으로 인해 발생하는 통풍-‘산성식품’, ‘고플린식품’ 섭취 줄이기-통풍예방관리 병행*요산배출에 도움을 주는 식품 ‘특허알칼리복합원료’*요산생성억제에 도움을 주는 식품 ‘국화페놀’통풍은 재발률도 상당히 높고 통증도 심하기 때문에 지나칠 수 없는 질병입니다.

평소 통풍에 나쁜 음식은 피하고 올바른 식습관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더불어 특허 알칼리 복합원료와 국화페놀 성분을 병행하여 보다 효율적인 통풍관리를 실시해 주십시오. <포스팅 요약>-식습관으로 인해 발생하는 통풍-‘산성식품’, ‘고플린식품’ 섭취 줄이기-통풍예방관리 병행*요산배출에 도움을 주는 식품 ‘특허알칼리복합원료’*요산생성억제에 도움을 주는 식품 ‘국화페놀'[추가로 확인하겠습니다]추가로 미리 관리할수록 유익한 갱년기 관리 방법에 대한 포스팅도 확인해보세요!
폐경 초기 증상, 갱년기 증상 기간 확인!
대책은?갱년기, 폐경은 여성에게 누구나 한 번쯤 찾아오는 시기입니다.

이 때를 대비하면 노년기의 삶…m.blog.naver.com폐경 초기 증상, 갱년기 증상 기간 확인!
대책은?갱년기, 폐경은 여성에게 누구나 한 번쯤 찾아오는 시기입니다.

이 때를 대비하면 노년기의 삶…m.blog.naver.com폐경 초기 증상, 갱년기 증상 기간 확인!
대책은?갱년기, 폐경은 여성에게 누구나 한 번쯤 찾아오는 시기입니다.

이 때를 대비하면 노년기의 삶…m.blog.naver.com

error: Alert: Content selection is disabled!!